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정치국 회의 소집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3.31일 09:21
전당에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학습,관철하는 주제교육사업을 심도있게 전개할 것을 연구포치

을 심의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사회

중공중앙정치국은 3월 30일 회의를 열고 올해 4월부터 전당에서 우에서부터 아래로 두차례에 거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학습,관철하는 주제교육사업을 심도있게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을 심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 포치에 따라 현처급 이상 지도간부를 중점으로 전당에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학습,관철하는 주제교육사업을 심도있게 전개하고 당의 혁신리론으로 사상을 통일하고 의지를 통일하고 행동을 통일하고 위대한 건당정신을 발양하며 ‘세가지 필수'를 명기하며 전당의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단결투쟁하는 것을 추동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당에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학습,관철하는 주제교육사업을 심도있게 전개하는 것은 당중앙에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전당 동지들을 동원하여 당의 중심과업을 완수하기 위해 단결하고 투쟁하는 중대한 포치이며 새시대 당 건설을 심도있게 추진하는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위한 중대한 포치로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으로 마음을 합치고 령혼을 주조하며 전당이 더욱 자각적으로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깨닫도록 추동하며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유지'를 달성하고 사상상, 정치상, 행동상에서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를 유지하기 위해서이며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학습하고 전면적으로 파악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 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 결구를 건설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며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또한 당의 자아혁명을 추진하고 대당 고유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랭철함과 확고함을 유지하며 항상 인민과 한마음이 되고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을 유지하여 전당으로 하여금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단결하여 새로운 려정을 향해 나아가고 새로운 시대를 건설하기 위한 강력한 정치 지도와 정치적 담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번 주제교육의 총적요구는 ‘사상을 학습하고 당성을 강화하며 실천을 중시하고 새로운 업적을 세우는 것'이며 근본임무는 학습과 사상과 응용의 관통, 지신행(知信行)의 통일을 견지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확고한 리상으로 전환하고 당성과 실천 지도를 련마하며 사업의 강대한 력량을 추동하여 전당의 통일된 사상과 확고한 의지와 조화로운 행동, 강대한 전투력을 시종 유지하고 학습으로 령혼을 주조하며 학습으로 지혜를 증강하고 학습으로 기풍을 바르게 하며 학습으로 일을 추동하는 방면에서 실질적인 성적과 효과를 취득하기 위해서이다. 구체적으로는 마음을 합치고 령혼을 주조하며 근본을 튼실히 쌓고 품격을 련마하여 충성을 강화하며 실천과 담당으로 발전을 촉진하고 종지를 실천해 인민을 위해 행복을 마련하며 청렴봉공으로 새로운 기풍을 확립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리론학습, 정치자질, 능력재능, 담당행동, 사업작풍, 렴결자률 등 6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주제교육은 단계를 획분하지 않고 환절을 나누지 않으며 리론학습, 조사연구, 발전추동, 검토시정을 관통하여 유기적으로 융합하며 일체적으로 추진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고도로 중시하고 알심들여 조직하며 당의 혁신리론의 장악과 활용을 강화하고 조사연구 성과의 전환을 틀어쥐며 대중의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고 돌출한 문제를 특별 시정하고 궁극적으로 대중의 만족과 불만을 근본적인 판단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주제교육 진행과 중심사업 추진을 병행해야 한다. 선전지도를 강화하여 좋은 여론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실사구시를 견지하고 착실히 틀어쥐며 형식주의를 단호히 반대하고 방지하며 실효성을 추구해야 한다. 주제교육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심화하는 장기적 기제를 수립하고 당의 혁신리론을 학습하고 관철하는 제도적 기제를 건전히 하고 상시화와 장기적 효과를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출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지도간부 개인 관련 사항 보고제도를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당을 관리하는 전략적 포국에 포함시켰다. 당의 규률과 규정을 엄격하게 하고 간부들을 엄격하게 관리 감독하는 중요한 조치로서 당과 지도일군을 심도있고 확실하게 관리하는 것을 힘있게 추동하여 효과를 보았다. 을 개정하는 것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심입해 관철하고 중국특색 지도간부 개인 관련 사항 보고 제도를 건전히 하며 당의 자아혁명 제도의 규범 체계를 개선하며 지도간부에 대한 관리 감독을 일층 강화하는 데 중요한 의의를 갖고 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도간부 개인 관련 사항 보고 제도는 청시 보고 제도의 중요한 조성 부분이며 조직에 개인 관련 사항을 진실하게 보고하는 것은 지도간부들이 지켜야 할 정치규률과 조직규률이다. 지도간부들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유지'를 달성하며 당에 충성하고 정직하며 광명정대하고 정직하게 말하고 일하며 정직한 사람이 되여 개인 관련 사항을 사실대로 보고하고 자각적으로 조직 감독을 받아야 한다. 고위간부들은 앞장서서 집행하고 모범적으로 준수하며 우에서 아래를 거느려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전면적이고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는 주체 책임을 참답게 집행하고 엄격한 기조, 엄격한 조치, 엄격한 분위기로 관철 집행하고 보고규률을 엄격히 하며 무작위 검사와 검증을 강화하고 보고제도의 엄숙성과 권위성을 견결히 유지하며 보고제도가 전면적이고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는 가운데서 더욱 큰 작용을 발휘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기타 사항도 검토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