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BAP 힘찬, "음주운전에 성추행만 3번째"... 충격적인 남자 아이돌 근황에 모두 경악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01일 22:27



강제추행 혐의를 받은 아이돌 보이그룹 '비에이피(B.A.P)' 전 멤버 힘찬(33·본명 김힘찬)이 결국 실형을 확정받았다.

30일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김씨의 상고를 기각하고 1심 판결이었던 징역 10개월을 확정지었다. 김씨는 2018년 7월 경기 남양주의 한 팬션에서 20대 여성 A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사건 당시 펜션에는 힘찬과 지인 등 남성 3명과 여성 3명이 술자리를 하고 있었으며, 피해자의 신고로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다. 이후 김씨는 성추행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다가 이듬해인 2019년 4월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송치됐다.

김씨는 재판과정에서 'A씨와 서로 호감이 있었고 묵시적 동의가 있었다'며 혐의를 부인했지만 1심은 '조사한 증거에 의하면 피해자 진술에 충분한 신빙성이 있다. 하지만 죄질이 좋지 않고 피해자로부터 용서받지 못했다'며 징역 10개월을 선고하였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하지만 김씨는 1심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하였고, 결국 올해 2월에 2심 재판을 진행되었다. 김씨는 2심 재판 중 결국 범죄사실을 자백하였고 재판부에서는 "범죄사실을 자백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 사건 범행은 일반적 강제추행 보다 중한편이다. 피해자가 엄벌을 탄원하는 점을 고려할 때 원심 형은 적절하다"라고 결론지었다. 이후 2심 재판부는 김씨의 도주를 우려하여 곧바로 법정 구속하였다.

1심과 2심에 이어 3심 대법원의 판결 또한 징역 10개월을 확정지어 결국 김씨의 상고는기각되어 실형을 선고받게 되었다.

2022년 4월, 또 성추행 혐의 밝혀져... 세 번째 성추행 혐의까지?



한편 김씨는 2022년 4월에도 성추행 혐의를 받아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지난 해 4월 17일 용산구 한남동에 지인이 운영한 술 집에서 여성 2명의 신체를 허락없이 만져 성추행 혐의를 받게 되었다. 피해자들은 사건 직후 직접 경찰서를 방문해 신고를 했고, 김씨가 자신들의 허리와 가슴 등 신체를 만졌다고 주장했다. 피해자 중 1명은 외국인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씨는 경찰 조사를 통해 '좁고 가파른 계단에서 불가피한 신체 접촉이 이뤄진 것 뿐'이라며 혐의를 부인했지만, 검찰은 수사 결과 성추행 혐의가 인정된다고 결론지었다. 이후 4월 3일 첫 공판이 진행되었고 김씨의 변호사는 '두 번째 성추행 혐의를 전부 인정'한다며 앞선 주장을 번복하였다. 그리고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후 두 번의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김씨의 세 번째 성추행 혐의가 추가로 드러났다. 김씨의 변호인은 "현재 경찰 조사 중인 별건이 이번 주 검찰로 송치될 예정이다"고 밝히며 '두 번째 강제추행 사건과 송치 예정인 사건 재판을 합쳐달라'는 요청서를 제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씨의 두 번째 강제추행 혐의 2차 공판은 5월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음주운전까지... 혈중 알코올 0.08% 면허취소 상태



한편 김씨는 세 차례의 강제추행 혐의 뿐 아니라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켜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

김씨는 2020년 10월 26일 서울 강남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일으켰다.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8%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음주운전 사고 후 김씨는 본인의 SNS에 사과문을 올렸다. 김씨는 "팬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머리숙여 사죄말씀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김씨는 "음주사고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리며, 부적절하고 부끄러운 사건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서도 뼛속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며 "자숙하고 반성하는 모습으로 삶을 살겠다"고 전했다. 이어 "항상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신 팬 여러분들께 걱정와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리며, 음주운전은 사회적으로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이며 이 부분에 대한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결국 자책감에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 다행히 생명지장 없어

이후 김씨는 2021년 6월 SNS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뒤 시도를 하였다. 여러 사회적 물의를 빚은 후 자책하며 벌인 일이었다.

김씨는 본인의 SNS를 통해 "늦게나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쏟아지는 기사와 진실과는 다른 이야기들이 있기에 말을 아끼게 되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모든 분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여태까지 믿어주신 분에 대한 보답을 이렇게까지 밖에 못하는 저를 용서해달라"는 말과 함께 "안녕히 계세요. 그 동안 감사했습니다." 라는 인사로 마무리했다.

다행히 김씨의 어머니가 김씨의 신변을 우려한 지인들로부터 연락을 받았고, 다행히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 김씨의 생명또한 큰 지장이 없었다.

한편 힘찬이 속한 그룸 BAP는 2011년도에 데뷔하여 큰 인기를 얻었지만, 2018년 멤버 2명이 탈퇴하고 이듬해 남은 멤버의 소속사 전속 계약이 끝나며 사실상 해체하게 되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