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 결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1.18일 14:15
( 1월 17일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 통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가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장춘에서 소집되였다.

회의 기간에 중공 길림성위 서기 경준해는 개막 회의에서 연설을 발표, 새시대 길림성 정협 사업을 진일보로 강화, 개진하고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지도적 의의가 있다. 회의는 강택림동지가 정협 길림성 제12기 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진행한 업무보고를 심의 비준하였고 리경호 동지가 정협 길림성 제12기 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진행한 제안 업무 상황에 대한 보고를 심의 비준하였으며 성장 한준이 한 정부사업보고를 협상하고 찬성했으며 성고급인민법원 업무보고, 성인민검찰원 업무보고 및 기타 보고를 협상하고 찬성하였으며 정협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주석, 부주석, 비서장과 상무위원을 선거산생했다. 대회는 제반 의정을 원만히 완수하였다. 이는 기치를 높이 들고 마음을 모으고 힘을 모으는 대회이며 지난 사업을 이어받아 앞날을 개척하는 대회로 된다.

지난 5년은 길림성의 진흥발전이 난관을 돌파하고 기세를 단단히 다진 5년이라고 회의는 인정했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견강한 령도하에 습근평동지의 길림성 시찰시의 중요연설, 중요지시정신의 고무하에 중공 길림성위는 전 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착실하고 실속있게 일하여 전국과 함께 예정대로 빈곤퇴치 난관 돌파전에서 승리하고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여‘13.5’를 원만히 마무리 하고 ‘14.5’를 순조롭게 열어제쳤다. 5년간 ‘1주6쌍 ’ 고품질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5화 ’(五化)페환사업법으로 사업의 실시를 추진하였으며 경제, 사회, 민생, 개혁개방 등 방면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어 사회주의현대화의 새로운 길림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데 튼튼한 기초를 닦아놓았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지난 5년 정협 길립성 제12기 위원회 및 상무위원회에서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데 관한 습근평총서의 중요사상을 깊이 학습하고 견정불이하게 락실하며 중앙 정협 사업회의 정신을 진지하게 학습, 터득하고 성위 정협사업의 포치를 전면적으로 관철 실시하며 인민정협의 성격과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민주를 발양하고 단결을 증진하는 상호 관통,건언자정과 공감대를 결집하는 쌍방향으로 추진하며 인민정협의 리론 혁신, 실천 혁신, 제도 혁신을 추진하여 길림성 진흥발전에서 정협의 힘을 이바지했다.

회의는 다음과같이 인정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은 전 성 각급 정협조직의 현재와 향후 한시기의 가장 중요한 정치임무다.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2가지 확립 ’의 결정적인 의의를 깊이 깨닫고 ‘4가지 의식 ’을 증강하고 ‘4가지 자신감 ’을 확고히 하며 ‘2가지 수호 ’를 실현하여 사상과 행동을 20차 당대회 정신에 확실하게 통일시키고 사회주의현대화 신길림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스타트를 잘 떼기 위해 최대 공약수를 찾고 최대 동심원을 잘 그려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향후 5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실시하고 중국식 현대화 행정에서 길림성의 전면적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는 관건적인 시기이다. 성정협은 성 제12차 당대회와 성당위 제12기 제2차 전원회의 포치 배치를 긴밀히 둘러싸고 단결과 민주 2대 주제를 견지하고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다당 협력과 정치협상 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당의 령도, 통일전선, 협상민주의 유기적인 결합을 견지해야 한다. 성정협은 사상 정치인도를 강화하고 공감대를 광범위하게 결집하는 것을 중심 고리로 삼고 단결 분투의 공동 사상, 정치기초를 튼튼히 다져야 한다.전문 협상기구로서의 인민정협의 역할을 발휘하고 제도화, 규범화, 절차화 등 기능 건설을 강화하며 고품질의 건언으로 고품질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인민정협의 제도 우세를 관리 효능으로 전환시켜야 한다.심층적 협상의 상호작용, 의견을 충분히 표현하고 공감대를 광범위하게 결집하는 수준을 제고하여 새시대 정협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하였다. 전성 각급 정협조직, 정협 각 참가단위와 광범한 정협 위원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 두리에 더욱 굳게 뭉치여 중국특색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중공 길림성위의 견강한 령도아래 단결분투의 시대적 요구를 확고히 파악하고 일치 단결, 공동히 노력하여 사회주의현대화의 새로운 길림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거대한 힘을 결집하자!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