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국무원, 음력설 하례회 개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1.21일 13:35
습근평 연설 발표, 당중앙과 국무원을 대표해 전국 여러민족 인민과 향항특별행정구 동포, 오문특별행정구 동포,대만동포와 해외 교포들에게 새해 인사

리극강 주재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참석

[북경 1월 20일 신화통신] 중공중앙과 국무원은 20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2023년 음력설 하례회를 개최,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이 하혜회에서 연설을 발표하고 당중앙과 국무원을 대표해 전국 여러민족 인민과 향항특별행정구 동포, 오문특별행정구 동포, 대만 동포와 해외 교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저물어가는 임인년 호랑이 해는 당과 국가 발전사에서 극히 중요한 한해였다. 급변하는 국제환경과 어렵고도 막중한 국내 개혁, 발전, 안정의 임무에 직면해 전당, 전군, 전국 여러민족 인민들은 난관을 헤치고 단결 분투해 호랑이 같은 열성과 용맹함과 견인불발의 강인함으로 사회주의 현대화건설의 새로운 장을 썼다.



리극강이 음력설 하례회를 주재하고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등이 참석했다.

불빛이 찬란하고 따스함이 넘치는 인민대회당에서 각계 인사들은 한자리에 모여 함께 새해를 맞이했다. 현장은 즐겁고 화목한 명절의 분위기로 가득했다.

오전 10시경, 경쾌한 음악소리 속에 당과 국가 지도자들이 대청에 들어와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누자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려 퍼졌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년간 우리는 20차 당대회를 승리적으로 개최해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웅위로운 청사진을 그렸다고. 우리는 새로운 발전리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했으며 전염병 감염사태를 막고 경제를 안정시키며 발전을 안정시키는 요구를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 구도를 다그쳐 구축하고 질 높은 발전을 힘써 추진해 경제성장을 유지하고 식량 풍작을 거두었으며 물가의 기본적인 안정을 유지하고 취업, 민생을 절실히 보장했으며 빈곤해탈 공략전 성과를 끊임없이 공고히 하고 과학기술 성과를 잇달아 전환시켰으며 생태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국방과 군대 현대화가 힘 있는 발걸음을 내디디고 전면적인 엄한 당 관리를 깊이 있게 추진했으며 사회 전반이 안정을 유지했다. 우리는 인민 지상주의, 생명 지상주의를 견지해 바이러스의 변화와 방역 상황에 비추어 전염병 예방통제 조치를 부단히 최적화함으로써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힘써 지키고 경제와 사회생활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했다. 우리는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세계에 검소하고 안전하며 멋진 올림픽 성회를 선사했다. 우리는 향향의 조국 회귀 25주년을 성대하게 경축했으며 향항과 오문의 번영과 안정을 계속 유지했다. 우리는 분렬을 반대하고 간섭을 반대하는 중대한 투쟁을 확고하게 전개해 량안관계의 주동권을 확고히 장악했다. 우리는 중국특색의 대국외교를 힘써 추진해 널리 벗을 사귐으로써 동요하는 국제환경에 안정성을 더해 주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한해의 성과는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니며 당과 인민이 함께 힘써 분투한 결과이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당과 인민이 초지일관 같은 쪽에 서서 같은 생각을 하고 함께 분투한다면 어떤 풍랑도 우리의 강철같은 의지를 동요할 수 없고 어떤 어려움도 우리의 힘찬 발걸음을 막지 못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3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는 원년으로 희망과 도전이 병존한다. 우리는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고 안정 속에서 성장하며 국내 국제 두 대국,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 발전과 안전을 더 잘 총괄하며 개혁개방을 전면 심화하여 경제운행의 전반적 호전을 실현하고 인민 생활의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해야 한다. 우리가 신심을 굳히고 완강하게 분투한다면 반드시 새 로정의 좋은 시작을 열 수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큰 도리는 지극히 간단하고 착실하게 일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 새 로정은 영광과 꿈으로 넘치는 원정으로, 지름길은 없기에 착실하게 일해야만 한다. 실속있게 차근차근 꾸준히 일에 매진하고 공상과 허세를 멀리하며 즐겨 배우고 실제를 존중하며 규칙에 위배되지 않게 하고 맹목적이고 무모하게 하지 않으며 진리와 실속을 따지고 실효성을 중시하며 보여주기식을 피하고 겉치레를 하지 말아야 한다. 노력하는 사람은 항상 성취하고 걷는 사람은 항상 목적지에 이르며 력사는 실천하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우리가 실속있는 노력으로 빛나는 과거를 창조했듯이 앞으로도 착실하게 일하면서 더 아름다운 미래를 개척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의 전통 문화에서 토끼는 상서로운 토끼, 옥토끼로 불리우며 지혜와 민첩함, 순결과 선량함, 평온과 아름다움을 상징한다다. 상서로운 토끼는 중화대지의 평안과 화목,생기와 활력을 상징한다. 음력 토끼해에 전국 인민 특히 광범위한 청년들은 토끼처럼 껑충 도약하고 빠른 속도로 달려 제 분야에서 큰 성과를 내기 바한다.

중공중앙, 전국인대상무위원회, 국무원, 국가감찰위원회,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지도자와 로동지들이 음력설 하례회에 참석했습니다.

중앙 당, 정, 군, 군중 단체조직의 각 부문과 북경시 관계자,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자련합회 관계자, 무소속인사 대표, 리퇴직 로동지 대표, 저명한 전문가 학자, 수도 각계 인사 대표들도 신년하례회에 참석했다. 문예종사자들이 신년하례회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