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과 브라질, 량국관계 발전의 새로운 미래 개척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4.17일 15:38
  룰라 브라질 대통령이 지난 15일 중국에 대한 방문을 마치고 귀국했다. 브라질 언론과 각계는 이번 방문을 높이 평가하면서 중국과 브라질 정상이 이번 방문을 통해 다음 단계 량국 협력에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량국관계의 새로운 미래 개척을 이끌었다고 주장했다.

  올해는 중국과 브라질 전략 동반자관계 수립 30주년이 되는 해이며 래년은 량국 수교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처럼 중요한 시간대에 룰라 대통령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중국을 국빈 방문하여 국제사회의 깊은 관심을 유발했다.

  중국과 브라질 정상회담이 이룩한 성과와 쌍방이 발표한 공동성명으로 보면 룰라 대통령의 이번 중국 방문은 성공적인 방문으로 평가된다.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은 룰라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중국 측은 브라질 측과 함께 새 시대 중국과 브라질 관계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려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룰라 대통령은 대 중국 관계를 전면적으로 강화하는 것은 브라질 입법기관과 사회각계 모두의 강력한 념원이라고 말했다.

  중국과 브라질은 동서반구의 최대 개발도상국과 중요한 신흥시장으로 량국은 비록 서로 멀리 떨어져있지만 유구한 왕래의 력사가 있다.

  중국과 브라질은 1974년 8월 15일 수교하고 지금까지 량자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켰다.

  현 복잡다단한 세계 정세하에서 중국과 브라질은 모두 각자 발전의 임무에 직면해있다. 중국은 고품질 발전과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동하고 있고 브라질은 '재산업화' 프로세스를 추진하면서 빈곤퇴치 등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 새로운 상황에서 중국과 브라질은 어떻게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야 할가?

  지난 14일 회담에서 습근평 주석은 량국 간의 정치 상호적 신뢰와 전략적 소통을 강화할 것을 제기했고 룰라 대통령은 량국관계가 무역 령역을 초월할 것을 희망했다. 량국 정상은 약속이나 한 듯 일치하게 "전략적인 높이"에서 량국관계를 처리할 것을 강조했다. 이는 쌍방의 정치 상호적 신뢰 수준이 새로운 높이에 도달하고 새 시대 중국과 브라질 관계의 기반이 더욱 견고해졌음을 뜻한다.

  룰라 대통령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중국식 현대화를 높이 평가했으며 브라질도 '브라질 현대화의 길'을 구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측은 '일대일로' 와 브라질 '재산업화' 전략을 접목할 의향을 표달했으며 쌍방은 무역투자, 디지털경제, 과학기술혁신 등 령역에서 여러 건의 량자협력 문서를 체결했다. 이처럼 중국과 브라질은 량자 협력의 령역을 끊임없이 개척하고 있다.

  룰라 대통령은 이번 중국 방문에서 새로운 령역에서 중국과 협력할 의향을 강조했다. 지금 량국은 저탄소경제, 디지털경제, 정보통신기술, 항공우주비행 등을 비롯한 첨단과학기술 령역에서 협력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다. 이는 광범위한 개발도상국들이 선진국의 기술 독점을 타파하는데 아주 좋은 시범 역할을 할 것이다.

  세계 개발도상국의 선두자인 중국과 브라질 량국 관계발전은 량자의 범주를 벗어나 글로벌 거버넌스를 완비화하는데서 적극적인 추동 역할 것을 할 것이다.

  3월말 브라질 정부는 브라질은 이미 중국과 합의를 달성하여 본국 통화로 무역결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량국 금융령역의 협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분석가들은 중국과 브라질 무역 투자 편리화 추진은 글로벌 무역과 투자 안정화에 리롭다고 지적했다.

  중국과 브라질은 또한 유엔, 브릭스국가, 주요20개국을 비롯한 국제 무대에서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

  량국 정상의 인도하에 새 시대 중국과 브라질 관계가 더욱 높은 단계로 격상되어 량국인민들에게 더욱 많은 복을 마련해주고 중국과 라틴미주 협력 나아가 세계의 평화와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