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가자! 스키 타러 길림으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2.23일 13:28



겨울이 되면 무송현 북강진 쌍룡촌어귀에 있는 송화강 량안의 무송의 아름다운 경치는 사람을 황홀케 한다. (리광우 리회삼 찍음)



최근, 한 관광객이 북대호스키장에서 스노보드를 타고 스키트랙을 달리며 스키의 쾌락과 격정을 즐기고 있다. 올겨울, 길림시 북대호스키장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스키트랙이 27갈래에서 47갈래로, 케이블카가 8개에서 10개로 늘어났으며 량질의 써비스와 장소는 관광객을 부단히 끌어들이고 있다. (리광우 찍음)

겨울을 기다리고, 첫 눈이 내리기를 바라고, 길림의 스키장이 다시 눈으로 단장하기를 바랬다. 잔잔한 바람과 부드러운 눈꽃은 수많은 스키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새로운 빙설시즌이 시작되면서 전국 각지 스키애호가들의 열정도 다시 한번 높아졌다. “가자! 스키 타러 길림으로”

‘장백천하설’, 스키는 길림. 장백산은 중국의 명산으로 ‘스키리조트’라는 명함이 갈수록 더 유명해진다. 장백산풍경구와 비교적 가까운 스키리조트인 장백산만달국제리조트에는 길림성에서 비교적 일찍 건설된 휴양식스키장이 있다. 리조트안에는 호텔, 영화관, ktv, 온천, 워터파크 등 모든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먹고 마시고 놀고 스키 타고 쇼핑하고 주숙하는 등을 모두 갖춘 대형 리조트타운으로 체험식 스키와 가족식과 친자식 휴가에 아주 적합하다.

도시 근교에 위치한 스키장은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자연히 매력적이다. 길림시의 송화호스키장, 장춘시의 묘향산스키장과 천정산스키장, 통화시의 만봉스키장 등이 모두 시내와 가깝다. 각 스키장은 빙설시즌을 맞이하여 왕복 뻐스 써비스를 개통하고 기차역, 공항, 시 중심지 등에 승하차역을 설치하여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했다.

송화호리조트스키장의 스키트랙은 균형적으로 분류되여있어 다양한 계층의 스키애호가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산꼭대기에 오르면 멀리 송화호를 바라볼 수 있다. 운이 좋으면 길림시의 유명한 무송경관을 감상할수도 있으며 스키트랙 량쪽의 아름다운 옥수와 가지들은 마치 선경을 활주하는듯한 느낌을 준다. 송화호리조트의 부대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새 빙설시즌에 리조트에서는 스키테마호텔을 출시하여 스키 스포츠요소를 모든 객실에 융합시켜 관광객들의 체험을 풍부하게 하였다.

통화만봉스키장의 원명은 통화금장스키장이였고 새 중국의 첫번째 고산스키장으로서 주로 전문선수들의 훈련에 사용되였다. 2021년 12월, 기존 스키장을 기반으로 빙설스포츠, 경기 써비스, 건강양로휴가를 핵심으로 하는 만봉스키리조트가 정식으로 개장했다. 올해 두번째로 빙설시즌을 맞이한 이곳은 기존 스키트랙을 보완하면서 지형공원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2개의 리조트호텔이 추가되였는데 여기에는 1개의 친자호텔이 포함되여 점점 더 많은 ‘어린 스키애호가’들이 부모와 함께 스키를 즐기면서 휴가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경력이 풍부한 스키애호가들에게는 고난도의 스키트랙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이 빙설시즌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 길림시의 북대호스키리조트는 많은 ‘스키 마니아’들의 환영을 받는다. 가장 큰 산체의 락차가 870m로 아세아에서 최고라고 할뿐만아니라 해발이 1200m가 넘는 산봉우리가 9개나 된다. 우월한 산세조건으로 인해 지형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스키트랙의 질이 높고 재미와 도전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매 한번의 점프와 매 한번의 회전은 모두 최고의 체험감을 가져다 준다.

다년간 성내의 각 스키리조트들은 모두 적극적으로 눈놀이공원을 계획하고 건설하여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례를 들면, 장백산로능명승지는 새 빙설시즌에 새로운 눈놀이공원을 건설했는데 스노모빌(雪地摩托), 빙설미궁, 눈밭 경주, 초장거리 눈활주로 등 수십가지 친자눈놀이 종목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숲속눈축제, 얼음면 캠핑 ‘풀기’, 눈썰매 타기, 극한통과 등 동계캠핑 놀이방법이 있다.

한편, 성내의 많은 스키장들이 모두 야간스키를 개설하였다. 어둠이 깔리면 별과 눈, 불꽃, 음악과 함께 색다른 겨울의 랑만을 함께 만들 수 있다.

얼마 전, 북대호스키리조트는 정식으로 야간스키를 개장했는데 폭이 100메터에 달하는 초, 중급 스키트랙은 회전과 점프를 제멋대로 즐길수 있다.

장춘시 묘향산스키장은 국내에서 비교적 일찍 야간스키를 개장한 스키장이다. 이곳은 장춘시내로부터 차로 1시간 남짓한 거리이다. 적지 않은 스키애호가들은 퇴근 후 직접 차를 몰고 스키장으로 향하면 때마침 야간스키의 개장에 맞춰 도착할 수있다. 그리고 가볍고 부드러운 음악속에서 몇시간 동안 즐겁게 스키를 타며 운동 속에서 몸과 마음을 풀게 된다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