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엔믹스 설윤이 대면 팬 사인회를 하던 중 눈물을 터트리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21일 그룹 ‘엔믹스’ 대면 팬사인회에 참석한 네티즌들은 트위터 등에 “설윤이 한 외국인 홈마(카메라를 들고 아이돌 일정을 따라다니며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사람들)’ 의 항의에 눈물을 흘렸다”며 홈마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설윤의 팬은 "남팬 홈마가 왜 자기 카메라만 안 보냐고 설윤한테 뭐라 했다. 설윤은 참고 참다가 다음 팬이랑 마주 봤을 때 눈물 터졌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팬은 “안 좋은 일 때문에 다들 좋은 이야기만 하고 있었는데 왜 설윤이 너한테 해명을 하고 울음을 참고 참다가 다음 분 앞에서 울게 만드냐”며 말했다. 이어, 설윤이 한 남자 홈마와 대화를 한 후 다음 차례로 자리에 앉은 여성 팬 앞에서 눈물을 흘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실제로,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설윤은 남성 팬과 이야기를 나눈 후 입술을 쭉 내밀더니 이내 다른 여성 팬 앞에서 눈물을 쏟는 모습이 담겨있었다.
"왜 내 카메라 안봐?"....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설윤의 눈물에 당황한 여성 팬은 직접 노래를 부르면서 설윤을 위로했다. 해당 홈마는 설윤에게 “왜 내 카메라만 안 보냐”며 항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일자 남성 팬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먼저 설윤에게 사과한다"라며 장문의 한글 입장문을 올렸다.

출처 - 트위터
이번 컴백 때 열심히 스케줄에 참여해 설윤의 모습을 찍어서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전했고 그래서 지난 21일 설윤을 제대로 찍지 못해 나도 모르게 ‘지쳤다’고 말했다. 설윤은 ‘팬들이 많아서 제대로 못 봤다’며 사과했고 이후 내가 잘못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외국인이다 보니 소통에 있어 서툰 부분이 많았다. 이후 22일 영상 팬사인회에서 설윤에게 직접 사과를 다시 했다. 절대 이런 행동을 다시 하지 않겠다”며 사과문을 올렸다.
"우리의 원동력..특별한 존재"

출처 - osen
지난 3월 엔믹스(NMIXX) 첫 번째 미니앨범 'expergo'(엑스페르고)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때 설윤은 "앤써는 우리의 원동력이다. 앤써를 보면 힘이 나고 열심히 할 수 있게 된다.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앤써를 생각하면서 이번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앤써분들도 이번 앨범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웃었다.
또한 설윤은 최근 마이셀럽스가 운영하는 4월 3주 익디 투표에서 "팬사랑으로 유명한 ‘사랑꾼인’ 여자 아이돌은?"에서 8위 엔믹스 설윤 7표(0.11%)를 차지해, 팬사랑의 모습을 증명했다.
'음중'의 설렘 될 것 엔믹스 설윤, MC 신고식…

출처 - 음악중심
설윤은 최근 '음악중심'의 새 MC로 합류했다. 설윤은 스페셜 스테이지로 에이핑크의 'Mr.Chu' 무대로 깜찍한 매력을 드러냈다. 가수 겸 배우 김민주의 후임이자 새로운 막내 MC가 된 설윤이 스페셜 스테이지로 '쇼! 음악중심' 의 문을 열었다.
설윤은 그룹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를 선곡해 특유의 상큼하고 러블리한 매력을 200% 발산했고, 설윤의 황홀한 보이스와 비주얼은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이어, 설윤은 "반겨주셔서 감사하다. 특별한 날인만큼 오늘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두 분과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 예쁘게 봐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설윤이 속한 그룹 ‘엔믹스’는 지난달 20일 첫 번째 미니 앨범 ‘expergo(엑스페르고)’로 컴백했다. 한편, 2022년 그룹 NMIXX(엔믹스)로 데뷔한 설윤은 인형 같은 비주얼은 물론 맑은 음색을 바탕으로 한 보컬과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올라운더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