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코첼라서 쓰러져"... 저스틴 비버, '안면마비' 고백 후 앓고 있는 '희귀병' 소식 공개되자 모두 오열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4.19일 12:26



저스틴비버 홈페이지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희귀병을 고백한 이후 공식 석상에서 마스크를 벗은 채 나타나 불안정한 모습이 포착되었다.

떡잎부터 남달랐던 저스틴비버



구글검색

저스틴 비버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서 태어나 소도시인 스트랫퍼드에서 자라났다. 어머니의 영향으로 음악을 좋아하게 되었던 그는 떡잎부터 남달랐다. 캐나다의 오디션 프로그램의 지역예선에서 3위를 했고 오디션 영상을 지인에게 보여주기 위해 유튜브에 올리게 된 것이 그를 대 스타로 만들게 되었다. 해당 영상을 본 스쿠터 브라운은 비버 가족 모두를 미국 애틀랜타로 이사오도록 설득하였다. 브라운과 함께 기획사를 알아보던 중 어셔를 만나 우여곡절 끝에 아일랜드 레코드사와 계약했고 그때부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이 시작되었다.

그의 데뷔는 2009년이었으며 세계적으로 큰 파란과 동시에 일약 대스타반열에 올랐다. 이 시기는 아직까지도 비버의 전성기로 평가받는다. 음원 성적은 저조하던 시기 었기 때문에 왜 전성기인지 의문을 품는 팬들이 많지만 당시 저스틴 비버의 인기는 차트 성적과는 별개로 폭발적이었다. 전 세계적인 파급력이 지금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높았다.

데뷔 싱글 'One Time' 은 발매된 지 30시간 만에 10개국에서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2010년 2월 24일 발표한 앨범 'My World 2.0'는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4주 간 1위를 하는 등 인기 최정상의 자리에 우뚝 섰다. 또한 약 10개의 나라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기도 했다. 2010년 2월 발매된 세 번째 싱글 'Baby'는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면서, 16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월드 스타가 된 것이다.

그 후 2집 Under the Mistletoe (2011)와 3집 Believe(2012)를 발매하게 되면서 3집 Believe tour로 2억 달러라는 투어수익을 기록하며 어마어마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이 시기 또한 비버의 전성기로 손꼽히며 많이 언급되는 시기로 2010년대 초를 대표하는 당대 최고의 스타였다.

유튜브 채널 조회수 1위 등극



저스틴비버 홈페이지

누가 뭐래도 저스틴 비버는 명실상부 2010년대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이다. 현 공식 뮤지션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 2위인 것을 그 사실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개인 유튜브 채널 조회수 약 270억 회로 1위에 올라있기도 하다. 간혹 고음처리를 잘 못한다고 근거 없는 비난을 받기도 하는데, 비난에 가담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스틴 비버의 목소리가 지나치게 얇고 높기 때문에 1옥타브 더 높게 측정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그의 여성스러움 과 사생활 때문에 안티가 많이 생겼지만 그를 좋아하는 팬은 그보다 훨씬 많다.

2011년부터 셀레나 고메즈와 연애와 결별을 9번 정도 반복하다가 2014년 완전 결별을 선언했다. 그 후에도 두 사람은 집에 놀러가기도 하고 식사도 같이 하는 등 목격담과 함께 재결합설이 나왔지만 "좋은 친구가 되고 싶다. 적어도 지금은 우정이다"라는 말과 함께 둘 사이에는 그 어떤 로맨스가 없다는 사실을 전하기도 했다. 그 후에도 재결합이 있었긴 했지만 모델인 헤일리 볼드윈과 결혼하게 되면서 완전히 끝나버렸다.

뜨또가 뭐야? 저스틴비버 한국 애칭



한스경제

국내에서는 비버를 뜨또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이는 저스틴 비버의 팔에 있는 문신때문에 지어준 애칭인데 , 저스틴 비버가 한국팬을 위해 팔에 문신을 새겼고 'I love you korea'라는 말과 함께 문신을 공개하게 되었는데 거기에는 하회탈과 함께 '비버'라는 한글이 쓰여있었다. 그 문신이 오른쪽으로 돌려져 있어 '비버'를 '뜨또'로 읽게 된 한 팬이 "뜨또가 뭐야?"라고 물은 것이 유래가 되었다. "저스틴 비버보다는 뜨또가 더 입에 붙는다", "뜨또 별명 정말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얼굴의 한쪽은 눈을 깜빡일 수도 없고

콧구멍도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완전히 마비



인스타그램

지난해 6월 저스틴 비버는 램지헌트 증후군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다고 전했다. 람세이헌트 증후군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안면마비의 일종인데 구안와사라고 부르는 안면마비보다는 훨씬 더 강력하고 위험한 마비증세를 보인다.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귀근처 안면신경에 침투해 얼굴 마비와 발진 난청등을 일으키는 질병이다. 완치율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어지럼증이 함께 동반되기도 한다. 영상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알린 저스틴 비버의 마비증세는 처참했다.

얼굴의 한쪽은 눈을 깜빡일 수도 없고 콧구멍도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완전히 마비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북미 월드투어 일정을 마무리할 수 없게 되었다"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의료진, 가족, 스태프들과 상의 끝에 라이브를 진행했고 내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라고 전했다. 과도한 피로나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의 원인인 만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해 보였다.

몸이 많이 지쳐보이던데 괜찮은거야?



뉴스엔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비춘 저스틴 비버(29)가 지난 15, 16일 양일간 진행된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에서 마스크를 벗은 채 관중들과 섞여 자연스럽게 공연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저스틴 비버는 아내인 헤일리 비버와 함께 ‘코첼라’에 참석해 무대로 다가가며 음악을 즐겼다. 그는 이번 ‘코첼라’에 그의 절친한 동료들 때문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스틴 비버는 후드티의 편안한 차림으로 축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한 팬은 본인의 SNS채널에 "저스틴 비버, 헤일리 비버 코첼라"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속이 비버는 몸이 좋지 않은지 안전 펜스에 엎드리는 모습을 보였다. 헤일리 비버는 그의 등을 쓰다듬으며 그의 옆에서 간호했다.

아파하는 모습을 감추고자 했는지 입고 있던 후드집업을 머리까지 올려 얼굴을 감춰버렸다. 힘들어하는 모습을 본 비버의 팬들은 "저스틴 비버 괜찮은 거냐", "몸이 많이 안 좋아 보인다"며 그를 많이 걱정했다. 비버를 지극 간호하고 있는 아내 헤일리 비버를 향해서는 "헤일리가 남편을 간호하고 있다", "침착한 헤일리 비버" "헤일리비버 너무 착하다"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지난해 같은 패스티벌에서 저스틴 비버는 안면이 일부 마비된 상태로 다니엘 시저와 함께 ‘피치스’의 무대를 서는 투혼을 보였던 터라 팬들의 안타까움이 더해졌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