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영화
  • 작게
  • 원본
  • 크게

아이유, "각막 손상...눈이 너무 아파" 충격적인 건강상태에 모두 충격 ​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03일 12:47



아이유/ 출처 - 이지금'IU Official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영화 '드림' 촬영 뒷이야기를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을 통해 공개했다.지난달 30일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에는 '[IU TV] 개봉이라는 한 골을 위해 3년간 달려온 소민 pd '드림''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서 아이유는 영화 '드림'을 한국과 헝가리에서 촬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특히, 아이유는 헝가리 촬영을 대부분 NG 없이 소화해 주목을 받았다. 제작진이 "찍는 족족 다 오케이다"라고 하자 아이유는 "입만 열었다 하면 오케이다. 오케이잡이! 나는 헝가리의 오케이잡이"라며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여 구독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이유/ 출처 -이지금'IU Official , 프로듀사

그러던 중아이유는 헝가리의 강한 자외선으로"근데 진짜 눈이 너무 아프다"라며 눈 통증을 전했다.

이어 그는 "사실, 지금 컨디션은 복합적이다. 정신적인 컨디션은 좋지만 눈은 좀 아프고, 머리는 맑은데 다리가 좀 아프다. 또, 얼굴은 좀 건조하지만 표정은 밝다"면서도 "걱정했던 것에 비해 아주 좋다"고 말해 팬들을 안심시키기 바빴다.



아이유 / 출처 - 나의아저씨 , 이지금'IU Official

그러나, 아이유는 다시금 "햇빛이 너무 세서 눈이 너무 아프다. 각막 쪽에 손상을 입은 것 같다. 왜 해외에 나갈 때 선글라스를 쓰라고 하는지 알겠다"며 자외선으로 인한 눈 통증의 고충을 털어놨다.

앞서, 아이유는 본인의 청각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고백해 화제가 된 바가 있다.

아이유, 청각 이상 "매일 매일 지옥처럼 보내…"



인터뷰하는 아이유 /출처 -이지금'IU Official

아이유는 지난 2022년 3월 'IU 다큐멘터리-조각집 : 스물아홉 살의 겨울'에서 콘서트 준비과정을 소개하면서, 이관의 연골부가 평상시에도 비정상적으로 계속 열려 있는 이관개방증을 앓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가 있다.

다큐멘터리 속 노래 연습을 하던 아이유는 "귀가 약간 안 좋다"라며 "하품할 때처럼 귀가 열린다"라고 본인의 증상을 설명했다. 이어 "귀가 열리면 내 안의 소리가 들리는데 노래를 하면 더 크게 들리게 되니깐 울린다"라고 고백해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병원을 찾은 아이유의 모습도 담겼는데 의사는 "현재 이지은(아이유 본명)님의 증상은 개방성 이관증(이관개방증)이다"라며 "개방성 이관증의 원인을 알 길이 없다, 혹여나 노래부르실 때 압력이 많이 가는데 그렇게 되면 열릴 수 있다"라고 진단했다.

곧바로 의사는 "청력은 안 떨어지게 노력할 거지만 예기치 않게 변수가 생길 수 있다"고 했고 "가급적이면 위험성 따르는 수술을 안 하고 외래적인 단계에서 시술을 하는 거다"고 설명했다.

이후 다시 공연 준비에 들어가면서 아이유는 "이건 긴장감과 연관이 있는 것 같다"라며 "긴장을 해도 압이 올라가고, 그런 상태에서 노래를 하면 쉽게 압이 올라가면서 귀에서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다"라고 고충을 털어놨다.

아이유, 청력 난조에 단독 콘서트 조마조마하면서 진행



아이유 / 출처 - 아이유 sns

또한, 그는 작년'2022 아이유 콘서트 더 골든 아워 : 오렌지 태양 아래' 두 번째 날 공연을 마친 뒤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청각 이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힌 바가 있다.

3년 만에 진행된 단독 콘서트에서 그는"사실 오늘 공연은 솔직히 조금 어려웠다"며 "보통은 첫 공연이 훨씬 어렵고 둘째 날은 목 컨디션이 안 좋더라도 훨씬 편한 분위기에서 진행이 되는데, 귀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인지 조마조마하면서 공연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심각한 건 아니지만, 귀를 제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들이 1년 전부터 이어졌다"며 "이번 공연은 진짜 나만 잘하면 된다, 당일 내 귀만 멀쩡하면 된다"라고 다짐하며 무대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아이유는 "다행히 목 상태는 좋았지만, 어제 공연 끝부터 귀가 조금 안 좋아져서 어젯밤과 오늘 리허설하면서 약간 지옥 같은 하루를 보냈던 것 같다" 라고 밝혀 현장에 있는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관개방증은 자신의 숨소리나 목소리가 울리게 들리고 귀가 막힌 듯한 증상을 보인다. 이 병은 약물 등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하기도한데,증상이 지속되거나 약물로도 호전되지 않으면 수술이 필요하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2008년 15세의 나이로 가수로 데뷔했다. 2009년 ‘좋은 날’을 시작으로‘너랑 나’ ‘금요일에 만나요’ ‘셀러브리티’(Celebrity) 등 줄줄이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본인만의 히트곡을 냈다.

또한, 그는 2011년부터 ‘드림하이’로 연기활동을 시작해 ‘프로듀사’ ‘달의연인-보보경심 려’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등 로맨틱 코미디부터 드라마까지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는 배우로도 활동해 만능엔터테이너의 모습을 전하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