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인민일보 사설:새 로정에서 분발 향상하고 부흥을 향해 용감하게 전진하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14일 10:09
—14기 전국인대 1차 회의의 승리적 페막을 열렬히 축하한다

분발전진의 새 로정에서 마음과 힘을 모아 힘차게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간다. 3월 13일, 14기 전국인대 1차 회의가 제반 의정을 원만히 마치고 북경에서 성공적으로 페막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대표들은 인민의 중탁을 저버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건언, 헌책하였으며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고 책임을 다했으며 회의의 제반 성과는 당의 주장과 인민 의지의 통일을 충분히 구현했다. 우리는 회의에 참석한 대표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하며 대회의 성공에 열렬한 축하를 표한다!

이번 대회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실시하는 첫해에 소집된 중요한 회의로서 민주, 단결, 실사구시, 분진하는 대회였다.

대회는 지난 5년간 당과 국가 사업이 이룩한 전세계가 주목하는 중대한 성과를 높이 평가하였으며 대표들은 이런 성과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센 령도의 결과이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 인도의 결과이며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단결 분투한 결과라고 일치하게 인정하였다.

대회에서 선거, 결정한 새로운 임기 국가기구 지도인원은 구조가 더욱 최적화되고 활력이 더욱 증강되여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조직적 담보를 제공해주었다.

대회는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제반 중요한 보고를 심의, 비준하였다. 대표들은 〈정부사업보고〉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과 20차 당대회 정신을 구현하였고 올해 경제, 사회 발전의 총체적 요구, 주요 예기 목표와 사업 중점을 명확히 하였으며 진실과 실리를 추구하고 개척, 진취하며 단결하고 힘을 북돋아주는 훌륭한 보고라고 한결같이 인정하였다.

대회는 립법법 수정에 관한 결정을 심의, 통과하였으며 이는 새시대 립법 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 령도를 강화하고 전 과정 인민민주를 견지, 발전시키며 립법 사업을 강화, 개진하고 헌법을 핵심으로 하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률체계를 보완하며 법치의 근본을 튼튼히 하고 예기를 안정시키며 장원한 리익을 보장하는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는 데 중대한 의의가 있다.

대회에서 심의, 비준한 국무원 기구개혁방안은 정부직능의 전환에 착안하여 법치정부의 건설을 가속화하고 과학기술, 금융감독관리, 데이터관리, 향촌진흥, 지적재산권, 로령사업 등 중점 분야에서의 기구직책 최적화와 조정을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이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데 필연코 유력한 보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계주봉은 력사적으로 우리 세대에 전해졌다.” 페막회에서 습근평 주석은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고 전당과 전국 인민의 중심임무를 심각하게 론술했으며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새 로정에 착안하여 고품질 발전을 확고부동하게 추동하고 시종일관 인민지상을 견지하며 발전과 안전을 더욱 잘 총괄하고 ‘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실천과 조국의 통일위업을 착실하게 추진하며 인류 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총서기는 “강국건설을 추진함에 있어서 반드시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당중앙의 집중통일령도를 견지하고 당건설을 절실히 강화해야 한다.”고 심각하게 지적했으며 “우리는 분초를 다투며 력사적 자신심을 확고히 하고 력사의 주도권을 증강하며 수정혁신하고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며 투쟁하는 정신을 발양하고 과감하게 난관을 돌파하며 강국건설, 민족부흥 위업을 위해 힘을 이바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의 중요 연설은 인민의 립장을 고수하고 력사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사명과 책임을 과시하고 전진방향을 제시하여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새 로정에서 분발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제도가 안정되여야 나라가 안정되고 제도가 강해야 나라가 강해진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 싶이 인민대표대회제도는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권리 행사, 의법치국의 유기적 통일을 견지하는 근본적인 정치제도 배치이며 우리 나라의 국정과 실제에 부합되고 사회주의 국가의 성질을 구현하며 인민의 주인공적 권리 행사를 보장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실현을 보장하는 훌륭한 제도이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로정에서 우리는 인민대표대회제도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시대와 더불어 보완하며 인민대표대회제도의 근본적 정치제도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계속하여 인민대표대회제도를 통해 국가와 민족의 전도와 운명을 인민의 수중에 장악하며 여러 면의 지혜와 힘을 당과 인민의 사업에 더욱 잘 결집시켜야 한다.

20차 당대회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웅대한 청사진을 그렸고 새시대 새 로정에서의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목표와 임무를 명확히 했다. 새시대 새 로정에서 우리 나라의 발전은 새로운 전략적 기회, 새로운 전략적 임무, 새로운 전략적 단계, 새로운 전략적 요구, 새로운 전략적 환경에 직면했다.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것은 전례 없는 개척성 사업으로서 필연적으로 예측 가능하거나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과 도전, 어려움 심지어 거친 파도에 부딪치게 된다.

단결은 곧 힘이고 힘써 미래를 개척하자. 국제, 국내 환경에서 발생한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에 직면하여 우리는 전략적 명석함, 전략적 자신감, 전략적 주동성을 유지하고 필승의 신념을 확고히 하며 전략적 기회를 틀어쥐고 침착하게 도전에 대응하며 가시덤불을 헤치고 나아가며 기정의 전략적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정력을 유지하며 안정 속에 발전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며 일치단결하고 용감하게 투쟁하며 일심협력하여 사업발전의 새 국면을 개척하고 새롭고 더욱 큰 승리를 끊임없이 이룩해야 한다.

올해는 14기 전국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가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는 첫해이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센 령도하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는 것을 견지하고 인민대표대회제도를 견지, 보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사상을 깊이 관철하며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 실행하고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의법치국의 유기적 통일을 견지하며 인민대표대회제도를 잘 견지하고 잘 보완하고 잘 운행하며 중국식 현대화를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새시대 새 로정에서의 당과 국가의 중심임무를 단단히 둘러싸고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며 새시대 인대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좋은 스타트를 떼기 위해 응분한 기여를 해야 한다.

우리는 새로운 임기 전국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가 반드시 새시대가 부여한 인대사업의 력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개척 진취, 분발 향상하며 인대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부단히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는다.

새 로정에서 분발 향상하고 부흥을 향해 용감하게 전진하자. 오늘 억만 인민은 기세 드높이 일치단결하여 영광과 꿈으로 충만된 새 로정에서 분진하고 있다. 우리 모두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 관철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행하며 자신자강하고 수정혁신하며 예의 진취하고 완강하게 분투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단결 분투하자!

/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