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사탄 들렸어?"... 샘스미스, '월드 투어 콘서트' 논란... 욕먹는 진짜 이유 (동성, unholy, 황제성)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4.20일 15:15
선정적 퍼포먼스에 비난…"사탄이 들렸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샘 스미스의 월드투어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6일(한국시간) 미국 연예 매체 페이지 식스는 매번 파격적인 의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팝 가수 샘 스미스가 ‘글로리아 더 투어’(Gloria the Tour)에서 선정적인 무대 의상과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인터넷 유명인 올리 런던은 트위터를 통해 “어젯밤 샘 스미스는 아이들이 관객석에 있는 동안 성적인 언급, 페티쉬 장비, 스트립 티즈, 그로테스크한 성행위 모방으로 가득한 사탄 쇼를 무대에서 공연했다”고 그를 대놓고 지적했다.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그러면서 “이게 아이들에게 적절한 것인가”라고 비난하는 글을 트위터를 통해 게재했다. 또한, 매체, 인플루언서, 평론가들은 “사악하다”, “사탄이 들렸다”라며 극단적인 표현으로 그를 비난했다.

반면 그를 옹호하는 의견도 따르고 있는데 그들은 샘스미스에 대해 "만약 샘 스미스가 성 소수자가 아니고 날씬했다면 이렇게까지 조롱당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샘스미스는 2019년 자신이 논-바이너리(스스로를 남성/여성으로 뚜렷하게 정체화하지 않은 성소수자)라고 발표하며 커밍아웃했다. 그러나 이후 “내게 쏟아진 비난과 혐오에 지쳤다. 거리에 사람들이 나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침을 뱉은 적이 있다”고 안타까운 본인의 심경을 토로했다.

이번, 월드 투어 콘서트 논란에도 불구하고 샘 스미스는 최근 자신의 SNS에 투어 공연에 오른 망사, 코르셋 등 난해한 옷을 착용한 샘 스미스의 모습을 공개 하여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사실, 샘 스미스의 퍼포먼스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샘 스미스에 "토할 것 같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지난 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테나에서 제65회 그래미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영국 팝스타 샘 스미스는 킴 페트라스와 함께 ‘언홀리'(Unholy) 축하 무대를 펼쳤다. 빨간 셔츠에 빨간 가죽 바지를 입고 등장한 샘 스미스는 빨간 조명 아래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뿔이 달린 모자를 쓴 샘 스미스는 ‘붉은 악마’를 연상케 했다. 역시 빨간 옷을 입고 등장한 킴 페트라스는 철창 안에 갇힌 채 무대를 펼쳤으며, 채찍을 들고 있는 댄서와 함께 춤을 추는 등 두 사람은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제목 ‘언홀리’에 걸맞은 무대로 다시 한번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샘 스미스와 킴 페트라스의 ‘언홀리’ 무대에는 많은 평론가들과 매체에서 부정적인 반응도 있었다.한 정치평론가 리즈 휠러는 “한 악마가 당신의 아이에게 사탄을 숭배하라고 가르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보수적인 성향의 정치인들은 샘 스미스의 무대를 “사악하다, 사탄 들렸다”라고 주장하며 분노를 표출했다. 정치인 테드 크루즈도 해당 글을 공유하며 “이것이 악이다”라고 전했다.

"샘스미스, 너는 소아성애자야"...충격 영상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정치평론가 외에도 대중들과 네티즌들의 비난은 점점 더 거세지고 있는 추세다.

앞서 지난 2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뉴욕 센트럴 파크를 거닐던 샘 스미스에게 한 시민이 비명을 지르며 욕을 하는 영상이 화제된 바가 있다.

여성은 샘스미스에게 “샘 스미스는 지옥에 있다. 악마 같고 뒤틀리고 병든 b****d”이라며 “아이들을 내버려 둬 이 f****r”라고 외치는 등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다. 그의 야유로 주변 사람들이 카메라를 들어 여성을 찍기 시작했으나 그는 아랑곳 않고 “샘 스미스는 소아 성애자고 아이들을 괴롭힌다. 너는 너무 사악하다”라며 계속 소리쳤다.

‘I’m Not Here To Make Friends’의 뮤직비디오가 선정성 논란에 휩싸이면서 일각에서는 “아이들이 볼까 두렵다”라고 비판을 보내기도 했지만,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샘 스미스의 일이 아니다”라며 해당 논란에 반박, 그를 옹호하는 입장도 많았다.

한편 샘 스미스는 2013년 데뷔한 이후 세 번째 싱글 ‘Stay With Me’로 2015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최고의 신인 등 4관왕을 차지하며 단숨에 스타가 됐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