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웅장하고 벅차올라"... 아이브 , 컴백 신곡 'I AM' 차트 1위 경악 호평 이유 알고보니...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4.12일 15:47
아이브는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또 한 번 전곡 차트 1위



MBC '쇼!음악중심'/서울경제

그룹 IVE의 자신감이 또 한 번 입증됐다. 타이틀곡 '아이엠(I AM)'만 아이브의 데뷔 앨범 'I've IVE' 중 국내 가요계를 강타한 곡이 아니다. 앨범의 다른 트랙들도 지난 10일 발매 후 각종 음원사이트 주요 차트에 진입했다.

'아이엠(I AM)'은 출시와 동시에 경쟁이 치열한 음악 시장에 진입하며 상위 차트를 향해 질주했다. 멜론 톱 100과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3위 안에 드는 등 단숨에 존재감을 알렸다.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는 'Kitsch'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꾸준한 기세로 '아이엠(I AM)'은 결국 'Kitsch'를 제치고 데뷔 2시간 만에 지니, 벅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세 장의 싱글 앨범이 차트 1위를 차지한 성공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브의 음악적 기량은 부인할 수 없다. 데뷔 앨범 'ELEVEN'의 타이틀곡 'ELEVEN'은 멜론 TOP100에서 무려 70주 동안 4위에 오르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53주 차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세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After LIKE' 역시 발매 33주 만에 TOP 20에서 강세를 보이며 전성기 1위를 기록 중이다. I Have Ive'라는 제목의 컬렉션은 아이브의 페르소나를 반영한 것으로 다양한 창의적 반복에서 '자기 사랑', '자신감', '자유'라는 주제를 강조한다.

'아이브'와 '아이브'의 대결



서울경제

다시 한번 IVE가 순위 정상을 굳건히 지켰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1일 아이브의 첫 정규 앨범 'I've IVE'의 대대적인 돌파를 알렸다. 리드 싱글 '아이엠(I AM)'을 비롯한 전곡이 국내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아이브 열풍의 서막을 열었다. 2022년 8월 발매된 밀리언셀러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의 성공에 이어, 불과 8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 'I Have Ive'가 발매되었다.

10일 오후 7시 차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아이엠(I AM)'은 선공개곡 'Kitsch'와 함께 주요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아이엠(I AM)'은 멜론 톱 100과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3위로 급상승했고,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블루 블러드'는 멜론 톱 100 차트에서 50위, '립스'는 93위로 데뷔했고, '아이엠'은 또 하나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MBC '쇼!음악중심'

수록곡 '아이엠(I AM)'은 선공개곡 '키치'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꾸준히 순위권에 오르고 있다. 기존 1위였던 'Kitch'를 제치고 '아이엠(I AM)'은 발매 2시간 만에 지니 차트와 벅스 차트 모두 1위를 달성했다. 두 곡 모두 데뷔 정규 앨범의 전곡에 이름을 올리며 신기록을 세웠다. 아이브의 이번 싱글 앨범 타이틀곡 3곡은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며 '가요계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확고히 했다. 멜론톱(TOP) 100 차트를 분석한 아이브의 데뷔 싱글 '일레븐(Eleven)'은 4위에 오르며 70주 동안 차트 정상을 지켰다.

두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Love Dive'는 지난해 멜론 연간차트 1위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53주 차인 지금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1위를 밑도는 행진을 하지 못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세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좋아요'는 발매 이후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 1위에 이어 현재 33주째 20위권 안에 머물고 있다. 지난 3월 27일 정식 발매일을 앞둔 곡 '기치'가 공개됐다. 이후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1위는 물론 2관왕을 달성했다.

아이브, 컴백과 동시에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는 컴백과 동시에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며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의 데뷔 앨범 'I've IVE'는 지난 10일 발매돼 글로벌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브의 성공적인 컴백은 지난 11일 오전 6시 기준 브라질, 인도네시아, 터키, 대만, 홍콩 등 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멕시코, 싱가포르, 오스트리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8개 국가/지역에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이튠즈 K팝 뮤직 앨범 차트는 호주, 독일, 멕시코, 뉴질랜드, 싱가포르, 베트남, 브라질, 스웨덴, 인도네시아 등 9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프랑스와 폴란드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그들의 데뷔 정규 앨범은 타이틀곡 '아이엠(I AM)'이 9개 국가 및 지역에서 톱 5에 오르는 등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한편, 수록곡 '기치'와 '블루 블러드'는 루마니아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각각 톱 5와 톱 10에 진입했다. 'Lip's' 역시 한 국가/지역 5위권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아이엠(I AM)'은 삶의 주체성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곡으로, 자신의 길을 당당하게 받아들이라고 독려한다. 스타일리시한 구성으로 자기 발견을 포용하고 어제의 버전을 넘어 진화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이브의 다이내믹한 보컬은 폭발적인 에너지를 무대로 끌어올려 특유의 이미 매혹적인 카리스마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데뷔 이후 이번 정규 앨범에 대해 국내외에서 받은 과분한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이번 다채로운 음반을 통해 다양하고 매혹적인 페르소나를 선보여 전 세계 팬들에게 어필하겠다는 의도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이브 멤버 레이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잠정 중단하게 됐다. 아이브는 쇼를 이어가기 위해 당분간 5인조로 활동할 예정이다.

아이브 장원영, 선공개곡 '키치' 반응 예측 못했다...



서울경제

그룹 아이브로 알려진 그룹 아이브로 선공개곡 '키치'로 1위를 차지한 설렘을 전했다.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10일 오후 영등포구 콘래드서울호텔에서 열렸다. 최신곡 'Kitsch'는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달 27일 발매됐지만 이미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놀랍게도 '쇼! 음악중심'과 '인기가요'는 각각 MBC와 SBS의 '인기가요'에서 생중계 없이도 진행된다.

장원영은 '키치' 반응에 "이렇게 인기가 있을 줄은 몰랐다"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설렘과 떨림이 뒤섞인 기분이었지만 팬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사랑을 줬다는 사실에 기쁨이 넘쳤다. 덕분에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에 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가을은 '키치' 랩 믹스에 참여한 것에 대해 "레이와 의기투합했지만 각자의 개성과 자신감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곡이 런칭되어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서 다음 프로젝트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반해 '아이엠(I AM)'은 삶을 바라보는 개인의 관점을 반영한 타이틀곡으로, 인생 여정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발견을 격려한다.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포용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 이 노래는 발매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