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컴백 확정"... 스키즈, 데뷔일 MBTI 국적 과사 나이 키 혈액형 (현진, 승민, 필릭스, 한, 아이엔, 리노)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4.25일 16:31



jyp엔터테인먼트

지난해 블랙핑크를 필두로 걸그룹들이 BTS 신드롬을 이어가던 중 케이(K) 팝 음악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나갔다. 스트레이키즈를 비롯한 4세대 아이돌 그룹도 일부 군복무 중인 방탄소년단의 빈자리를 대신해 케이팝 대표주자로 나서 꺼지지 않는 케이팝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스트레이키즈(이하 스키즈)는 2018년 3월25일에 데뷔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8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다국적 보이그룹이라는 뜻은 소속 멤버들의 국적이 2개 이상인 그룹을 가리키는 말이다. 멤버 방찬을 리더로 하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중 방찬과 필릭스는 호주 국적이며 나머지 6명의 멤버의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프로듀싱 유닛인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유닛은 핫소스 이름인 스리라차(3RACHA) 소스에서 따왔다고 한다. racha는 또한 스페인어로 돌풍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3명의 멤버가 가요계의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도 담겨있다.

3 RACHA의 랩과 힙합을 기반으로 한 프로듀싱 및 보컬라인의 서정적인 보컬, 댄스라인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가 합해져 8명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이 그룹의 특징이다.

스키즈는 데뷔때부터 점진적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성장형 아이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키즈 고유 스타일의 전곡 자작곡을 발표하며 킹덤:레전더리 워(M-net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전력이 있으며 2022년에는 빌보드 200 1위를 두 번이나 거머쥐었다.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는 '방황하는 아이들'이라는 뜻으로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8명이 뭉쳐 자신들의 길을 스스로 찾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멤버구성을 리더가 직접했다



jyp엔터테인먼트

그룹이 탄생하게 된 계기가 다소 생소하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새 보이그룹을 준비하기 시작할 무렵, 박진영은 당시 7년 차 연습생이던 방찬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다.

리더인 방찬이 직접 팀을 뽑아 연습할 수 있게 한 것, 그렇게 구성된 팀은 스스로 음악을 만들고 연습했다. 그 뒤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하여 박진영은 그들의 무대를 보고 데뷔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는 이전까지의 아이돌 그룹들 중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바로 연습생이 직접 멤버 구성부터 프로듀싱까지 전담하고 회사는 검토만 해 주는,자체 제작 자생돌이라고 할 수 있다.

직접 구성한 멤버여서 그랬을까 그들의 캐미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스키즈의 MBTI는 방찬 이 ENFJ-T, 리노가 ESFJ-T 창빈 ENFP-T, 현진 ENTP-T였으나 재실시한 검사에서 INFP로 바뀌었다고 한다. 한 ISTP-T, 필릭스 ENFP-T , 승민 ESFJ-A , 아이엔 ESFJ-T로 외향형 E가 6명 내향형인 I형이 두 명이 있다.

미공개 신곡 유출 , 일부러 그랬어



유튜브 캡쳐

스키즈는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곡 유출이 자주 되곤 한다. 이는 곡을 쓰는 3RACHA가 주로 유출하기 때문인데 3 RACHA는 비정기적으로 미공개 곡 스포 V LIVE를 진행하고 있다. 라이브 방송 중에 그들은 아예 대놓고 1절 이상을 틀어주기도 한다. 때로는 슼즈토커(스키즈의 해외활동을 녹화한 비하인드 콘텐츠) 영상을 보다 보면 멤버들이 미발매 곡을 흥얼거리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JYP소속 연예인이 소속사 사무실에서 유튜브방송을 하다가 옆에서 연습하고 있는 스키즈의 노래가 유출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빅뱅에 이어 대한민국 보이그룹 중 역대 3번째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명을 돌파하며 다이아버튼을 획득했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대한민국 가수 중 역대 3번째로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2회 달성했다. 스키즈는 현재 JYP에서 가장 수익이 높은 그룹이다.

우리는 요정이라서 키를 공개하지 않아요



유튜브 캡처

그들에겐 미공개 신곡보다 더 중요한 비밀이 하나 있다. 멤버들 모두 키를 공개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키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그들은 "요정이라 그래요. 우리 애들이 작은게 아니라 세상이 큰 거예요."라고 재치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팬들을 미소 짓게 했다.

6월 작정하고고 그들이 온다.



유튜브 캡쳐

스트레이 키즈는 는 6월 초 새 앨범을 발표하며 컴백 할 예정이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가 컴백을 준비 중이다. 정확한 날짜는 추후 공개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분기 컴백을 준비해왔으며 이들은 지난 4월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면서 컴백이 가까워졌음을 알리기도 했다. 하지만 4월 컴백은 무산되고 6월 컴백을 예고한 상태이다. 스트레이 키즈의 컴백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앨범 ‘맥시던트’(MAXIDENT)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지난해 3월 ‘오디너리’(ODDINARY)로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데 이어 전작 ‘맥시던트’로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며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오르는 등 급성장세를 이어왔다.

이들은 특히 ‘오디너리’에 이어 ‘맥시던트’로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로의 자리매김을 단단히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일 전 세계 18개 지역 총 42회 규모로 진행된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MANIAC)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5월 대형 아이돌 가수들의 컴백 러시 바통을 받게 될 스트레이 키즈가 이번 컴백을 통해 또 어떤 '커리어 하이'를 달성할지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쏠린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