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손잡고 전진하며 기회를 공유하고 상생발전 도모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2.02일 17:22
연변, 장춘시와 련결협력 추진 종술

최근년간 장춘시와 연변주는 고위층 추진을 견지하고 긴밀히 협력하며 접목사항을 깊이있게 계획하고 체결과 착지를 추진하여 매 하나의 접목프로젝트가 연변에서 꽃피고 결실을 맺도록 하므로서 경제사회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에 새로운 활력과 지속적인 동력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장춘시는 ‘1 주 6쌍'의 고품질 발전전략을 통솔하는 것을 견지하고 ‘1주'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6개 도시 련동'의 총체적인 구도를 중심으로 연변과 협력하여 시너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연변은 알심들여 조직하고 여러 방면의 소통을 통해 시너지협력 대상이 현과 시로 확장되도록 추동하였는데 2022년에만 18개의 새로운 협력 대상을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체결하여 두 지역의 시너지협력이 실제적이고 깊이있게 추진되도록 했다.

2022년 7월 12일, 시민과 관광객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연길공룡왕국공원은 개원을 맞이하였는데 개원 첫날 1만 5,000명이 연길공룡왕국을 찾았다.

연길공룡왕국은 부지면적이 40 헥타르이고 금두투자지주그룹에서 투자건설하였는데 총투자가 21억원에 달하고 우리 성에서 처음으로 되는 전문적인 대형 공룡주제락원이다. 연변에서는 연길 공룡왕국과 같은 새롭고 좋은 대형 대상들이 줄지어 꽃을 피웠는데 한단계씩 상승하는 건설속도는 변강도시의 고품질발전의 강력한 힘을 집결시켰다.

2022년 2월 24일, 연변의 당정주요지도자들이 대표단을 인솔하여 제1자동차그룹을 시찰하고 연변주정부와 제1자동차그룹이 전면적인 전략협력을 전개하도록 추동했다. 같은 해 7월, 8개 현 (시) 정부와 장춘의 관련 구(시)를 조직하여 집중적으로 계약을 체결함으로서 현, 구 정부간의 련결교류를 심화시켰다. 두 지역의 기업과 사업단위는 잇달아 11개의 협력협의를 체결하여 농촌진흥, 기초교육, 의료진료 등 분야에서의 협력을 깊이있게 추진하였으며 두 지역의 정부, 부서와 기업이 긴밀히 교류하고 산업발전과 사회사업이 조화적으로 련결되는 전방위적인 협력의 새로운 구도를 형성했다.

연변조선족자치주발전개혁위원회 주임 장경위는 산업 협력을 중점으로 두 지역의 우세 상호보완, 자원공유, 협력상생을 추진하여 연변의 ‘1주 6쌍’의 고품질발전전략의 실시를 효과적으로 돕고 연변주의 산업전환과 고도화를 힘있게 추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새 연변을 건설하는데 새로운 더욱 큰 동력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다.

정밀련결협력은 혁신주체의 활력을 끊임없이 불러일으킬 수 있고 기업의 규모확대와 강화 및 경제의 고품질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 2022년 연변은 장춘과의 련결협력 ‘6개 도시 련동’전략을 둘러싸고 12개 산업 협력 대상체결을 추진했다.

장춘의 ‘쌍탄(双碳)’ 배출 시범도시 건설과 련결협력하여 왕청현은 길림전력주식유한회사와 5000MW 양수에너지저장대상 전문투자협의를 체결했다. 이 대상은 3단계로 개발 및 건설, 1단계 사방 승강장(四方台站点)은 ‘국가 양수 에너지 저장 중장기 발전 계획’ ‘14차 5개년’중점 실시 항목에 들어갔으며 쌍방은 2단계 대석 정류장(大石站点)과 3단계 서양 정류장(西阳站点)의 개발 및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이 전부 건설되면 국내 최대의 양수에너지저장발전소 클러스터로 될 가망이 있으며 청정에너지가 경제와 사회 혁신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명함으로 부상될 것이다.

장춘현대농업도시건설과 련결협력하여 왕청항천연목축업과 장춘호월은 고기소 2만마리의 매매계약을 체결하였고 연변동흥종우산업과 장춘신목축업은 종우자원개발협력을 전개하였으며 연변림합목축업과 장춘성발그룹간의 업무지도협력을 진행했다.

장춘국제자동차성건설과 련결협력하여 연변국태의 8.2메터 순전기뻐스는 공업정보화부의 ‘도로자동차생산업체 및 제품’공고목록에 포함되였고 제1자동차 장춘지혜뻐스지사와 공업대리협력협의를 체결했다. 3개 기업이 제1자동차 산업사슬에 융합되였고 쌍호(双昊)가 자주적으로 개발한 신에너지 자동차 에어컨 기액분리기가 중국중자동차 공급업체 명단에 포함되였다.

연변은 또 장춘 과학기술 혁신도시건설, 장춘 신흥소비 도시건설, 장춘 문화 창의성 건설을 련결 협력하였는데 그중 돈화개발구와 김패격의약, 도문개발구와 장춘전구 전선회사와 각각 투자 계약을 체결하여 호기식품과 장춘 과학기술대학 기술의 응용 전환협의서를 체결하고 연길시정부는 장춘시 계획과 자연자원국과 ‘연길 도시재생 연구 공공서비스 제고 대상'협력을 전개하고 금두투자지주그룹과 전략협력협의를 체결하여 연변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하고 대상이 순조롭게 건설되도록 하며 대상이 크던 작던 연변에서는 이를 일관하게 추진하며 계약산업대상을 둘러싸고 책임담당을 강화하고 서비스 보장을 최적화하며 장춘측과 공동으로 노력하여 연변에서는 대상의 실시진도를 다그치는 데 진력하게 된다.

현재 연길공항구역과 장춘흥륭종합보세구는 이미 협력하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데이터전송 포트 도킹작업을 완성했다. 장춘왕룡투자지주회사는 연길공항룡약보세물류써비스회사를 설립하고 연길 중동부유럽상품직판쎈터 협력대상 투입운영에 박차를 가했다. 훈춘시 정부와 장춘국제륙항회사는 ‘훈춘 동북아지역 교통중추 전략협력협의'를 참답게 실행해 2022년‘중국 (훈춘)-유럽'구간에 55대의 렬차가 운행돼 9만 7,378톤 화물을 싣고 출입경했으며 화물가치는 14억원에 달했다. 5G스마트 제조사물인터넷 산업단지 대상은 이미 부화빌딩, 과학연구빌딩과 3개 공장 건물의 지붕을 얹었고 기타 5개 공장 건물의 주체공정을 마쳤다.

현재 연변은 수요에 립각하여 장춘의 장점을 따라 배우며 장춘의 산업이전을 주동적으로 받아들이고 개방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혁신성과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농촌진흥을 가속화하며 함께 전진하면서 발전기회를 공유하고 협력상생을 실현해 나아가고 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야한생각으로 비행기공포증 극복" 김호중, 11살 축구신동 시절 공개

"야한생각으로 비행기공포증 극복" 김호중, 11살 축구신동 시절 공개

가수 김호중이 솔직하고 유쾌한 일상을 전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가수 김호중이 게스트로 출연해 '인턴 코디'로 활약했다. 이날 양세형은 과거 김호중의 고민을 들어준 적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양세형에

"남편 되고 싶었다" 슈퍼주니어 려욱, ♥타히티 아리 '5월 결혼' 발표

"남편 되고 싶었다" 슈퍼주니어 려욱, ♥타히티 아리 '5월 결혼' 발표

사진=나남뉴스 2020년부터 타히티 멤버 아리와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슈퍼주니어 려욱이 마침내 결혼을 발표했다. 이날 29일 슈퍼주니어 려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쓴 손편지로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항상 온 힘을 다해 응원해 주는 우리 엘프(슈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해구 미란공항 지네스항공발동기보수공정유한회사가 접수한 첫 GENx-1B 발동기 보수업무가 일전 완성되였다. 이는 해남 자유무역항 항공발동기 보수업무가 ‘0’에서 ‘1’에 이르는 돌파를 실현했음을 표징한다. 사진은 업무일군이 엔진을 보수하고 검사하는 있는 모습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