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로운 단계의 전염병예방통제사업을 착실하게 잘하여 인민대중의 생명건강안전을 확보하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1.08일 16:09
1월 6일 성당위 서기 경준해는 성전염병예방통제지도소조 (확대) 회의를 주재하고 전 성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에 대해  재배치, 재락착을 강조하였다. 국무원련방련공기지의 포치와 요구를 참답게 락실하고 ‘인민 제1, 생명 제1’을 견지하며 과학적인 예방치료와 정확한 시책을 견지하고 온보적으로 질서있게 ‘을류을관’을 실시하여 새로운 단계의 전염병예방통제사업을 착실하게 진행해야 한다. 약품을 충족하게 공급하여 건강을 보장하고 구급치료능력을 향상시켜 중병을 예방하며 안정적인 단계 전환과 안정적인 접속을 실현하여 인민대중의 생명건강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한준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회의에서는 각 시(주)와 장백산보호개발구의 전염병 발생상황과 예방통제사업에 대한 보고를 청취했다. 부성장 류개가 사업요구를 제기했다.

경준해는 '을류을관'을 실시하는 것은 복잡한 계통공정이라면서 각 급 당위와 정부는 최대한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호하고 최대한 전염병이 경제와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각종 준비작업을 충분히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첫째, 의료구조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인원 훈련을 한층 더 강화하며 치료효률을 높이고 로인, 임산부, 아동, 만성기초질환 환자 등 중점그룹에 대한 건강검사를 강화하며 록색 의료통로를 원활히 하고 중증률과 질병 사망률을 최대한 낮춰야 한다.

둘째, 의약자원의 비축공급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될수록 빨리 침대를 확충하고 설비를 완벽화하며 침대회전률을 제고하고 백방으로 의료구급치료와 사회약품 사용 수요를 보장하며 의료자원이 밀리는 현상을 방지해야 한다.

셋째, 중점군체, 중점장소, 중점기구, 중점부위의 예방과 통제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중점을 틀어쥐고 감독관리를 강화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효과적으로 방역의 취약한 부분을 보강해야 한다.

넷째, 농촌 전염병 예방통제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농촌 개인진료소에 대한 향진 위생원의 자원봉사 써비스를 강화하여 농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병치료를 할 수 있도록 편리를 도모해줘야 한다.

다섯째, '을류을관'의 제반 책임을 전면적으로 실행하고 각 지역, 각 관련 부서는 전염병 발생상황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백신 접종률을 제고하며 대중들이 가정의 예방보호를 잘하고 자체 건강의 제1책임자가 되도록 인도해야 한다.

각 급, 각 부류의 의료기구는 전면적으로 자원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인내심 있고 량질의 고효률 써비스를 제공하여 인문적인 보살핌과 인간 사랑이 구급사업의 전 과정 각 단계에 구현되도록 해야 한다.

경준해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 사업에서 첫걸음을 잘 내딛고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보다 통일적으로 잘 계획하고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배치하며 전력을 다 하여 안정 성장, 취업 안정, 물가 안정, 위험 방지를 담보하며 앞당겨 생산요소 조직관리, 명절 시장 공급 보호 가격 안정을 실시하며 공공 써비스 비상운영을 유지하고 빈곤 군중을 위문 부축하는 등 사업을 잘해야 한다. 투자 확대, 소비 촉진, 민생 보장, 작업 안전 등 제반 임무를 착실하게 수행하여 전반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확실하게 수호해야 한다.

한준은 또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당중앙과 국무원의 포치를 진지하게 관철하고  '을류을관'의 제반 조치를 착실하게 실시하여 안정적인 전환과 사회질서의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천방백계로 구급사업을 잘하고 등급 진료를 견지하며 취약계층 특히 도시와 농촌의 독거로인들의 건강관리를 잘하여 중증질환 예방을 가정과 사회구역으로부터 앞당겨 진행하며 록색통로를 구축하여 모든 환자가 적시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수 있도록 하며 치유률을 높이고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최선을 다 해야 한다. 농촌 중증환자의 구급치료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구급 이송 차량을 잘 준비하여 이송통로를 원활히 함으로써 농촌 중증환자를 제때에 발견하고 수용하여 치료받도록 보장해야 한다.

병원의 주요진지 구급역할을 잘 발휘하여 환자, 전문가, 자원, 구급치료를 집중시켜야 한다. 치유병례의 림상 특징과 구급치료기술을 총화하고 의료기구와 의료일군이 구급치료를 규범화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전염병과 관련된 약품과 의료물자의 비축공급을 강화하고 의료자원을 고효률적으로 조절 배치하며 병원침대의 회전사용을 다그치고 쌍방향 진료 이전 기제를 보완하여 치료 효률을 높여야 한다. 의료일군과 기층 제1선 사업일군들에 대한 봉사를 보장하고 관심과 격려를 강화해야 한다. 로인 백신접종사업을 서둘러 추진하여 백신을 접수할 수 있는 로인들이 모두 백신을 접수받도록 해야 한다.

성당위 상무위원, 성정부, 성군구의 책임자와 성직속 부서의 해당 책임자들이 각 회의장에서 회의에 참석했다.

출처: 길림일보, 편역: 김청수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