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경준해 전 성 경영환경 최적화와 대상건설 가속화대회에서 강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1.29일 15:36
환경을 최적화하고 자신감을 강화하며 대상을 틀어쥐고 발전을 도모하며 경제발전으로 진흥을 촉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의 새길림 전면적건설에 유력한 버팀목 제공

한준 사회 및 연설 주국현 참가

28일, 성당위와 성정부는 영상형식으로 전 성 경영환경 최적화와 대상건설 가속화 대회를 소집했다. 이는 우리 성에서 련속 9년째 춘절련휴가 끝난 뒤 첫 근무일에 전 성 대회를 개최하여 경영환경과 대상건설을 추진하는 회의로 된다.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그는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 시찰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20차 당대회에서 확정한 각항 목표와 임무에 초점을 맞추어 환경을 개선하고 자신감을 증강하며 대상을 틀어쥐고 발전을 도모하고 경제진흥을 촉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새길림 건설을 위해 강력한 버팀목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한준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성정협 주석 주국현이 회의에 참가했다. 회의에서 성발전개혁위원회, 성정부통계국, 성당위 의법관리판공실, 성시장감독관리청, 성지방금융감독국과 장춘시, 송원시, 통유현 당위의 주요 책임자들이 관련 상황을 회보했다.

경준해는 중국식 현대화 과정에서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고 개방적인 포용과 활성화속에서 내생동력을 격발시키며 경제 경쟁, 경쟁 발전의 새로운 경주로에서 진급하려면 반드시 경영환경과 대상건설을 참답게 틀어쥐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첫째, 효률제고 우량봉사, 활력증강을 ‘개방’의 우선으로 삼아 발전의 새로운 기상을 방출하고 ‘개척'을 중점으로 더욱 많은 시장의 새로운 경로를 확장하며 ‘건설'을 기반으로 더욱 량호한 경영환경을 만들고 ‘집결'을 중점으로 더욱 강한 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결집시켜야 한다.

둘째, 대상을 틀어쥐고 투자확대하며 산업을 흥기시키고 발전기회, 정책기회, 개혁기회, 산업기회를 서둘러 포착하며 산업대상건설진도를 가속화하고 기초시설 대상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며 과학기술혁신대상 실시를 힘있게 틀어쥐고 민생보장대상의 실시를 추진하며 ‘5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국내와 국제 쌍순환에 융합되여 자금 유치, 인재 모집, 대상 유치, 자원 집결, 인기 증대를 실현하며 산업의 진흥을 통해 발전의 효능을 결집시키고 과학기술혁신을 통해 발전의 잠재력을 결집시키며 인재의 흥성을 통해 대중능력을 결집시켜야 한다.

셋째, 조직, 책임, 합력을 강화하여 5급 서기가 경영환경을 틀어쥐고 성급 지도자가 중대대상을 책임지고 보증하는 기제를 전면적으로 실행하고 ‘기업서비스주간’, ‘만사람이 만기업을 돕는 지원(万人助万企)’, ‘기업인의 날’과 경영환경 특별정돈 등 활동을 참답게 전개하여 ‘엄신세실(严新细实)’의 훌륭한 새 기풍을 대대적으로 양성하고 ‘5 화(五化)’의 폐환 작업법을 착실하게 운용하며 엄격하게 감독, 검사하여 효과를 따지고 경영환경과 대상건설업무가 서로 밀접하게 련결되어 층층이 추진하고 일일이 실행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경준해는 현재 대상건설 재개를 앞두고 있어 각종 준비사업을 앞으로 힘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설중인 대상은 하나하나 정리하고 추진하여 기한내에 공사가 재개되도록 보장해야 하며 새로 건설하는 대상은 신속히 심사비준하고 진척을 앞당겨야 하며 대상건설 붐을 신속히 일으켜야 하며 1분기 경제의 강력한 시작을 확보하여 한해의 고품질 발전을 위해 견실하게 기초를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준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계속해 경영환경 건설을 최우선과제로 하며 사람마다 경영환경을 중시하고 사람마다 모두 경영환경이고 언제 어디서나 경영환경을 지키는 량호한 생태를 형성하며 시장신심을 한층 더 진작시키고 길림성의 전면적진흥이 부단히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보장이 확실한 요소환경 건설대상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용지, 에너지 사용, 인력 사용, 자금 보장을 강화하며 ‘록색전기산업단지'를 잘 건설하고 각종 요소의 접근성을 확실하게 개선하여 요소원가를 낮춰야 한다. 이밖에 고효률적이고 편리한 정무환경 건설대상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심사비준사항의 처리를 가속화하여 각종 정책의 ‘원스톱 검색', 각 급별 서비스의 ‘원스톱 처리', 관련 자문의  ‘원스톱 답변' 을 실현해야 한다. 공평하고 공정한 법치환경건설대상을 깊이있게 실시하여 규범적이고 공정하며 문명한 법집행을 견지하여야 한다. 포용적이고 신중한 감독관리를 실시하며 국유기업과 민영기업을 평등하게 대하고 중소기업의 채무체불문제를 참답게 해결한다. 기업리익과 기업혜택 시장환경건설대상을 깊이있게 실시하여 친밀하고 청렴한 정부와 기업관계를 수립하며 기업봉사 대규모조사연구, 기업봉사 월간, 경영환경답사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기업을 위해 목록을 작성하여 기업이 반영한 문제에 대해 신속히 호응하고 신속히 해결하며제 신속히 되의견을 줘야 한다. 대상건설을 경제운영의 전반적 호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버팀목으로 삼고 년간 투자계획을 잘 수립하여 대상의 조기착공, 빠른 건설, 진척을 다그쳐야 한다. 근 3년간의 투자유치대상 정착상황을 전면적으로 정리하고 련합하여 ‘협의진단’을 전개하여 미봉점과 난점을 해결함으로서 되도록 빨리 생산효과를 달성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성당위 상무위원, 성인대 상무위원회 당조서기, 부성장, 성법원 원장, 성검찰원 검찰장, 성인대 상무위원회, 성정부, 성정협 비서장, 중성직속관련부문단위, 금융기구와 중점 기업 및 각 시(주), 장백산보호개발구, 각 현 (시, 구) 주요 책임자들이 각 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길림일보 /편역 김영화,김가혜,김파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