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프랑스, 모로코를 2대0 격파…아르헨띠나와 결승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2.15일 09:40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가 두 대회 련속 우승을 향한 질주를 계속했다. 프랑스가 돌풍의 주인공인 모로코를 2대0으로 꺾고, 2022 까타르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15일 오전 3시 프랑스는 까타르 알코르에 위치한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모로코와 이번 대회 준결승전을 가졌다.

이날 프랑스는 실리 축구의 극치를 보인 끝에 전반과 후반 1꼴씩을 넣으며 ‘돌풍의 주인공’ 모로코를 2대0으로 꺾었다.

이로써 프랑스는 지난 2018 로씨야 월드컵에 이어 두대회 련속 결승전에 올랐다. 두대회 련속 월드컵 결승전 진출은 1998년과 2002년 브라질 이후 처음이다.

이제 프랑스에게 남은 것은 지난 1958년과 1962년 브라질이 달성한 이후 무려 60년 동안 나오지 않은 월드컵 2련속 우승뿐이다.

모로코는 이날 경기 초반 무려 5명의 수비를 동원했다. 하지만 이는 프랑스 공격진에 의해 5분만에 열렸다.

프랑스는 전반 5분 앙투안 그리즈만이 오른쪽에서 넘긴 컷백을 음바페가 슈팅으로 련결한 것이 상대 수비를 맞고 꼴 지역 왼쪽으로 뛰였다.

이후 테오 에르난데스가 이 공을 왼발 발리 슈팅으로 마무리해 모로코의 꼴문을 갈랐다. 이번 대회 모로코가 상대 선수에게 내준 첫꼴이다.

프랑스는 선제꼴 이후 오히려 분위기는 모로코가 가져갔다. 모로코는 다시 한번 위기를 맞이했다. 모로코는 팀의 주장 로맹 사이스가 왼쪽 허벅지에 고통을 호소해 전반 21분 셀림 아말라(스탕다르 리에주)로 교체됐다.



하지만 모로코의 공격은 한끝이 부족했다. 또 프랑스의 주장 위고 요리스 꼴키퍼는 모로코의 결정적인 슈팅을 모두 막아냈다. 전반은 프랑스의 1대0.

모로코는 후반에 들어 공격 속도를 높였다. 반면 프랑스는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며, 모로코의 공격을 차단하는데 주력했다.

이전 경기와는 다른 모습. 모로코는 그동안 낮은 점유률에도 결정적인 꼴을 넣으며 승리를 거두었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는 프랑스가 그러한 모습을 보였다.

모로코의 공격이 계속 무위로 돌아가던 후반 34분, 오히려 프랑스가 모로코 수비를 한 순간에 무너뜨리며 추가꼴을 넣었다.

프랑스는 음바페가 모로코 진영 페널티 지역으로 몰고 간 공을 교체 투입된 랑달 콜로 무아니가 가볍게 공을 모로코꼴문안으로 밀어 넣었다. 프랑스의 2대0.

결국 프랑스는 후반 추가시간 6분 동안에도 계속해 실점 위기 상황을 맞이했지만, 이를 수비진과 요리스 꼴키퍼가 막아내며 2대0 승리를 거두었다.

아프리카 최초로 4강 진출에 성공하며 돌풍을 일으킨 모로코는 오는 17일 저녁 11시에 크로아찌아와 3-4위전을 치른다.

또 두대회 련속 결승에 오른 프랑스는 오는 18일 저녁 11시에 리오넬 메시가 버티는 아르헨띠나를 상대로 결승전을 가진다.



2022 국제축구련맹(FIFA) 까타르 월드컵의 가장 큰 이변 모로코가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모로꼬 축구 대표팀의 왈리드 라크라키 감독은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15일 모로코는 까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전에서 전반 테오 에르난데스(AC밀란)에, 후반에는 콜로 무아니(프랑크푸르트)에 련속 꼴을 내주고 0대2로 패했다.

모로코는 16강과 8강에서 강호인 에스빠냐와 뽀르뚜갈을 차례로 격파하고 난생 처음 월드컵 4강에 오른 이번 대회 돌풍의 핵이였다. 하지만 ‘우승 후보’ 프랑스의 벽을 넘지 못하고 결승 진출에는 실패하고 말았다. 아르헨띠나에 패한 크로아찌아와 오는 17일 저녁 11시 3•4위 결정전을 치른다.

라크라키 감독은 결승 진출 실패는 실망스럽지만 월드컵 4강에 오른 최초의 아프리카 팀이 됨으로써 력사에 이름을 남긴 것에 대한 자부심으로 가득 찼다고 말했다.

라크라키 감독은 경기후 “우리는 이미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미디어, 소셜 미디어, TV에서 우리의 사진 등을 보았고 우리 나라 국민들이 우리를 자랑스러워 한다는 것도 보았다”며 “꿈을 계속 이어 나가고 싶었지만 우리가 성취한 것에 만족한다. 우리가 더 멀리 갈수 있다고 느꼈지만 이런 부분은 우리의 진정한 챔피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왕도 , 모로코 국민들도 모두 자랑스러워했다. 나는 우리가 큰 열망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전 세계가 모로코 팀을 자랑스러워한다고 생각한다. 정직하고 열심히 축구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모로코와 아프리카 축구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었다는 것에 대해서도 자랑스러웠다고 전했다.

모로코는 경기 시작 5분만에 실점하고 말았다. 꼴문앞 혼전 상황에서 에르난데스가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선제꼴을 넣었다. 지금껏 상대에게 단 1꼴도 내주지 않았던 모로코 수비진을 상대로 에르난데스가 순식간에 꼴망을 흔들었다.

이에 대해 라크라키 감독은 “후회가 있다면 경기 시작부분”이라며 “형편없이 시작했고 매우 빠르게 한 꼴을 내주었다. 그것이 차이를 만들었다. 우리가 뽈을 많이 소유했지만 너무 많은 실수를 했다”고 아쉬워했다.

라크라키 감독은 “우리 선수들은 모든 것을 바쳐 그들이 할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 력사책을 다시 쓰고 싶었는데 기적으로는 월드컵에서 이길수 없다. 더욱더 발전시키는 것이 우리가 할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월드컵 2련패에 도전하는 프랑스를 향한 응원도 잊지 않았다. 라크라키 감독은 “프랑스를 축하한다. 이제 우리는 그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스포츠맨십을 보였다.

/종합 편집 김룡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