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총서기, 20기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제1차 회의 주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4.23일 09:29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며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주임인 습근평이 4월 21일 오후 20기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제1차 회의를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올해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는 시작의 해이고 개혁개방 45주년과 당의 18기 3차 전원회의 개최 10주년이 되는 해라고 강조했다. 신시대 새 로정의 목표과업을 실현하려면 개혁 전면 심화를 중국식 현대화 추진의 근본 동력으로 하고 대국을 안정시키고 변국에 대응하며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중요한 착안점으로 하며 방향을 정확하게 하고 바른 길을 고수하며 중점을 파악하고 실무적으로 일해 새 로정에서 개혁개방의 새 장을 수놓아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부주임인 리강, 왕호녕, 채기가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 , , , , , 등을 심의 채택했다.

  회의는, 과학기술 혁신 주체지위를 강화하는 것은 과학기술 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고수준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실현하도록 추진하는 관건적인 조치라고 인정했다. 계통 관념을 견지하고 ‘누구를 위해 혁신하고 누가 혁신하며 무엇을 혁신하고 어떻게 혁신하는지’를 둘러싸고 제도 건설로부터 착안하여 기술혁신 새 결책, 연구개발 투입, 과학연구기구, 성과 전환 전 사슬 총체적 포치, 정책, 자금, 프로젝트, 플랫폼, 인재 등 관건적인 혁신 자원 시스템 포석에 대해 과학기술 혁신, 산업 혁신, 체제기제 혁신을 일체적으로 추진하고 기업을 주체로 하고 산업, 학교, 과학연구기구 고효률 협동 심층 융합의 혁신 체계를 형성하도록 촉진해야 한다. 국가전략과 산업발전의 중대 수요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 혁신 강도를 강화하며 민영기업이 국가 중대 혁신에 참여하도록 적극 고무하고 효과적으로 인도하며 관건 핵심기술과 중대 독창성 기술 돌파에서 기업이 작용을 발휘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국유경제 관리를 강화 개진하려면 신시대 새 로정에서 국유경제가 감당하는 사명과업과 기능 정의에 립각하고 새 발전구도 구축 봉사, 질 높은 발전 추진, 공동부유 추진, 국가안전 수호의 전략적 높이에서 출발하여 국유경제 안전책임, 질 구조, 자산, 기업관리를 완비화하며 국유기업 개혁을 심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점을 보완하고 토대를 공고히 다지고 우세를 발휘함으로써 상부에서 일괄하고 권리와 책임이 명확하며 고효률적으로 운행되고 감독관리가 유력한 국유경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회의는, 민영경제 발전을 지지하는 것은 당중앙의 일관된 방침이라고 전했다. 민영경제 발전장대를 추진하려면 민영경제 발전환경을 최적화하기에 힘쓰고 민영기업의 공평한 시장경쟁 참여를 제약하는 제도적 장애를 타파하며 질 높은 발전 속에서 위치를 찾도록 민영기업을 인도해야 한다. 기업 자체 개혁발전, 규정에 부합되는 경영, 발전방식 전환 승격을 통해 자체 발전의 질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민영경제 특점을 충분히 고려하고 정책 집행 방식을 완비화하며 정책 조률성을 강화하고 제반 우대 정책이 정밀하게 관철되여 기업이 직면한 실제적 곤난을 실속있게 해결해주어야 한다. 기업을 위해 생각하고 기업을 위해 봉사하며 기업과 청백한 련계를 갖고 있는 국가와 기업간 관계를 실속있게 관철하고 민영경제인사의 건전한 성장을 추진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회의는 18차 당대회 이래 우리는 큰 정치적 용기로 개혁을 전면 심화하고 목표 인솔을 견지하며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돌출히 하면서 심수 구역에 과감히 돌진하고 막중한 임무를 짊어지고 어려움과 새 모순, 도전에 과감히 맞섰다고 강조했다. 여러 방면의 체제와 기제 페단을 제거하고 전례없던 강도로 새로운 국면을 열어 놓았다. 신시대 10년간 우리가 추진한 개혁은 전방위적이고 심층적이며 근본적이고 취득한 성과는 력사적이고 혁명적이며 개척적이였다. 전 세계를 둘러보면 그 어느 국가와 정당도 이와 같은 정치 기백과 력사적 책임감을 가지고 칼날을 안쪽으로 돌리고 자아 혁명을 진행하지 못했고, 이렇게 짧은 시간내에 이같이 큰 규모와 큰 강도로 개혁을 진행하지 못했다. 이는 바로 중국특색 사회주의제도의 선명한 특징과 뚜렷한 우세이다.

  새 로정에서 계속하여 개혁 전면 심화를 추진하려면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개혁의 방향을 준수하고 목표와 과업을 명확히 하며 과학적으로 기획하고 혁신적인 자세로 제반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할 것이다. 중대한 개혁임무를 잘 틀어쥐고 난관을 돌파하며 전반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중점을 파악하며 사회주의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에서 중대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개혁을 추진하고 기구개혁으로 창조된 유리한 조건을 잘 리용하여 각 방면의 체제와 기제의 페단을 타파하고 심층적인 리익구도를 조정하는 면에서 일부 난점을 공략해야 한다. 개혁에 대한 조사연구를 강화하고 모순문제가 집중된 지방과 부문을 많이 찾고 기층과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실정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구체적인 문제를 깊이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 방면의 상황을 종합하고 총체적인 사고와 전반적인 업무에 머리를 많이 쓰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개혁실행의 강도를 높이고 상하 협동, 계통별 결합, 정확하고 효률적인 개혁실행기제를 보완하며 개혁감독업무에 더욱 큰 힘을 넣어 개혁조치가 관철되고 효과를 보도록 추진해야 한다. 각 방면의 개혁 열성을 동원하고 개혁과 혁신 격려 기제를 완비화하며 개혁의 전형적 경험을 교류하고 보급하며 여론 인도를 강화하고 적시적으로 여러 방면의 관심사에 호응해야 한다.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서의 책임자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