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신에너지차 수출, 작년 재차 좋은 성적 이룩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2.17일 09:02
  15일 기계공업연합회에서 입수한 소식에 따르면 2022년 중국 자동차 완성차 수출이 300만대 이상에 달하며 그중 신에너지차 수출이 동기대비 1.2배 성장해 중요한 촉진 요소가 되였다.

  기계공업련합회가 이날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신에너지차는 신흥산업의 대표로서 2022년 생산과 매출이 각기 705.8만대와 688.7만대를 완성해 동기대비 96.9%와 93.4% 성장했다. 생산과 판매량은 재차 력사 최고를 창조했고 련속 8년간 세계 제1위를 차지했다. 작년 1년간 중국 신에너지차 수출은 67.9만대 가까이로 동기대비 1.2배 성장했다. 올해 1월, 중국 신에너지차 수출은 8.3만대로서 전월대비 1.1% 성장했고 동기대비 48.2% 성장했다.

  진사화 중국 자동차공업협회 부비서장은 최근년래 중국 신에너지차 수출이 고속 성장했다며 이는 코로나19 사태에서 해외 공급부족의 원인 외에도 더욱 중요한 것은 최근년래 자주적인 브랜드가 기술과 스마트 조종 분야에서 건립된 경쟁우위에 있다고 표시했다.

  신에너지차 산업 시장화 발전이 새 단계로 나아감에 있어서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산업망의 공동의 노력이 중요하다. 신에너지차의 심장으로서 동력 배터리가 신에너지차 제품력 제고의 관건적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최근년래 중국 동력 배터리 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신에너지차가 더욱 긴 주행거리와 더욱 빠른 충전속도, 더욱 경쟁력이 있는 시장가격을 갖추도록 했다.

  현지시간 13일 미국 자동차제조상 포드회사는 중국 동력 배터리 제조상과의 협력 계획을 밝히고 35억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표시했다. 이에 관해 "뉴욕타임스" 사이트는 글을 발표하고 "신속히 발전하는 글로벌 자동차업계에서 생존하기 위해 미국의 가장 유명한 공업거두 중의 하나가 중국에서 시장을 모색하기 시작했다"며 "이는 25년전과 비교할 때 역할이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짐 팔리 포드 수석집행관은 이날 미국소비자 뉴스 비즈니스 채널의 CNBC의 인터뷰를 받은 자리에서 "다른 선택이 없었다. 이 중국회사는 세계 최대의 배터리 제조상이며 세계 각지 회사와 풍부한 협력경험이 있다"고 표시하면서 "이러한 배터리는 소비자에 있어서 더욱 저렴하고 또한 더욱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우리의 8%의 영리 성장을 실현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중국회사와의 협력 리유를 설명했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장성복

  하지만 중국 신에너지차의 해외 확대는 순탄치만은 않다. 진사화 중국자동차공업협회 부비서장은 관세장벽, 제품인증, 준법요구 등 문제는 여전히 시작단계에 처해 있는 신에너지차 수출기업에 도전을 가져다 주었다고 표시했다.

  " 현재 국제적인 무역 룰 제정이나 각종 무역마찰로 인해 우리 제품이 이러한 선진국가나 지역에로 수출함에 있어서 압력이 큽니다. 향후 현지에서 공장을 건설할 때도 물론입니다. 이러한 것은 우리의 수출시장에 일정한 압력을 주게 됩니다."

  중국기계공업연합회는 2023년 자동차업계가 경제안정, 소비촉진 정책의 역할 하에 시장수요는 계속해 반등추이를 보일 것이며 신에너지차 발전과 자동차 수출은 지속적으로 양호한 추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상무부 관련 책임자는 서비스에서 홍보, 물류 등 방면에 이르기까지 계속해 신에너지차 수출을 지지할 것이라고 표시했다. 이비 상무부 부장 조리의 말이다.

  " 상무부는 계속해 관련 부문과 함께 신에너지차 기업이 해외 마케팅과 애프터서비스 사이트를 건설하고 브랜드 홍보력을 확대하도록 지지할 것입니다. 또한 조건을 갖춘 중국투자자본은행의 해외 기구가 해외 소비금융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격려하며 수출운송 루트를 확대하고 중국 유럽 화물운수열차를 통해 신에너지차를 운송할 것입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공유와 코미디언 장도연이 환상의 케미를 보였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TEO'에는 장도연이 MC를 맡은 웹예능 '살롱드립' 1회가 업로드 됐다. '살롱드립' 1회 출연자는 바로 배우 공유. 공유와 장도연은 지난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에 같이 출연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사회복무요원 송민호가 미국 결혼식 참석 할 수 있었던 이유

사회복무요원 송민호가 미국 결혼식 참석 할 수 있었던 이유

사진=인스타그램 송민호가 지난 2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동생 송단아의 결혼식에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송민호는 깔끔한 베이지색 정장에 장발 스타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일각에서는 두 달 전 훈련소에 입소한 것으로 전해진 송민호가 장발을 유

고딩엄마 '학폭 피해'  끝난 줄 알았는데 "가해자가 경찰 딸, 2차 가해 진행 중"

고딩엄마 '학폭 피해' 끝난 줄 알았는데 "가해자가 경찰 딸, 2차 가해 진행 중"

사진=MBN "고딩엄빠3"에서 학교 폭력 피해를 공개했던 고등학생 엄마 김민정의 어머니가 자신들 역시 2차 가해에 노출되었다고 폭로했다. 최근 28일에는 인터넷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 MBN 예능 프로그램 '고딩엄빠3'의 18회에 출연했던 김민정의 모친으로 자신을 소개

리얼리티 하루 일과 공개한 ' 임영웅 '은 43세 늦깎이 신랑

리얼리티 하루 일과 공개한 ' 임영웅 '은 43세 늦깎이 신랑

출처 임영웅 KBSNEWS 유튜브 트로트 가수로 화려하게 데뷔한 임영웅은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하면서 알려졌지만, 본격적인 성공 가도는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면서 시작됐다. 실시간 국민 투표 7,7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3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