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길시 다양한 조치들을 대여 관광도시 이미지 향상에 진력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4.28일 12:39
‘5.1'절 련휴를 눈앞에 두고 연길시에서는 관광지에 소비권익수호봉사소를 설립했고 공유화장실 500개를 대외에 무료개방하였으며 식품안전원에 대한 훈련을 진행하고 왕훙탄막벽 주변관리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조치와 방법들로 연길시의 관광도시 이미지 향상에 공력을 들이고 있다.

관광지에 소비권익수호봉사소 설립

4월 27일, 연길시는 공룡왕국, 중국조선족민속원 등 관광지에 소비권익수호봉사소를 설립했다.

소비권익수호봉사소는 소비현장에 직접 설치된 쾌속처리와 소비쟁의를 해결하는 록색통로이다.소비권익수호봉사소를 건립하는 것을 통해 분쟁처리시간을 단축하고 소비자의 권익수호시간과 권익수호원가를 절약할수 있으며 동시에 기업이 주체책임을 락착하고 신의성실경영의식을 증강하도록 촉진하여 일반적인 소비분쟁의 화해를 제때에 처리하고 기층에서 해결하며 원천적으로 해결하려는데 있다.

중국조선족민속원 운영책임일군에 따르면 중국조선족민속원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왕훙방문지인데 전국 각 지에서 오는 관광객들이 매우 많다. 평일 하루 리용량은 4,000명 정도인데 ‘5.1'절 련휴기간에는 일평균 1만 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권익수호봉사소를 설립하는 것은 규장제도에 따라 소비자의 고소고발을 처리하고 관광객지상의 봉사리념을 계승하여 전심전력으로 소비자를 위해 봉사하며 연길의 량호한 관광형상을 전국에 전파하여 연길시의 관광브랜드를 빛내는데 유리하다.

‘공유 화장실' 500개를 대외에 무료 개방

공중화장실은 도시 공공 서비스 시설의 없어서는 안될 구성 부분으로 도시 문명 이미지와 공공 서비스 수준을 보여준다.

‘5.1'절 련휴기간에 관광객과 시민의 화장실 리용에 편리를 보장해주기 위해 연길시에서는 ‘공유 화장실'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현재, 연길시에서는 이미 500개의 ‘공유 화장실'을 사회 대중들에게 무료로 개방하였다. 연길시 도시관리행정집법국에서 ‘공유 화장실'에 대한 관리 강도를 높이게 되는데 청결 서비스 업무를 중점적으로 강화하여 깨끗하며 화장실 냄새가 없고 시설이 완비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함과 동시에 시민과 관광객에게 위생적이고 편안한 화장실 환경을 무료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이와 동시에 더욱 많은 단위, 기업, 상인들을 동원하여 ‘공유 화장실'에 가입하도록 권장하고 지역을 조절하고 최적화하며 공중화장실관리를 확실하게 틀어쥐여 주요도로의 행인들과 관광객들의 화장실난 문제를 적극 완화시키게 된다.

‘공유화장실' 은 도시의 온도, 인문배려와 시민문명자질의 구현이다. 이에 따라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은 ‘5.1'절련휴기간의 제반 보장조치를 잘하여 관광객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시민들이 연길에서 생활의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도록한다는 방침이다.

120명 식품안전인원에 대한 훈련 진행, 기업의 식품안전의식 제고

4월 25일,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은 전 시 식품생산기업 식품안전인원훈련활동을 진행, 중점분야의 식품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하고 기업의 식품안전의식을 제고시켰다.

이번 교육에는 식품생산업체 식품안전인원 120명이 참가했다.

훈련활동은 중점적으로 ,및 등 3개 방면의 내용을 둘러싸고 진행되였다.

훈련에 앞서 이 국은 민속특색 식품생산기업을 대상으로 감독검사를 전개함과 아울러 기업이 시장질서를 준수하고 물가를 마구 올리지 않으며 허위선전을 하지 않도록 독촉했다.

왕훙탄막벽 주변 관리 강화

4월 26일 저녁, 연길시 도시관리행정집법국 공원대대의 집법일군은 왕훙탄막벽부근의 류동장사군, 도로를 점거한 경영상인들에 대해 퇴거권유와 설득교육을 진행했다.

량호한 관광분위기를 수호하고 광범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하며 깨끗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연길시 도시관리행정집법부문에서는 연변대학 맞은편의 왕훙탄막벽 및 주변연선구간에 대해 도시모습환경종합정돈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쳤다.

도시관리행정집법부문은 집법력량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시간외집법, 연장집법, 야간감시 등 조치를 통해 매일 아침 8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순시강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도로점거경영 등 행위를 제지하게 된다. 현재 일정 기간의 정비를 거쳐 연변대학 왕훙탄막벽 주변의 도시 모습과 질서가 크게 개선되였고, 주변 상인들의 규정에 따른 경영 의식이 현저하게 향상되였다.

연길시 도시관리행정집법국 공원대대 해당사업일군은 상시화 순찰검사를 지속적으로 잘 전개하고 관광연선의 관리강도를 계속 높이며 전문정돈성과를 확실하게 공고히 하고 관광지 주변의 관광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향상시켜 시민과 관광객에게 가장 좋은 관광체험을 할수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 연길시당위 선전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