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민영경제가 건전하게 발전하고 질 높게 발전하도록 정확히 인도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08일 09:46
습근평 정협회의에 참가한 중국민주건국회•중국공상업련합회계 위원 방문시 강조 왕호녕 채기 정설상 방문과 토론에 참가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6일 오후 전국정협 14기 1차 회의에 참가한 중국민주건국회•중국공상업련합회계 위원들을 방문하고 련조회의에 참가하여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은 시종일관 ‘두가지 확고부동’과 ‘세가지 불변’을 견지하면서 언제나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를 자기사람으로 간주했다.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들이 당중앙의 방침, 정책을 정확하게 리해하고 신심을 증강하며 부담없이 참여하고 대담하게 발전하여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질 높은 발전을 실현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3.8’ 국제로동부녀절에 즈음하여 습근평은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전국 ‘두 회의’에 참가한 녀성대표, 녀성위원, 녀사업일군들과 전국 여러 민족 각계 녀성들, 향항특별행정구, 오문특별행정구와 대만지역의 녀성동포, 해외 녀성교포들에게 명절의 축하와 아름다운 축복을 전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14기 1차 회의 주석단회의 사회자인 왕호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채기, 정설상이 방문과 토론에 참가했다.

련조회의에서 증육군, 해동, 류진동, 진소평, 사여, 손동생 등 6명의 위원들이 글로벌 신에너지산업의 고지를 톺아오르고 금융으로 과학기술 혁신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좋은 조건을 조성하고 플랫폼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며 향촌산업의 진흥을 추진하고 민영경제의 우세와 활력을 진일보 발휘하는 등 문제를 둘러싸고 발언했다.

습근평은 여러 위원들의 발언을 진지하게 청취한 후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표했다. 정협 전국위원회 중국민주건국회와 중국공상업련합회 위원들을 방문하여 함께 토론, 교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나는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이 자리에 모인 여러 위원들과 광범한 중국민주건국회와 중국공상업련합회 성원, 비공유제 경제인사들 및 광범한 정협 위원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드린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22년은 당과 국가 력사에서 극히 중요하고 극히 관건적인 한해였다. 풍랑이 높고 파도가 세찬 국제환경과 국내의 여러가지 예상을 초월하는 요소의 충격에 직면한 상황에서 전체 인민의 단결분투와 완강분투를 거쳐 우리는 중대하고 영향이 심원한 몇가지 대사를 해냈으며 당과 국가의 사업은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공산당은 제20차 전국대표대회를 성공적으로 소집하였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웅대한 청사진을 그렸다. 우리는 전염병 등 어려운 도전을 극복하고 예정 대로 북경 동계올림픽, 동계장애인올림픽을 안전하고 순조롭게 개최했다. 우리는 예방, 통제 정책조치를 동태적으로 최적화하고 조정하여 비교적 짧은 시간내에 전염병 예방, 통제의 평온한 전환을 실현했고 전염병 사망률이 세계 최저수준을 유지하여 전염병 예방, 통제의 중대하고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우리는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힘써 구축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여 글로벌 통화팽창이 40여년 이래 최고치에 달한 상황에서 물가 총수준의 평온을 유지했고 년간 3%의 경제성장을 유지하여 세계 주요경제체 가운데서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이런 성적을 이룬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9차 당대회 이래의 5년은 극히 평범하지 않은 5년이였다. 우리 나라 발전의 외부환경이 급격히 변화되였고 불확정성과 예측하기 어려운 요소가 뚜렷이 증가되였다. 특히 미국을 위수로 하는 서방국가들은 우리에게 전방위적인 억제, 포위, 압박을 실시하여 우리 나라 발전에 전례없는 준엄한 도전을 가져다주었다. 동시에 국내에서도 전염병이 반복되고 경제 하행압력이 커지는 등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는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곤난을 박차고 침착하게 대응하여 국내총생산액을 년평균 5.2%로 끌어올렸고 예정대로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에서 승리하고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했으며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당과 국가 사업이 세인이 주목하는 중대한 성과를 이룩하도록 추진했으며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로정에 오르도록 추진했다. 5년 이래의 성과는 전당과 전국 인민이 단결분투한 결과이며 광범한 정협위원들의 공헌도 응집되여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국제, 국내 환경에 발생한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에 직면하여 반드시 침착하고 랭정하며 정력을 유지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일심단결하며 과감하게 투쟁해야 한다. 침착하고 랭정하며 정력을 유지하는 것은 바로 국제정세의 심각한 변동을 랭정하게 관찰하고 각종 위험과 도전에 침착하게 대응하여 변화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과학적으로 응변하며 주동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전략과 책략을 제때에 최적화하고 조정하는 동시에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꾸준히 노력하며 각종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예정한 전략목표를 향해 확고부동하게 전진하는 것이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려면 바로 큰 방향이 안정되여야 하고 방침정책이 안정되여야 하며 전략적 포치가 안정되여야 하고 기초를 지키고 진지를 안정시키는 토대에서 적극적이고 진취적이여야 하며 멈추지 않고 빨리 걸을 수 있으면 빨리 걸으면서 가장 좋은 결과를 쟁취해야 한다. 일심단결하여 과감히 투쟁해야 한다. 힘은 단결에서 나온다. 최근 몇년간 우리에게는 각종 위험과 도전이 잇달아 닥쳤고 큰 전투가 하나둘씩 이어졌으며 모든 전투는 전체 인민의 단결분투와 완강한 투쟁에 의해 승리를 거두었다. 앞으로 한시기 우리가 직면한 위험과 도전은 갈수록 많아지고 갈수록 심각해질 것이다. 오직 전체 인민이 한마음으로 생각하고 힘을 한곳으로 모으여 한배를 타고 힘을 합쳐 과감히 투쟁하고 투쟁에 능해야만 끊임없이 새롭고 더욱 큰 승리를 이룩할 수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민영경제는 우리 당이 장기적으로 집권하고 전국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두개 백년’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꿈을 실현하는 중요한 력량이다. 우리는 시종일관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를 자기사람으로 여기고 민영기업이 어려움에 겪을 때 지지하였으며 민영기업이 난경에 처했을 때 지도하였다. 민영기업의 발전환경을 최적화하고 민영기업의 공평한 시장경쟁 참여를 제약하는 제도적 장애를 타파하며 법에 따라 민영기업의 재산권과 기업가의 권익을 수호하고 제도와 법률상에서 국유기업과 민영기업을 평등하게 대우하며 민영경제와 민영기업의 발전장대를 장려하고 지지하며 시장의 예상과 자신감을 진작시켜야 한다. 취업안정, 소득증대 촉진에서의 민영기업의 중요한 역할을 적극 발휘하고 더욱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여 중소기업과 령세기업, 개인공상업자의 발전을 지지하며 플랫폼기업이 취업창출, 소비확대, 국제경쟁에서 역할를 발휘하도록 지지해야 한다. 정치와 상업 관계 구축을 실제적으로 실시하여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의 근심을 덜어주고 어려움을 해결해주어 그들의 신심을 증강하며 부담없이 참여하고 일심전력 발전을 도모하도록 해야 한다. 사상정치의 인도를 강화하고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들이 ‘두가지 확고부동’, ‘두가지 건강’에 관한 당중앙의 방침, 정책을 정확하게 리해하도록 인도하며 우려를 해소하고 보따리를 내려놓고 대담하게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고품질 발전은 민영경제 발전에 더욱 높은 요구를 제기했다. 민영기업은 새로운 발전리념을 실천하고 민영경제 발전에 존재하는 부족함과 직면한 도전을 깊이 파악하며 발전방식을 전환하고 산업구조를 조정하며 성장동력을 전환하고 주업을 고수하며 실업을 강화하여 자각적으로 고품질 발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능력이 있고 조건이 구비된 민영기업은 자주적 혁신을 강화하여 과학기술 자립자강과 과학기술성과의 전환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더욱 큰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민간자본의 투자활력을 불러일으키고 더욱 많은 민간자본이 국가 중대공정, 중점 산업사슬, 공급사슬 프로젝트 건설에 참여하도록 권장하고 유치하여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더 큰 기여를 하도록 해야 한다. 법에 따라 각종 자본의 건전한 발전을 규범화하고 인도하며 계통성 금융위험을 효과적으로 방비, 해소하여 각종 소유제 기업을 위해 공평하게 경쟁하고 경쟁적으로 발전하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인민 공동부유의 현대화이다. 국유기업이든 민영기업이든 모두 공동부유를 촉진하는 중요한 력량으로서 반드시 공동부유를 촉진하는 사회적 책임을 짊어져야 한다. 민영기업가는 애국정서를 증강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자각적으로 실천하며 공동부유를 촉진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증강해야 한다. 민영기업은 기업 내부에서 조화로운 로동관계를 적극 구축하고 전체 종업원의 리익공동체 구축을 추진하여 기업의 발전성과가 전체 종업원에게 더욱 공평하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는 법에 의한 합법 경영의 최저선을 튼튼히 구축하고 우수한 기업가정신을 고양하며 애국경업, 준법경영, 창업혁신, 사회보답의 본보기가 되여야 한다.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을 계승하고 고양하며 사회 공익자선 사업에 적극 참여하면서 부유하지만 책임이 있고 부유하지만 의리가 있으며 부유하지만 사랑이 있도록 해야 한다.

석태봉, 하립봉, 학명금, 고운룡 등이 련조회의에 참가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4월 22일, 제24회 '4·26 세계 지적재산권의 날'을 앞두고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성위 선전부, 성 고급인민법원, 성 공안청, 성 시장감독국은 공동으로 '2023년 흑룡강성 지적재산권 보호 현황' 뉴스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 현장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당조서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