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의 확실성이 세계에 중대한 리득이 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4.07일 11:29
얼마전, 중국발전고위층론단 2023년 년차회의, 박오아시아론단 2023년 년차회의가 북경과 해남에서 잇달아 개최되였다. 두 국제대회는 세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각국 래빈들은 중국경제의 왕성한 활력과 중국발전의 확실성을 실감했다.

“중국경제의 전방위적인 회복과 강인한 끈기는 세계경제에 관건적인 추진력을 주입해주었다.”

“중국식 현대화는 세계에 중요한 기회를 가져다주었다.”

“불확실한 세계에서 중국의 확실성은 아주 중요하다.”



대회에 참석한 인사들은 보편적으로 중국의 발전전망에 신심이 가득했고 중국발전이 가져다주는 기회에 기대로 가득했다.

당면, 세계 백년불우의 대변국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국부적인 충돌과 혼란이 빈발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 회복이 부진한 상태이다.

보스턴자문회사의 한 설문조사보고에 의하면 응답자중 약 75%의 글로벌 기업 리더들이 2023년 각국 기업이 직면한 최대의 도전으로 불확실성을 꼽았다. 그러면서 이와 같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중국경제가 회복되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는 추세는 세계에 아주 소중한 확실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올 1월과 2월, 중국의 소비와 투자 등 주요 경제지표는 모두 좋은 추세를 보이고 취업과 물가는 총체적으로 안정을 유지했으며 시장 예기는 뚜렷하게 개선되고 제조업 구매관리자 지수는 계속 림계치 이상을 유지했다.

국제통화기금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중국발전고위층론단 2023년 년차회의에서 중국경제 회복의 원동력은 아주 강력하다며 올해 세계경제에 대한 중국경제의 기여률은 3분의 1에 도달하거나 심지어 이보다 더 클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박오 아시아론단이 발표한 〈글로벌 및 아시아태평양 경제 신뢰도 조사〉 결과를 보면 83.33% 업체들이 올해 중국을 업무확장의 중점지역으로 선정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발전의 확실성은 세계경제의 중대한 리득이고 각국 업체들도 모두 이 중요한 기회를 잘 틀어쥐기를 기대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일방주의와 보호주의가 대두하고 있고 개별적인 나라가 계속 이른바 ‘산업사슬과 공급사슬 끊기’를 일삼고 있다. 하지만 대회에 참석한 인사들은 모두 대외개방의 기본 국책을 견지하는 중국, 호혜상생의 개방전략을 확고히 실행하는 중국, 지속적인 새 발전으로 세계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중국을 보게 되었다.

아시아태평양지역 관계자 피마웨이는 지속적으로 대외개방을 확대하는 중국은 반드시 각국 기업이 중국에서 발전하는 데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국의 초대 규모의 국내시장, 완비화된 공업체계, 근로하고 창조적인 인민은 모두 대외투자에 대해 강력한 흡인력이 된다”고 표했다.

올 1월과 2월, 중국의 실제 외자리용액은 인민페로 2,684억 4,000만원에 달해 계속 성장세를 유지했다. 각국 투자자들은 개방발전하는 중국에 모두 신임표를 냈다. 이는 중국이 규칙, 규제, 관리, 기준 등 제도형 개방을 계속 온당하게 확장할 것이고 또 이 제도형 개방의 기회에 대한 각국 각측의 신심을 추동하게 될 것임을 설명해주고 있다.

공동의 도전에 직면해 공감대와 협력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단결협력’은 중국발전 고위층론단 2023년 년차회의, 박오 아시아론단 2023년 년차회의 대회장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인기 단어였다. 각국 래빈들은 중국이 력사발전의 관건 시기에 글로벌 협력을 촉진하고 공동발전을 추진하는 대국적인 감당력을 보여준데 대해 극찬을 보냈다.

싱가포르 리현룡 총리는 싱가포르는 계속 경제를 개방하는 중국, 다각주의를 지지하고 지역협력을 추진할 데 관한 중국의 언약에 환영을 표한다며 각측도 지역과 글로벌 발전번영을 추진하고 아시아와 세계에 복을 마련해주기 위해 적극 노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는 습근평 주석이 인류운명공동체 구축 리념과 ‘일대일로’ 공동건설 창의를 제기한 지 10년째 되는 해이다. 10년 동안 중국은 실제행동으로 세계 백년 대변혁 속에서 단결협력을 촉진하는 관건적인 력량임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이딸리아 경제발전부 미켈레 젤라치 전 차관은 인류운명공동체 리념의 목표는 바로 “모든 사람이 발전에서 빠지지 않도록 보장하고 글로벌 남방과 북방 발전의 재균형을 추진하며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힘써 보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말레이시아 안와르 총리는 ‘일대일로’ 공동건설이 이룩한 성과는 각국 단결협력의 중요한 의의를 충분히 보여준다고 인정했다.

중국경제의 성장 동력과 기세는 강력하다. 중국은 경제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고 개방협력, 호혜상생의 새로운 장을 계속 열어가면서 세계 경제발전에 더욱 큰 기여를 할 충분한 신심이 있을 뿐만 아니라 능력도 있다.

중국의 발전 목표와 전망은 확실하다. 중국은 중국식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할 것이다. 장시기 안정하고 발전만을 추구하는 중국, 현실에 립각해 착실하게 앞으로 과감히 나아가는 중국, 자신만만하고 개방적이며 기꺼이 공유하려는 중국은 세계 번영과 안정의 거대한 력량임이 틀림없을 것이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