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한중기업가협회, 장춘을 시작으로 중국 고찰 시작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23일 18:48
—21일부터 이틀간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와 장춘 기업 고찰

—10일 동안 연길, 포두, 대련, 상해 등 국내 여러 도시도 고찰 예정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과 국길지주그룹의 주요 임원진

설립 5주년을 눈앞에 둔 [사단법인]한중기업가협회(집행회장 김훈)가 포스트 코로나시대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회단체로는 처음으로 고찰단을 중국에 파견, 10일 동안의 중국 비즈니스 고찰 첫 도시로 장춘을 찾았다.

21일, 정도영 단장이 이끄는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일행 6명은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의 공식 초청으로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를 고찰했다.

고찰단은 시범구측의 안내하에 시범구내의 광전자정보산업단지, 건강식품산업단지, 콜드체인저장배송쎈터 및 중한도시관 등을 돌아보고 자금 유치, 대상 착지 등 정황을 료해했다.



중한시범구측이 마련한 회담에 참한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성원들

시범구측이 마련한 회담에서 관리위원회 부주임 리예(李蕊)와 경제협력2국 국장 리대위(李大伟) 등 시범구 관계자들이 고찰단 일행을 접견하고 시범구의 자연자원, 과학 및 교육 우세, 산업우세, 인문우세, 발전계획, 주도산업, 중점대상, 경영환경 및 우대정책 등을 소개했다. 소개에 따르면 현재 시범구에는 투자액이 인민페로 4억원이며 광학접착제 제조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앞서가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 한국 TMS주식회사의 OLED 광학접착제 생산기지가 입주해 있다. 그외에도 삼성 SDI, SK, 하이닉스 등 한국 반도체 제조기업과의 협력도 적극 추진 중에 있으며 CJ그룹, 대상그룹, 풀무원 등 한국의 식품, 제약, 의료기계, 정형미용, 화장품, 건강제품 등 분야의 기업들도 적극 유치 중에 있다. 고찰단 일행은 한중기업가협회의 우세, 역할 등을 소개하고 시범구측과 깊이있는 실질적인 경제협력을 조속히 이루어갈 것을 약속했다.



중한시범구내의 광전자정보산업단지를 돌아보고 있는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성원들

중한(장춘)국제협력시범구는 계획 총면적이 210평방키로메터로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2020년 6월에 정식으로 설립되였다. 주변에 장춘—만주리—유럽, 장춘—훈춘—유럽 국제철도물류항, 종합보세구와 국제공항이 있어 지역적 우세가 뚜렷하다. 중한 량국의 산업, 과학기술, 무역, 인문 협력에 초점을 맞추어 길림성, 나아가 동북지역 진흥과 발전의 새로운 엔진, 동북아지역 협력발전 선도구, 중한 전방위적 다분야 협력 선행구를 구축할 목적으로 설립되였다.



길림성정부 외사판공실 정강 주임(오른쪽 4번째) 등 중국측 인사들과 정도영 단장(왼쪽 4번째) 등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성원들.

22일, 고찰단은 길림성정부 외사판공실의 안내하에 중국제1자동차그룹 홍기문화전시관을, 길림성외국기업협회의 안내하에 국길지주그룹(国吉控股集团)을, 길림성향촌진흥국의 주선으로 홍승농창그룹(鸿升农创集团) 등 장춘시에 있는 여러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을 방문하여 실제 운영상황을 알아보고 한중기업가협회의 회원사와 재장춘 중국 기업간의 협력 가능성 등을 검토했다.



중국제1자동차그룹 홍기문화전시관을 방문한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국길지주그룹을 방문한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고찰단에는 한중기업가협회의 박장호 고문, 임유섭 리사, 이승복 리사, 김동혁 중국지회 부회장,엄철 길림성지회장 등이 동행했다.

23일 장춘을 떠난 고찰단은 이번달 30일까지 중국의 제조업 신 성장동력 ‘전정특신(专精特新)’ 기업 인큐베이팅(孵化), 촉진, 고품질 발전, 정상 포럼에 따른 화두에 립각하여 글로벌로 대두되고 있는 전기차, 반도체, 첨단의료기기, 건강식품, 화장품 등 10대 하이테크 제조분야의 정보 및 교류를 통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연길, 포두, 대련, 상해 등 국내 여러 도시를 고찰할 예정이라고 한다.



홍승농창그룹 작상휘(禚上辉) 리사장이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에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고찰단 단장을 맡은 정도영 전 한국 경기도 경제기획관에 따르면 한중기업가협회는 2018년 4월에 창설된,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한중 기업인이 앞장서 국가 간의 우호 증진과 기업 간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업인들을 주축으로 창립되였다. 한중기업가협회는 형식적인 기존 사회단체 형태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기업이 필요한 부분을 챙기며 부족한 부분을 보태주며 원하는 성과를 창출해주어 중국과의 협력을 지향하는 한국 기업의 튼튼한 버팀목 역할을 할 예정이며 현재 100여 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중한시범구내의 중한도시관을 돌아보고있는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성원들



중한시범구내의 건강식품산업단지를 돌아보고있는 한중기업가협회 고찰단 성원들

/길림신문 유경봉, 정현관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상민이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전혀 알지 못했던 친동생의 존재를 알게 돼 충격을 받았다. 이날 16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모친상 후 오랜만에 외가 친척들을 만나는 이상민의 모습이 그려진다. 앞서 이상민은 그동안 친척들과 왕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중한시범구도시관리국, 방문 봉사로 경영환경 최적화

중한시범구도시관리국, 방문 봉사로 경영환경 최적화

중한시범구의 실외 간판 시설의 품질을 한층 향상시키고 경영 환경을 최적화하며 도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정결, 깔끔, 안전, 질서’의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한시범구의 도시관리국은 방문 봉사의 수준 제고로 '기업 군중이 만족하는' 도시 관리 봉사 품질 형

중국 천연 목장 '치치할' 바비큐, 인기 비결은 '북위 47도'?

중국 천연 목장 '치치할' 바비큐, 인기 비결은 '북위 47도'?

땅거미가 내려앉자 흑룡강성 치치할시에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외지에서 온 려행객들이 바비큐 음식점을 찾아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소고기를 즐겼다. 지난해 6월 19일 흑룡강성 치치할시의 한 바비큐 음식점에서 고객이 고기를 굽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관

중국인민은행 전국 대부분 도시 주택대출 금리 하한선 취소

중국인민은행 전국 대부분 도시 주택대출 금리 하한선 취소

얼마전 중국인민은행이 통지를 발표하고 전국 차원의 첫 주택과 두번째 주택 상업성 개인주택 대출금리 하한선을 페지한다고 밝혔다. 현재 북경, 상해, 심천을 제외한 전국 다른 도시들은 주택대출금리 하한선을 이미 취소했다. 도시주택대출금리 하한선이 페지된 후 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