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운명공동체] 글로벌 발전운명공동체 구축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23일 20:01
습근평 주석은 2013년 3월 모스크바 국제관계학원에서 발표한 연설에서 국제사회를 향해 처음 인류운명공동체 리념을 제출했다. 10년래 인류운명공동체 구축 리념은 부단히 풍부해지고 발전되여 시대 조류와 인류 전진 방향을 인도하는 선명한 기치로 되였다. 글로벌 발전창의, 글로벌 안전창의, 글로벌 문명창의의 제출은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도록 추진하는 데 강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입했다.

2021년 9월 21일, 습근평 주석은 제76기 유엔총회 일반성 변론에 참가할 때 처음 글로벌 발전창의를 제출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은 시종일관 세계 평화의 건설자, 전세계 발전의 기여자, 국제질서의 수호자, 공중제품의 제공자라고 하면서 드팀없이 중국의 새 발전으로 세계를 위해 새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발전창의는 ‘일대일로’ 공동 건설 이후 중국이 제출한 또 하나의 중대한 창의이다. 유엔 2030 지속가능 발전 의정을 추진하기 위해 ‘가속기’를 제공하였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강대한 합력을 결집했다.

2022년 6월에 열린 글로벌 발전 고위층 대화회의에서 습근평 주석은 글로벌 발전창의 관철을 추진할 것과 관련해 일련의 실무적 조치를 선포하면서 중국은 전세계 발전 협력에 대한 자원 투입을 강화하고 남남협력 후원기금을 ‘글로벌 발전과 남남협력 기금’으로 승격하며 중국—유엔 평화발전기금에 대한 투입을 강화하고 글로벌 발전창의 협력 전개를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발전창의는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현재 이미 100여개 국가와 유엔을 망라한 여러 국제기구가 창의를 지지해나섰고 70개에 가까운 국가가 ‘글로벌 발전창의의 벗 소조’에 가입했다.

지난해 9월에 열린 ‘글로벌 발전창의 벗 소조’ 부장급 회의에서 라오스 부총리 겸 외무장관인 살롬싸이는, 글로벌 발전창의의 핵심리념에는 발전을 선차적으로 대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며 그 어떤 나라도 락오되지 않게 하는 등 내용을 망라하였다며 이 내용들은 당면 인류가 직면한 핵심문제와 부합된다고 말했다.

타이 부총리 겸 외무장관인 돈은 중국이 제출한 글로벌 발전창의는 발전의 글로벌 공동체를 건립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고 표하고 이는 유엔 지속가능 발전 의정을 다그쳐 실현하는 데 절호의 기회를 제공해주었다고 말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발전도상국인 중국의 발전은 전세계적인 의의를 갖고 있다. 중국은 10년 앞당겨 의 빈곤감소 목표를 실현하여 전세계 빈곤감소사업 발전과 인류 발전 진보를 위하여 중대한 기여를 했다.

일반특혜성 포용, 공동 발전 리념을 고수하고 있는 중국은 발전도상나라를 도와 일련의 기초시설을 건설하였고 대량의 기술협력을 전개하였으며 발전도상나라의 민생 발전을 추진했다.

중국과 인도네시아가 협력 건설한 쟈까르따—반둥 고속철은 동남아의 첫갈래 고속철로서 발전도상국 호혜상생의 본보기를 수립했다. 인도네시아 주재 중국 대사 륙강은 통차 이후 인원과 화물 류통을 유력하게 추진하였을 뿐만 아니라 연선의 상업 개발과 관광 발전을 견인할 수 있고 또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기에 필연코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을 유력하게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의 균초 기술은 이미 백여개 나라에 보급되여 여러 국가의 빈곤 해소를 위해 조력했다. 파부아뉴기니아 주재 중국 대사 증범화는, 현지 민중들은 균초를 ‘행복초’, ‘치부초’로 부르고 있다고 말했다. 균초 밭벼 기술이 한층 더 응용 보급됨에 따라 파부아뉴기니아의 지속가능 발전에서 발휘하는 균초의 적극적인 작용은 날로 뚜렷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동력자원과 알곡위기에 대응하며 방역과 백신 협력, 생물 다양성 보호, 민생 개선 등 여러 분야에서 중국은 실제적인 행동으로 글로벌 발전을 위해 적극 힘을 이바지하고 있다.

20차 당대회에서는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중국 실천을 토대로 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계 대세와 고도로 접목됩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일전에 중국공산당과 세계정당 고위층 대화회의에서, 중국식 현대화의 새 성과로 세계 발전을 위해 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우리는 발전을 다그치고 공업화와 현대화를 실현하여 남북 격차를 줄이고 공동 발전을 실현하는 데 중국 방안과 중국 력량을 제공하도록 광범한 발전도상나라들을 확고하게 지지하고 협조할 것이라고 표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