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샤이니 팬클럽, SM 15주년 팬미팅 장소 공지하자 '보이콧' 선언한 진짜 이유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02일 11:16



샤이니 데뷔 15주년 기념 팬미팅 공식 포스터(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하여 5월 27일 오후 5시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에서 '2023 SHINee FANMEETING 'Everyday is SHINee DAY' : [Piece of SHINE](2023 샤이니 팬미팅 '에브리데이 이즈 샤이니 데이' : [피스 오브 샤인]' 라는 이름으로 팬미팅을 개최한다.

전 멤버의 '군백기'를 마친 후 4년 8개월 만에 완전체로 팬을 만나는 자리이기에 팬덤인 샤이니월드의 기대와 관심 또한 컸다. 하지만 이후 소속사 SM측이 공개한 팬미팅 진행장소 및 좌석배치도를 본 팬들은 분노하며 결국 보이콧을 선언하였다.

신천지 행사장소에서 팬미팅을? 배려없는 행동에 결국 트럭시위까지...



샤이니월드 1,2차 성명문, 출처 = 샤이니월드 공식 트위터

이번 샤이니의 15주년 기념 팬미팅 장소인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행사장소로 잘 알려진 공간이다. 이 장소의 목적이 공연장이 아닌 전시홀의 형태여서 팬미팅 행사 좌석도 단차가 없는 평지 좌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아티스트와 팬의 교류가 어렵고, 무대 연출에 따라 시야또 제한될 수 있는데, 이에 SM 측은 시야제한의 이유로 환불이 불가하다는 공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팬덤인 샤이니 월드는 많은 인파가 몰릴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소속사 측에서는 팬미팅에 부적절한 장소를 선정하고, 좌석 배치또한 팬들을 위한 배려가 없음을 지적하며 불매운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샤이니 월드는 SM측에 팬미팅 장소 변경 및 소속사의 직접적인 사과와 피드백을 요구하는 성명문을 발표하였다. 또한 SM사옥 주변으로 트럭 시위를 진행하며 보이콧을 진행했다.

SM의 공지에도 팬들의 분노는 그대로...결국 2차 성명문까지 발표



출처 샤이니 공식 인스타그램

팬들의 보이콧에 1일 샤이니의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 측은 "먼저 샤이니 데뷔 15주년이라는 의미있는 만남을 앞두고 팬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 전한다"고 밝히며 "올해 샤이니 데뷔 15주년은 샤이니 멤버가 오랜만에 팬 여러분들과 대면으로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멤버의 스케줄과 팬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정을 고려하여, 주말로 최소 5천 명 이상이 수용 가능한 장소로 대관을 확인하였다. 일찍이 대관이 내정된 곳이 있었으나 갑작스러운 대관처의 내부 사정으로 인해 대관이 거절됐으며, 일정상 가능한 곳이 일산 킨텍스로만 확인되어 부득이하게 팬미팅 장소를 킨텍스로 결정하게 됐으니 상황에 대한 이해를 부탁드린다"는 사과문을 전했다.

또한 SM측은 "지금 우려하시는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 시켜 드리기 위해 현재 예정되었던 내용과 추가 확인 중인 내용에 대해 안내드린다"고 덧붙이며 "무빙카 활용, 중앙 기둥 뒤편 중계 스크린 설치, 시야 제한 우려 구역은 단차를 만들어 시야 제한의 문제점을 최대한 해결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며 설명했다.

이어 "그 외 신천옹 에이전시의 문화비 소득 공제 사업체 미등록으로 인한 관객분들의 소득 공제 불가 부분은 업체 측에서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었음을 인지하여 절차대로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공연일 전까지 추가 안내드릴 예정"이라고 밝히며 "샤이니와 팬 여러분 모두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대한 불편함이 없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현실적인 상황으로 인해 부족한 부분도 있을 거라 생각된다. 좋은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으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지만 SM 측의 공지를 본 팬덤 샤이니 월드의 분노는 여전하다. 팬들이 요구한 실질적인 개선책이 포함되어있지 않다고 주장하며 2차 성명문을 발표, '선예매 즉각 중단과 공연장 변경, 소속사의 사과와 피드백'을 계속해서 요구하고 있다.

샤이니 팬미팅의 티켓 예매는 오늘 2일 오후 8시부터 팬클럽 선예매가 오픈될 예정이다. 군입대로 인한 오랜 공백기를 끝내고 완전체로 진행하는 15주년 팬미팅을 앞두고 SM과 팬들의 갈등이 잘 해결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아이돌 샤이니는 2018년 12월 10일 멤버 온유의 입대를 시작으로 2019년 3월 4일에는 멤버 키가, 같은 해 4월에는 멤버 민호가 차례로 입대하며 이른 바 군백기를 가지게 되었다. 이후 막내인 멤버 태민이 2021년 5월 31일 입대하였고 올해 4월 4일에 전역하며 모든 멤버들이 무사히 군 전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