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4기 전국위원회 제1차 회의 정치결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13일 17:57
(2023년 3월 11일 정협 제14기 전국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통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4기 전국위원회 제1차 회의가 2023년 3월 4일부터 11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 등 당과 국가 지도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하여 위원들과 함께 국가대사를 론의했다. 회의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중국 민주건국회, 공상업련합회계 위원 련합소조 회의에 참가시 한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하며 적극적으로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며 실무협상의정을 하고 제반 의정을 순조롭게 완수하여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회의에서 왕양 동지가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사업보고를 하고 소홍 동지가 한 제안사업 상황보고를 심의, 비준하였으며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규약 수정안을 심의, 통과하고 정협 제14기 전국위원회 주석, 부주석, 비서장과 상무위원을 선거, 산생했다. 위원들은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에 렬석하여 리극강 동지가 한 정부사업보고를 청취, 토론하였고 최고인민법원 사업보고, 최고인민검찰원 사업보고를 청취, 토론하였으며 국무원 기구개혁방안 및 기타 관련 보고 등을 토론하고 찬성을 표했으며 의견과 건의를 제기하였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5년과 새시대 이래 10년은 당과 국가의 발전 과정에서 극히 평범하지 않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전략의 전반 국면과 전례 없는 전세계 대변국을 통괄하고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방략을 전면 관철하였으며 위대한 투쟁, 위대한 공정,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을 통괄하고 위대한 력사적 주동정신, 거대한 정치적 용기, 강렬한 책임감으로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 인솔하여 일련의 전략적 조치를 취하고 일련의 변혁적인 실천을 추진하였으며 일련의 획기적인 진전을 실현하고 일련의 상징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장기간 해결하지 못했던 많은 난제를 해결하고 장원한 문제와 관계되는 많은 대사와 중요한 일을 성사시켰으며 정치, 경제, 의식형태, 자연계 등 여러 면의 위험,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고 빈곤퇴치 난관공략과 초요사회 전면 건설의 력사적 임무를 완수하여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했으며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성과를 창조하고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오르도록 추동하였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실현은 불가역적인 력사적 행정에 들어섰다. 새시대 당과 국가의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인 변혁이 발생한 것은 근본적으로 습근평 동지의 당중앙 핵심, 전당의 핵심적 지위를 확립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지도적 지위를 확립한 데 있다. 인민정협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여 시종일관 사상, 정치, 행동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과 고도의 일치를 유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은 맑스주의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켜 새시대에 어떤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 발전시키고 어떻게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 발전시키며 어떤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고 어떻게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할 것인가에 대해 과학적으로 대답했다. 어떤 장기 집권하는 맑스주의 정당을 건설하고 어떻게 장기 집권하는 맑스주의 정당을 건설할 것인가 하는 등 중대한 시대과제는 당대 중국 맑스주의, 21세기 맑스주의이고 중화문화와 중국정신의 시대정화이며 당과 국가가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해야 할 지도사상이다. 인민정협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핵심요의, 정신실질, 풍부한 내포, 실천요구를 깊이 리해하고 이 중요한 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잘 파악하며 그 속에 관통하는 립장, 관점, 방법을 잘 견지하고 잘 운용하여 단결분투의 공동한 사상정치 토대를 끊임없이 튼튼히 다져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가 계획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웅대한 청사진은 사람들의 마음을 진작시키고 사람들을 분발케 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중국공산당이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령도하여 장기적인 탐색과 실천에서 천신만고를 겪으면서 거대한 대가를 치르며 이룩한 중대한 성과로서 반드시 더욱 소중히 여기고 시종일관 견지하며 끊임없이 확장하고 심화해야 한다. 국제, 국내 환경에서 발생한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에 직면하여 반드시 침착하고 랭정하며 정력을 유지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일치단결하여 과감하게 투쟁해야 한다. 인민정협은 중국식 현대화의 중국특색, 본질요구와 중대한 원칙을 깊이 리해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약간의 중대한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중심임무를 둘러싸고 ‘5위1체’의 총체적 배치를 통일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의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하는 등 면의 중요한 문제를 긴밀히 틀어쥐고 깊이있게 조사, 연구하며 효과적으로 협상하고 의정하며 민주감독을 전개하며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계책을 내놓아야 한다. 대단결, 대련합을 견지하고 일치성과 다양성의 통일을 견지하며 공감대를 광범위하게 결집하고 인심을 결집하며 지혜를 모으고 힘을 결집하여 한마음한뜻으로 중국꿈을 함께 이루는 강대한 긍정에너지를 형성해야 한다. 올해 경제, 사회 발전의 제반 사업을 잘할 데 관한 중공중앙의 결책, 포치를 관철, 실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대중의 지혜를 널리 모으고 량책을 널리 구하며 당과 정부를 협조하여 정책 선전, 의혹 해소, 예기 안정, 신심 진작 등 사업을 잘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좋은 국면을 개척하고 좋은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국 민주건국회, 공상업련합회계 위원 련합소조 회의 참가시 한 중요연설은 민영경제가 중국공산당의 장기집권과 전국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두개 백년’ 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꿈을 실현하는 중요한 력량이라는 것을 충분히 긍정함과 동시에 시종일관 ‘두가지 확고부동’과 ‘세가지 불변’을 견지하고 시종일관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를 자기 사람으로 간주하는 확고한 립장은 사람들을 고무시키고 자신감을 증가시켰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요구에 따라 광범한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들이 중공중앙의 방침, 정책을 정확하게 리해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실천하며 애국경업, 준법경영, 창업혁신, 사회환원에서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지난 5년간 13기 전국정협은 중국공산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하고 중공중앙의 결책, 포치를 확고히 관철, 실시하며 단결과 민주라는 2대 주제를 확고히 파악하고 민주발양과 단결증진의 상호관통, 자정건언과 공감대 결집의 쌍방향 발력을 견지하며 당과 국가의 중심임무를 긴밀히 둘러싸고 전문협상기구의 역할을 발휘하여 인민정협사업이 계승 속에서 발전하고 발전 속에서 혁신하도록 추진하였으며 새 기상과 새 면모를 보여주어 당과 국가의 사업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하였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 새 로정에 립각하여 14기 전국정협은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킬 데 관한 중국공산당 제20차 당대회의 포치, 요구를 참답게 락착하며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다당합작과 정치협상 제도를 견지, 보완하고 인민정협의 성격, 지위, 직능, 역할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헌법과 정협 규약에 따라 진지하게 직책을 리행하고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 사회주의 정치 발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당의 령도, 통일전선, 협상민주의 유기적인 결합을 견지하고 제도화, 규범화, 절차화 등 기능 건설을 강화하며 심층적인 협상 상호작용, 충분한 의견 표현, 광범한 공감대 응집 수준을 제고하고 협상민주의 광범위하고 다층적인 제도화 발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전문협상기구 건설을 심화해야 한다. 우리 나라 신형 정당제도의 우세를 발휘하고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을 확고히 다지며 우리 나라 종교의 중국화 방향을 견지하고 당외 지식인, 비공유제 경제인사, 새로운 사회계층 인사와의 련계를 강화하며 ‘한개 나라 두가지 제도’를 견지, 보완하고 조국통일을 추진하며 정당관계, 민족관계, 종교관계, 계층관계, 해내외 동포관계의 조화를 촉진해야 한다. 대외 친선교류를 강화하고 인류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 광범한 위원들은 정협 규약을 진지하게 학습하고 자각적으로 준수하며 도덕품행을 련마하고 적극적으로 책임을 지며 진실을 추구하고 구체사업 수행에 힘쓰며 정치파악능력, 조사연구능력, 대중련계능력, 협력사업능력을 제고하고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힘써 경계하여 시대에 부끄럽지 않고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업적을 이룩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인민정협 각 참가단위, 각급 조직과 광범한 위원들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 관철하고 신심을 확고히 하며 한마음한뜻으로 열심히 일하고 용감하게 전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단결 분투하자!

(북경 3월 11일발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경준해 전 성 경제성장안정 영상 지도회서 강조 경제회생의 호세강화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며 ‘두가지 확보, 한가지 우선’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호옥정 종합평가 진행 23일,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전 성 경제성장안정 영상 지도회의를 소집하고 회의를 사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