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 렌터카업계의 고품질 발전 대대적 추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4.27일 11:15
  자동차임대차사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관광발전을 위한 중요한 조치이다. 흑룡강성은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관광산업의 전망이 밝아 렌터카업계와 관광업의 융합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얼마전 흑룡강성 교통운수청은 성위, 성정부의 업무 배치에 따라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선두기업의 리드역할을 강화하며 시장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브랜드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차량렌터업의 건전하고 질서있는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업무전담팀 설립을 추진한다. 성위, 성정부는 새로운 형세 하에 미니버스렌터업의 규범적이고 건전하며 질서있는 발전을 고도로 중시해왔으며 업무전담팀을 설립하였다. 한편 《흑룡강성 자동차임대차사업발전 촉진전담팀 업무방안(黑龙江省促进汽车租赁行业发展专班工作方案)》을 제정하였다. 전담팀 판공실 격인 성교통운수청은 주도 및 협조 작용을 적극적으로 발휘하고 각시와 지방에 전담팀을 설립하도록 지도했다.

  ——업계 표준과 서비스 규범을 제정, 발표했다. 전국 각지 정책표준조치를 알아보고 광동, 북경 등 선진 성, 시의 경험을 거울로 삼아 《흑룡강성 미니버스임대차관리실시세칙(黑龙江省小微型客车租赁管理实施细则》을 내왔으며 《흑룡강성 미니버스임대차경영서비스표준)黑龙江省小微型客车租赁经营服务标准)》을 발표하고 4월20일부터 실시했다.

  ——고급 차종의 흑룡강성 차량렌터업계 진출을 추진했다. 신주, 일해(一嗨), 씨트립렌터카 등 선두기업과 조률해 고급 차종 투입량을 증가했다. 현재까지 전 성적으로 1036대 렌터카가 새롭게 증가해 총 운영차량이 9천421대에 달했으며 그중 고급 차종의 차량은 616대에 달한다.

  ——기업들이 자원을 공유하도록 이끌었다. 스마트서비스편리화를 안정적으로 추진하였는데 새롭게 개발한 렌터카앱에 이미 22개 기업의 2천800여대 차량이 온라인 영업에 참여한 상황, 고객들은 휴대폰을 통해 온라인에서 차량을 임대차할수 있으며 절차가 간편하고 편리해 임대차효률을 제고했다.

  ——서비스망을 개선하였다. 선두기업을 동원하여 인원 밀접, 관광객 집산 중점구역에 서비스장소를 설치하도록 해 렌터카서비스를 확장함으로써 대중들이 가까운 곳에서 차량을 렌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할빈공항, 할빈역, 할빈서역, 중앙대가 등 구역에 차량 렌터 서비스망, 반납장소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전 성적으로 영업을 시작한 서비스망과 렌터 및 반납장소는 392개에 달하며 전용 주차장 37개, 전용 주차 자리는 418개에 달해 서비스 반경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룡강 렌터카시장을 개방한다. 중점 목표기업과 적극적으로 련계하고 동엽(桐叶)인터넷과학기술, 상해가행(嘉行) 등 대형 렌터기업을 유치해 룡강 렌터카시장을 한층 개방하고 등록관리 조치를 최적화한다. 렌터카기업이 계절변화와 시장 수요에 따라 타성 번호의 차량을 흑룡강성에 투입하도록 허락하며 동시에 흑룡강성 번호의 차량이 타성에서 영업할수 있도록 허락해 차량의 사용효률을 제고한다. 현재 전국 렌터카업계의 선두기업 모두가 흑룡강성에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급 렌터카협회 설립을 추진한다. 성급 렌터카협회를 설립해 국내 선두의 렌터카기업과 흑룡강성 렌터카기업을 회원으로 하며 협회의 지도하에 업계의 자률성을 강화하고 기업경영행위를 규범화한다.

  ——신고루트를 원활히 한다. 12328교통신고전화에 차량렌터신고 접수기능을 증설해 대중의 신고루트를 원활히 한다.

  ——신용 평가 메커니즘을 구축했다. 경영 행위를 규범화시키고 자동차 임대차업체 신용 체계 건설을 완수했다. 《흑룡강성 미니버스임대차서비스 경영자신용평가 실치세칙》을 작성, 출범하고 자동차 임대차업 신용체계 건설을 완수함으로써 업계가 건전하고 질서있게 발전되도록 추진했다.

  흑룡강성이 자동차 임대차업 발전을 크게 추진하는 호재의 영향으로 흑룡강 자동차 임대차업은 곧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흑룡강성 교통운수청은 업계의 고품질 발전에 지속적으로 조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지원 정책을 연구한다. 관련 직능 부문과 함께 금융보험 지원, 시장 발전 등 분야에서 지원 정책을 출범한다. 금융보험 지원 정책을 연구, 작성해 기업의 융자 원가를 낮추고 운전자와 탑승자의 보험 한도를 높인다.

  교통와 관광의 융합 발전을 강화한다. 흑룡강성 기존의 신주(神州), eHi(一嗨), 룡열(龙悦) 등 자동차 임대차기업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고 예정대로 추가할 자동차 임대차지점을 바탕으로 흑룡강성 빙설관광, 피서관광, 국경관광 자원을 더 발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지원한다. 중국과 러시아 량국이 러시아 극동지역을 협력으로 발전하는 전략적 기회를 포착해 경영 규모를 확장하고 자동차 임대차지점 배치구조를 최적화하며 고급 차종을 추가함으로써 관광, 비즈니스 등 다양한 소비군체의 수요를 충족시킨다.

  투자유치에 적극 나선다. 국내에서 유명한 자동차 임대차기업과 자동차업체가 흑룡강성에 입주하여 자동차 임대차 업무를 발전하도록 적극 유치하여 통일적이고 개방적이며, 경쟁하는 질서있고, 공급이 충족한 업계 발전 구도를 구축하도록 추진한다.

  시장 감독관리를 강화한다. 장기적 계약 및 련합 집법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자동차 임대차업체가 소비자 보증금을 편취하거나 불공평한 차량임대차 계약을 리용해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등 행위, 차량 임대자가 차량을 악의로 해체하거나 불법으로 판매, 저당하는 등 법률과 규정을 어기는 행위들을 중점적으로 단속한다.

  홍보와 추천설명을 강화한다. 자동차 임대차업에 대한 서비스 정책을 널리 홍보하고 우세 관광 자원과 우수한 자동차 임대차 브랜드를 적극 추천한다. 흑룡강성 자동차 임대차시장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여 흑룡강성 관광시장의 수요와 인민군중들의 다차원적인 출행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출처: 동북망

  편역: 김선화 왕남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