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대표단 조를 나누어 정부사업보고 심사계획보고 초안예산보고와 초안 심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07일 11:16
정중례 경준해 한준 파음조로 락수강 심의에 참가

3월 6일,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한 길림성 대표단은 분조별로 정부사업보고를 심의하고 계획보고와 초안, 예산보고와 초안을 심사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중국민주동맹 중앙주석인 정중례가 길림대표단 대표로 심의에 참가하여 발언하였다.길림대표단 단장이며 성당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인 경준해, 대표단 부단장이며 성당위 부서기, 성장인 한준, 파음조로, 락수강이 심의에 참가하였다.

정중례대표는 심의에 참가 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 5년간 우리 나라는 국내외에서 온 여러가지 예상을 초월하는 충격에 직면했다. 이런 불리한 국면에서 본기 정부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강력한 령도하에 랭정하게 대응하고 과단성있게 행동하며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체적 기조를 견지하고 거시적조절통제를 혁신하고 강화했으며 국내와 국제 두개 대국면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였으며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취업, 물가의 총체적인 안정을 보장했으며 식량안전, 에너지안전과 민생개선을 보장하여 우리 나라의 5년래 경제성장수준이 세계 주요경제체가운데서 앞자리를 차지하게 하였으며 빈곤퇴치 난관돌파에서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중순환체계건설, 고품질 발전, 과학기술자립자강, 생태문명건설, 개혁개방사업이 모두 새로운 단계에 올라섰다. 이러한 성과는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며 새로운 정부가 분발하여 다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초를 다져주었다.

한준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계획보고와 예산보고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19차 당대회 및 제19기 력대 전원회의 정신과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정부사업보고와 상호 보완하며 사업을 총화하고 실사구시하며 목적설치가 과학적이고 실무적이며 정책조치가 정확하고 유력하며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기조를 충분히 구현하고 안정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예기를 충분히 방출했는바 경제 운행의 전반적인 호전을 추진하는 강렬한 신호이다. 나는 계획 보고와 예산 보고에 전적으로 찬성한다.다음단계에 우리는 거시정책의 방향을 주시하여 사업목록을 형성하고 착지효과를 단단히 틀어쥐며 부족점을 보강하고 약한 고리를 강화하며 우세를 발휘하여 길림성의 전면적인 진흥이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도록 추동할 것이다.

파음조로대표는 리극강 총리가 한 정부사업보고에 전적으로 찬성한다고 말했다. 지난 5년은 극히 례사롭지 않았고 극히 평범하지 않았다.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완강하게 분투하여 경제와 사회 발전에서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싶이 바로 습근평 총서기가 키를 잡고 항해를 인도해야만 전당에 ‘대들보'(顶梁柱)가 있고 인민에게 ‘주심골'(主心骨)이 있으며 당과 국가의 사업이 가는 곳마다 승리할 수 있다.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는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현하며 습근평 총서기가 인도하는 방향을 따라 용감하고 의연하게 전진하여 더욱 위대한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장충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장에서 리극강 총리가 한 정부사업보고를 듣고 깊이 고무되였고 한층 분발할 것을 느꼈는데 나는 전적으로 찬성하며 견결히 옹호한다. 전 성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당에 충성하고 용감하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며 감히 격전을 치르고 투쟁에 능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요구를 자각적으로 실천하고 발전환경을 최적화하고 발전장애를 타파하며 발전활력을 증강하고 발전기초를 두텁게 다져 전국 량회 정신이 길림성에서 전면 관철실시되도록 확보하며 실제행동으로 ‘두가지 확립'을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겠다.

채동대표는 정부사업보고는‘두가지 확립’을 결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결연히 실천하는 선명한 정치립장을 충분히 구현했으며 사기를 진작시키고 인심을 결집시키며 실천을 지도하는 좋은 보고라고 말했다. 보고는 20차 당대회에서 계획한 웅위로운 청사진에 따라 올해 발전의 주요 기대목표와 중점 사업에 대해 적확한 건의를 제기했는데 사로가 분명하고 목표가 명확하며 임무가 구체적이고 조치가 강력하다. 나는 전적으로 찬성하고 견결히 옹호하며 자신의 직책에 결부하여 관철, 실시를 실제적으로 잘 틀어쥘 것이다.

고광빈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는 전반 내용이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과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했는바 기치를 높이 들고 실무적으로 인민을 위해 일하며 사람들을 분발시키는 좋은 보고이다. 19차 당대회 이래의 5년은 아주 례사롭지 않고 평범하지 않았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 인솔하여 개척진취하고 난관을 돌파하면서 당과 국가 사업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현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도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고품질 발전이라는 이 최우선 과업을 확고히 파악하여 사회주의 현대화국가의 전면적 건설에 좋은 시작과 순조로운 첫걸음을 내디디는 데 힘을 이바지하여야 한다.

가효동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는 실사구시적이고 객관적이며 전면적으로 사업을 총화했고 형세분석에 대한 인식이 명석하고 심각하고 투철하며 목표임무가 실제에 부합되고 실제적이여서 실행할 수 있는바 나는 전적으로 찬성한다.국가에서 길림성 로공업기지의 현대화 산업체계 구축 및 선진 제조업 산업집군과 농산품 가공 집군조성을 지원하는 것을 동북진흥정책체계에 포함시키고 길림성이 중국식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하도록 지지할 것을 건의한다.

담천성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는 실사구시적으로 사업을 총화하고 형세를 명석하고 변증법적으로 분석했으며 제출한 건의가 실제적이여서 실행할 수 있다. 지난 5년간 우리 나라의 공회사업은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고 종업원 대오는 전체적으로 단결향상하고 조화롭고 안정된 량호한 태세를 보였다. 산업로동자대오건설과 개혁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기업, 사업단위의 민주관리를 추진하며 조화로운 근로관계를 적극 구축하여 공회 등 군중단체(群团) 사업을 더욱 잘 지지할 것을 건의한다.

안립가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는 5년 사업에 대해 전면적으로 총화했고 명년 사업 기대목표와 총체적 건의를 제출했다. 나는 견결히 옹호하고 전적으로 찬성한다.민영경제발전을 확고부동하게 지지하는 당중앙의 립장과 방침을 기치 선명하게 전달하고 민영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제반 정책과 조치를 실제적으로 락착하며 새시대 기업가 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여 광범한 민영기업이 주동적으로 중국식 현대화의 위대한 사업에 융합되도록 인도해야 한다.

서가신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부사업보고는 진실과 실속을 추구하고 사로가 뚜렷하며 당과 인민에 대해 고도로 책임지는 태도를 충분히 구현했으며 올해 사업에 아주 좋은 방향 인도를 제공했다. 나는 반드시 정부사업보고의 요구를 잘 락착할 것이다. 현대화산업의 새로운 구도를 구축하는 데 봉사하고 법치화 경영환경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부원련동(府院联动) 기제를 심화하고 기층 사회정리정돈을 추진하고 민생사법보장을 강화하고 사회대국면의 안정을 수호하는 등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힘을 낼 것이다.

윤이군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 5년간 정부사업은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경제발전의 발걸음이 안정되고 속도가 빠르며 개혁혁신방향이 정확하고 강도가 높으며 민생보장조치가 실제적이고 효과가 좋으며 록색발전리념이 새롭고 질이 높으며 법치건설을 잘 다스리였고 하이라이트가 많다.전 성 검찰기관은 반드시 법률감독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법치정부건설에 조력하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고 인민을 위해 사법'하는 사명과 임무를 확실하게 담당해야 한다.

왕지후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본기 정부가 직책을 리행한 5년은 극히 례사롭지 않았고 극히 평범하지 않았다. 복잡하고 준엄한 국제정세와 잇달아 닥친 위험과 도전에 직면하여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인솔하여 장원한 문제와 관계되는 많은 대사와 중요한 일을 이룩하였고 첫번째 백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했다. 나는 당에 충성하고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며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현하는 정치적 자각, 사상자각, 행동자각을 증강할 것이다.

김홍광대표는 혁신에 의한 발전추진전략을 두드러지게 실시하고 혁신에 의한 발전선도의 제1동력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힘을 보태야 한다고 건의했다. 민생보장개선을 강화하고 위생건강, 교육 등 중점민생분야를 중점적으로 둘러싸고 재정지출비률을 한층 더 높이며 예산지출의 민생방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장희대표는 정부사업보고에 전적으로 찬성한다고 표했다. 길림대학은 시종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실시하고 덕을 쌓고 사람을 양성하는 근본임무를 고품질로 완수하며 ‘인재강교'(人才强校) 핵심전략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학교과학연구우세와 학과의 교차융합특색을 충분히 발휘하며 지역경제사회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중국식현대화건설에 힘을 이바지할 것이다.

진학사대표는 첨단기술 연구개발 분야에서 길림성에 더 많은 정책 편향과 자금 투입을 주고 길림성이 첨단기술 연구개발 플래트홈 건설을 강화하고 첨단기술 제품을 대대적으로 개발하도록 지지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과학연구인재를 중시하고 과학연구환경을 개선하며 공헌이 있는 과학연구인원에게 더욱 많은 투입과 장려를 주어 과학연구인원의 주관능동성을 더욱 잘 동원해야 한다.

조청대대표는 중의약 자원 발굴과 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산업 사슬의 상하류를 뚫어 산업 발전 중에서의 ‘옥죄는'(卡脖子) 문제를 잘 해결하고 중의약 산업의 현대화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후영지, 홍경, 려국열, 진화, 김언강, 손광지, 고산, 함순녀, 류화문, 양대용, 정우, 양효혜, 왕설봉, 진강, 왕립생 대표도 발언을 했다.

수리부 당조서기이며 부장인 리국영, 국무원 판공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재정부 관련 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하여 대표단 각 소조의 심의 심사 의견을 청취했다.

/출처 길림일보, 편역 안상근 김가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