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당외인사들과 좌담회 새해 음력설 함께 맞이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1.18일 10:39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16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각 민주당파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책임자, 무소속인사 대표들과 좌담회를 가지고 함께 새해 음력설을 맞이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각 민주당파중앙과 전국공상업련합회의 새로 당선된 지도부 성원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표시하고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련합회, 무소속인사 그리고 통일전선의 광범위한 성원들에게 진지한 문안과 새해 축복을 전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23년은 중공 20차 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서막의 해라고 하면서 희망과 도전이 공존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이들이 중공 20차 대회 정신을 전면 학습관철하고 한층 더 분발되고 진취적인 정신상태로 직책을 리행하며 힘을 응집하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데서 더 큰 작용을 발휘함으로써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도록 광범한 성원을 동원하고 군중을 련계하기 위해 노력분투하기를 희망했다.

전국정협 왕양 주석,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인 왕호녕, 정설상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국국민당혁명위원회중앙 주석 정건방, 중국민주동맹중앙 주석 정중례, 중국민주건국회중앙 주석 학명금, 중국민주촉진회중앙 주석 채달봉, 중국농공민주당중앙 주석 하유, 중국치공당중앙 주석 장작군, 93학사중앙 주석 무유화, 대만민주자치동맹중앙 주석 소휘, 전국공상업련합회 주석 고운룡이 선후하여 발언하였다.

이들은 각 민주당파와 공상업련합회가 중공중앙의 친절한 관심과 전폭적인 지지하에 전국대표대회를 순조롭게 개최하고 선거교체 사업을 원만하게 완성한 상황과 다음 단계 업무 계획을 각기 소개했다. 무소속인사 대표 석남화도 발언했다. 이들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중공 20차 대회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며 정치 접목을 심화하고 자체 건설을 전면 추진하는 한편 직책을 실속 있게 리행함으로써 중공 20차 대회에서 확정한 목표 과업을 실현하기 위해 단결 분투할 것이라고 한결같이 표했다.

이들의 발언을 참답게 청취한 후 습근평 총서기는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며칠이 지나면 중화민족 전통명절인 음력설이라고 하면서 여기에서 여러분과 한자리에 모여 음력설을 맞이하고 우의를 돈독히 하며 국가 대사를 함께 상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표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22년은 당과 국가 발전사에서 지극히 중요한 한해이며 또한 우리 당이 통일전선 정책을 명확히 제기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라고 지적했다. 각 민주당파는 ‘변함없이 당을 따라 나아가며 손 잡고 새시대로 전진하자’는 정치 인수 인계를 주제로 한 교육을 깊이 있게 전개해 협력의 초심을 잊지 않고 우량한 전통을 고양함으로써 사상 정치적 공감대가 더욱 견고해졌다. 각 민주당파 중앙과 무소속인사들은 개혁, 발전, 안정의 중대한 과제를 둘러싸고 깊이 있게 조사연구하고 민주감독을 전개해 중공중앙이 과학적으로 정책을 결정하고 효과적으로 정책을 실시하는 데 중요한 참고를 제공했다. 전국공상업련합회는 ‘만개 기업이 만개 촌을 돕는’ 행동을 실시해 민영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적극 리행하고 질 높은 발전을 실현하도록 적극 인도했다. 나는 중공중앙을 대표해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린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시종 중국공산당과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 분투하는 것은 다당합작의 근본적인 정치적 토대라고 강조했다. 각 민주당파중앙 신임 지도부의 첫번째 정치적 책임은 정치적 홰불을 전승하고 정치적 공감대를 심화시켜 시종 일심동체, 단결 분투하는 정치 본색을 유지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을 정치적 인수를 강화하는 중요한 내용으로 삼고 사상 정치 인도를 강화하고 광범한 성원들과 대중들이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며 ‘두가지 수호’를 실현하고 사상과 행동을 20차 당대회에서 내린 중대한 결책과 포치로 통일시킬 것을 희망한다. 한편 중국공산당 당사 학습교양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새로운 주제 교양 활동을 제때에 전개해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중국특색 사회주의에 대한 정치적, 사상적, 리론적, 정서적 동질감을 부단히 증강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 건설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중심 과업을 실현하려면 전국 상하가 단결 분투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 민주당파가 다당합작의 우세와 중심 대국의 요구를 결부시켜 참정의정 중에 지혜를 모으고 민주감독 중에 건의를 내놓으며 정당협상 중에 좋은 계책을 제시해 중국공산당의 훌륭한 참모이자 훌륭한 조력자, 좋은 동료가 되기를 바란다.

새 발전구도 구축, ‘두가지 확고부동’의 실시, 공동부유 추진 등 중대한 문제에 초점을 맞춰 조사연구를 깊이 있게 진행하고 적극 건언헌책해야 한다. 형식을 다양화하고 경로를 넓혀 민주감독의 대상성과 실효성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광범한 성원과 대중들이 신심을 굳게 가지고 투지를 증강해 전진의 길에서 난관을 용감하게 이겨내도록 이끌어 줘야 한다. 전국공상업련합회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정책이 실시되도록 추진해 민영기업을 도와 실제 어려움을 해결하며 민영경제 발전의 신심을 증강시켜야 합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 신형 정당제도의 정치적 우세를 잘 발휘하려면 각 민주당파가 자체 건설을 강화해 정치 파악능력, 참정의정 능력, 조직 지도능력, 협력능력과 자체문제 해결능력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며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여러분이 당과 일심동체가 되고 나라를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며 진심으로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헌신하는 다당합작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해 정치가 확고하고 조직이 견실하며 직무 리행이 유력하고 기풍이 우수하며 제도가 건전한 중국특색 사회주의 참정당(参政党)이 되기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

지도부 건설을 강화하고 단결 협력을 잘하며 지도부 전체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해 실속 있고 진취적이며 청렴한 이미지를 수립해야 한다. 올해는 전국공상업련합회 설립 7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를 계기로 전국공상업련합회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 발양하고 개혁과 혁신을 견지하며 대표인사들에 대한 교육과 인도를 강화하고 교량 뉴대와 조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통일전선사업부 부장인 석태봉, 중앙조직부 부장 진희, 각 민주당파중앙과 전국공상업련합회 관련 책임자, 중앙 관련 부문 책임자들이 이번 활동에 참가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10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18일,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길림성 1분기 지역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을 실현했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의 부가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제2산업의 부가가치가 동기 대비 9.5%, 제3산업의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