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성정협 13기 1차 회의 성황리에 개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1.15일 14:28
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단결분투하자

경준해 연설, 한준 참석, 주국현 회의 주재, 강택림 12기 성정협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진술



 

1월 14일,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가 장춘에서 개막하였다.

 

지난 5년 동안

성정협 및 그 상무위원회에서는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고 인민정협사업의 중요 사상을 강화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인민정협의 성질과 위치를 깊이있게 파악하였으며 시종 당의 지도를 강화하는 것을 견지하고 인민정협사업의 정확한 정치방향을 확고히 하였다. 시종 성당위, 성정부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적극 건언자정(资政)하고 공감대를 응집하고 시종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민주를 발양하고 단결을 증진하며 시종 높은 표준으로 직책을 리행하는 것을 견지하고 전문협상기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시종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자질 높은 정협대오를 힘써 단조(锻造)해 길림의 진흥발전에 정협력량을 기여하였다

향후 5년 동안

성정협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고 중국공산당의 지도를 견지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깨닫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현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해야 한다. 성 제12차 당대회의 결책 포치를 긴밀히 둘러싸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 총기조(总基调)를 견지하고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1주 6쌍’ 고품질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전문협상기구로서의 인민정협의 역할을 발휘하며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 수준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더욱 잘 응집시켜 중국식 현대화 행정에서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는 데 새로운 기여를 해야 한다.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 회의장

공감대를 응집하여 발전을 촉진하고 한마음한뜻으로 새 편장을 써가자.

1월 14일 오전, 전 성 인민들이 주목하는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가 장춘에서 성황리에 개막하였다.

길림성당위 서기이며 성인대 상무위원회 주임인 경준해,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한준 등이 초청에 응해 개막회에 참석하여 주석대에 자리를 했다.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는 주국현이 주재했다. 주석단 상무주석들인 오정평, 리룡희, 리열, 조우광, 안립가, 리유두, 곽내석, 채국위, 진해도, 류위 및 정협 길림성 제12기 위원회 주석회의 성원들인 강택림, 지건화, 리경호, 조효군, 란굉량이 개막회에 출석하여 주석대 앞자리에 자리를 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해야 할 위원은 509명, 실제 참석한 위원은 471명으로 장정 규정에 부합된다.

오전 9시, 주국현이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의 개막을 선포하자 전체 위원들이 기립했고 장엄한 국가가 회의장에 울려퍼졌다.

경준해는 길림성당위를 대표하여 대회 개최에 대해 열렬한 축하를 표했다. 그는 연설에서 다음와 같이 지적했다. 방금 지나간 2022년은 길림 발전행정에서 극히 심상치 않고 극히 평범하지 않으며 극히 쉽지 않은 한해였다. 변화무쌍한 코로나19 전염병과 잇따른 위험 도전에 직면하여 전 성 상하가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 시찰 시의 중요 연설, 중요 지시 정신을 충실히 실천하였다. 성 제12차 당대회를 승리적으로 소집하여 예상을 초월하는 요소의 충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였고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의 고효률적인 통일계획, 고품질 발전에서 착실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개혁개방이 종심으로 확대되였다. 생태강성 건설이 새로운 면모를 보였고 민생보장과 사회건설이 유력하고 효과적이였으며 길림 전면 진흥은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5년래 우리는 예정 대로 전국과 동시간대에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여 절대 빈곤문제를 해결했으며 ‘13.5’계획을 원만히 마무리했고 ‘14.5’계획을 순조롭게 시작하였으며 대전 대시험(大战大考)에 우수한 답안지를 제출했으며 길림 진흥 신동력 신에너지를 가속 육성해 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을 건설하는 데 튼튼한 기초를 닦아놓았다. 5년 동안 12기 성정협 및 그 상무위원회는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였으며 성당위의 강력한 지도하에 민주발양과 단결증진의 상호 관통, 건언자정과 공감대를 결집하는 쌍방향의 힘을 견지하여 새 시대가 인민정협에 부여한 직책과 사명을 전면적으로 짊어져 전 성 여러 사업 발전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인 공헌을 하였다. 5년간의 성과는 쉽게 이룩된 것이 아니다. 그 근본은 습근평 총서기가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으로서 키를 잡고 항해한 데 있다. 또한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과 과학적인 인도, 전 성의 광범한 당원간부와 군중들이 힘을 합쳐 열심히 일한 결과이며 전 성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의 심혈 지혜와 신근한 로고가 응집되였기 때문이다.

경준해는 아래와 같이 지적했다. 중국식 현대화 과정 중에 길림 전면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려면 전 성 상하가 힘을 한곳에 쓰며 소매를 거두어 힘써 일하며 비바람에 맞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전 성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 위원들은 통일전선사업을 강화,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사상, 인민정협사업을 강화, 개진할 데 관한 중요 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학습, 파악 락착하며 성 제12차 당대회의 포치에 따라 당의 령도, 통일전선, 협상민주의 유기적인 결합을 견지해야 하며 새 시대 새 로정의 임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혜와 힘을 집결시켜야 한다.

첫째, 정협사업의 정확한 정치방향을 확고히 파악하고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배우고 리해하고 락착하는 것을 견지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의를 깊이 깨닫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현하여 전 성 각급 정협이 제반 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는 중요한 진지로, 당의 혁신리론으로 여러 민족 각계 대표인사들을 단결교육하는 중요한 플래트홈으로, 공동사상정치의 기초에서 모순을 해소하고 공감대를 결집하는 중요한 경로로 되게끔 확보해야 한다. 둘째, 고품질의 건언자정으로 전 성 전반 국면에 더욱 잘 봉사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지혜로운 말을 많이 하며 개방협력을 촉진하는 데 성의를 다하고 대중을 행복하게 하는 데 실무적인 행동을 많이 하며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는 데 공을 세우고 업적을 쌓도록 노력해야 한다. 셋째, 심층적인 협상과 교류, 의견의 충분한 표달, 공감대의 응집 수준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전 과정 인민민주의 중대한 리념을 깊이있게 실천하며 인민정협 전문협상기구 건설을 강화하고 협상식 감독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전문위원회 업무를 강화하고 개진하여 협상민주를 기능수행의 전 과정에 일관시켜야 한다. 넷째, 새로운 시대 직무수행 답안지에서 정협의 새로운 풍모를 보여주고 정협을 리해하며 협상할 줄 알고 의정을 잘하며 규률을 지키고 규칙을 지키고 품행을 중시하는 요구를 성실히 실행해야 한다. 곤궁에 처한 사람을 구제하고 의혹을 풀어주는 사업을 많이 하며 정서를 조절해주고 모순을 해소하는 사업을 많이 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 전면 건설의 실천속에서 실제적으로 일 하고 앞장서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각급 당위는 인민정협사업을 중요한 의사일정에 포함시키고 정협사업의 중대한 문제를 제때에 연구, 해결하며 인민정협이 헌법과 정협 장정에 따라 직능을 리행하는 것을 적극 지지하고 당위가 중시하고 정부가 지지하며 정협이 주동적이며 각측이 협력하는 정협사업의 새 국면을 끊임없이 공고히 해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희망을 배태하고 새로운 로정은 새로운 꿈을 담고 있다. 우리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뭉쳐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한마음한뜻으로 대중의 지혜를 모아 중국식 현대화 행정에서 길림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고 사회주의 현대화의 새 길림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단결분투해야 한다.

강택림이 정협 길림성 제12기 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대회에 사업보고를 했다.

보고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5년래 성정협 및 그 상무위원회는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인민정협의 성질 위치를 깊이있게 파악하며 시종 당의 령도를 강화하고 인민정협사업의 정확한 정치방향을 확고히 하며 시종 당위 정부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적극적으로 건언자정하고 공감대를 결집시켰다. 시종 대국을 위해 봉사하고 민주를 발양하여 단결을 증진하며 시종 고품질 직무리행표준을 견지하고 전문협상기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시종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자질 높은 정협대오를 단련함으로써 길림 진흥 발전에 정협력량을 기여하였다.

보고에서는 지난 5년간 정협 사업의 주요 경험을 총결하였다. 반드시 정협사업에 대한 중국공산당의 전면적인 지도를 견지해야 하고 반드시 전 과정 인민민주의 중대한 리념을 계속 실천해야 하며 반드시 민주를 발양하고 단결을 증진하는 상호 관통을 견지해야 하며 반드시 건언자정과 공감대를 결집하는 쌍방향 힘을 견지해야 하며 반드시 개혁과 혁신을 견지하여 직무수행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보고에서는 13기 성정협 사업에 대해 건의를 제출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중국공산당의 지도를 견지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의를 깊이 깨닫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현하며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해야 한다. 성 제12차 당대회의 결책 포치를 긴밀히 둘러싸고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며‘1주6쌍’ 고품질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전문협상기구로서의 인민정협의 역할을 발휘하며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 수준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더욱 잘 결집시키며 중국식 현대화 과정에서 길림 전면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는데 새로운 기여를 해야 한다.

리경호가 회의에서 정협 길림성 제12기 위원회 상무위원회의 제안사업 상황에 관한 보고를 했다.

호가복, 오해영, 장충, 장지군, 채동, 장은혜, 아동, 리위, 리명위, 고광빈, 범예평, 전금진, 방경파, 가효동, 류금파, 류개, 한복춘, 량인철, 석전주, 서가신, 윤이군, 왕지후, 왕자련, 고지국과 성정부 비서장 안계무도 개막회에 참석하여 주석대에 자리를 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AI자습실', 학습효률 높일 수 있을가? 전문가 분석→

'AI자습실', 학습효률 높일 수 있을가? 전문가 분석→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으로 AI 응용장면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최근 절강성의 일부 중소학교 주변에 많은 'AI 자습실'이 생겨 학부모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AI 자습실'이 과연 학습효률을 높일 수 있을가? 'AI 자습실'은 혁신일가, 겉치레

전국 명단 발표! 흑룡강성 9개 단위 표창 받아

전국 명단 발표! 흑룡강성 9개 단위 표창 받아

2024년 공공기관 에너지자원 절약 및 생태환경보호 촉진회의가 최근 태원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국가 기관 사무관리국과 국가 발전 개혁 위원회는 공동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록색 및 저탄소 공공 기관 목록을 발표했으며 흑룡강성의 9개 단위가 이 국가급 영

올해 전국 최초! 흑룡강성 1개 제품 선정

올해 전국 최초! 흑룡강성 1개 제품 선정

최근 농업농촌부 농산물품질안전센터는 2024년 제1진 전국 명특우신(名特优新) 농산물 공고를 발표했다. 현급 명특우신 농산물산업 주관부서의 신청을 받아 현급, 성급 농업농촌부서의 농산물 품질안전 및 량질화 업무 기술 작업 기관의 심사를 거쳐 농업농촌부 농산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