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주제교양활동이 깊이 있고 실속 있게 전개되도록 추진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4.25일 15:18
중앙 및 국가 기관 각 부문, 각 단위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활동 착실히 전개

주제교양활동이 깊이 있고 실속 있게 전개되도록 추진해야

련 며칠 중앙 및 국가 기관 각 부문, 각 단위에서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정신과 당중앙의 포치 및 요구를 진지하게 학습, 리해하고 주제교양활동의 전개를 당중앙의 제반 결책과 포치의 관철 실시와 결부시키고 해당 지역, 해당 부문, 해당 단위의 중심업무의 추진과 결부시켜 주제교양활동이 깊이 있고 실속 있게 전개되도록 추진했다.

어떻게 새로운 발전 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가운데서 문화와 관광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할 것인가? 어떻게 문화의 자신과 자강을 추진하고 사회주의문화를 더욱 찬란하게 빛낼 것인가?

4월 17일, 문화관광부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교양 독서반이 정식으로 개설되였는데 사급, 국급 이상 당원간부들이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집중적으로 깊이 있게 학습하고 주제별로 깊이 있는 연구토론과 교류를 펼쳤다. 주제교양활동을 심층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문화관광부는 최근에 다차원적이고 포괄적인 리론학습을 조직했으며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원작을 읽고 원문을 배우고 원리를 터득하면서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깊이 있게 학습하고 리해했다.

현급, 처급 이상 지도간부를 중점대상으로 주제교양활동을 전개하여 지도간부들이 관건적인 역할을 발휘하게 했다. 각 부문, 각 단위의 지도간부들은 솔선수범하여 배움으로 령혼을 련마하고 배움으로 지혜를 늘이고 배움으로 기풍을 바로잡고 배움으로 업무를 촉진하는 데 힘을 기울여 실제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4월 13일, 중앙당사문헌연구원 원무회의 습근평저작학습독서반, 리론학습중심조 집단학습 및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세계관 및 방법론 연구토론반이 개설되였다. 원무회의는 앞장서 학습하고 연구를 선행하며 리론학습을 잘 틀어쥐여 중앙당사문헌연구원이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에 대한 학습관철을 끊임없이 한층 더 심화하도록 추진했다.

리론적 무장을 강화하고 조사연구를 깊이 있게 진행하며 조사연구로 길을 터놓고 기층에 심입하여 대중의 사정을 헤아리며 문제의식을 강화하여 식량과 물자비축 분야의 발전에 필요하고 개혁이 시급하고 기층에서 바라고 민심이 바라는 문제를 적극 해결했다.

국가식량물자비축국은 주제교육을 통해 고품질 발전을 적극 추진하고 대국비축체계를 서둘러 구축하며 식량의 생산, 구매, 저장, 가공, 판매의 협동보장을 강화하여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끊임없이 증강시켰다.

각 단위와 각 부문은 리론과 실제를 결부시키는 맑스주의 학풍을 고양하고 학습과 사고와 실천을 결부시키고 지식과 신앙과 행실을 일치시키는 리론 학습 방법을 견지하며 사업과 사상의 실제와 긴밀히 결부시켜 학습성과를 맡은 바 직책을 잘 수행하고 사업 발전을 추진하는 생동한 실천으로 전환시켰다.

화창한 봄날 수리공사 건설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차 넘쳤다. 올해 들어 우리 나라 수리공사건설은 고조를 일으켰는바 1분기 전국 수리건설투자는 76.2% 늘어났다. 수리부는 주제교육을 전개하는 것을 수자원관리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론술 정신과 당중앙의 제반 결책, 포치를 관철실시하는 것과 결부시키고 수리중심사업을 추진하는 것과 결부시켜 두가지를 동시에 틀어쥐고 진행시켰다. 수리부 관련 책임자는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학습, 터득하고 수자원절약을 우선시하고 공간적 균형에 중시를 돌리며 체계적인 정비를 강화하고 정부와 시장의 역할을 공동으로 발휘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수자원 관리구상을 깊이 있게 실시하기 위하여 우리는 국가수로망건설, 류역의 홍수방지계획 수정, 천억근 식량생산능력을 새로 늘이는 행동, 수리 투자 및 융자 개혁 등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연구를 착실하게 진행하고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중국인민은행당위원회는 기능수행의 실제와 결부하여 주제교육실시방안을 참답게 연구, 제정하고 고품질발전이라는 우선과업을 긴밀히 둘러싸고 착안점과 주력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안정적인 통화정책을 정확하고 유력하게 실시하고 금융 개혁과 개방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위험대처를 잘하고 기초금융서비스를 잘하고 기구개혁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는 등 발전을 추진하는 5가지 구체적인 임무를 명확히 하고 고품질발전을 추진하고 인민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데 관한 새로운 성과를 주제교육성과를 검증하는 기준으로 삼았다.

공업정보화부는 리론학습, 조사연구, 발전추진, 검열과 정돈, 개진을 계속 관통하고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일체적으로 추진했으며 확고부동하게 신형 공업화를 추진하고 ‘14.5’계획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공업경제의 안정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산업사슬 및 공급사슬의 견인성과 안전수준을 향상시켰으며 중소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공업 및 정보화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새로운 성과로 주제교육의 성과를 검증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새로운 보다 큰 기여를 하도록 노력했다.

세관총서는 리론학습을 시종 일관(贯穿始终)시키고 목표와 임무를 확고히 정하고 중점조치를 전면적으로 실시하며 당위원회에서 솔선 학습하고 혁신적으로 학습하며 전원을 동원하여 학습했으며 조사연구를 시종 일관시키고 ‘깊이 있고 실속 있고 세밀하고 정확하고 효과 있게’ 문제를 전면적으로 정리하고 난제를 전면적으로 조사했으며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시종일관시키고 난제를 해결하고 발전을 촉진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고 대중의 근심을 덜어주는 데 주력하며 국가 안보방어선을 튼튼히 구축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면에서 새로운 성과를 보여주고 지혜세관건설을 추진하는 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이룩했으며 검열과 정돈, 개진을 시종 일관시키고 당성분석을 전개하며 정돈, 개진사업을 잘 수행하고 교양정돈사업을 강화하며 규칙 제정 및 제도 수립을 추진했다.

국가질병통제국은 조사연구를 심화하여 발전난제 해결을 추진하고 조사연구 기풍을 크게 성행시켜 질병예방통제 중점업무와 개혁발전과정에서 나타나는 핵심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중점문제와 난제의 해결을 추진하며 질병예방과 건강보호 면에서 대중이 걱정하고 애로를 느끼고 우려하고 희망하는 문제들을 힘써 해결하고 형식주의를 결연히 반대하고 방지했으며 주제교육의 성과를 질병통제사업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강대한 힘으로 확실하게 전환시켰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이는 국내 항공사가 동북지역에서 독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자 남방항공 북방지사가 심양에서 유럽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기도 하다." 3월 27일, 심양에서 열린 남방항공 북방지사 설명회에서는 4월 25일부터 남방항공이 심양에서 중유럽으로 직항하는 심양

해외 인사 "박오포럼, 아시아 협력∙발전 가능성 세계에 전해"

해외 인사 "박오포럼, 아시아 협력∙발전 가능성 세계에 전해"

해남성의 작은 어촌 마을 박오가 또다시 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4 박오포럼 년차총회'가 '아시아와 세계: 공동의 도전, 공동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이곳에서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포럼에 참석한 대표와 각 측 인사는 아시아가 글로벌 발전∙협력 촉진의 중

연변대학 교수 2명, 길림성인민정부 표창받아

연변대학 교수 2명, 길림성인민정부 표창받아

최근 길림성인민정부는 길림성혁신창업인재를 표창할 데 관한 결정을 발표했다. 연변대학 약학원의 민준철 교수와 농학원의 김일 교수가 ‘길림성우수혁신창업인재’칭호를 수여받았다. 이번 표창은 습근평 총서기의 인재사업에 관한 중요론술과 새 시대 동북 전면적 진흥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