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김우빈, 유퀴즈에서 '비인두암' 투병 소식 전하자 모두 오열했다 원인 증상 치료 방법은?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04일 21:55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록' 제공

지난 3일 방송된 tvn의 대표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에서 배우 김우빈의 모습이 등장했다. 예고편 속 김우빈은 '내일의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오늘을 충실히 사는 배우'라고 소개하며 과거 학창시절 모델을 꿈꾸며 준비하던 시절 생겼던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평소 친분이 깊은 배우 이광수와의 전화 연결 등의 모습을 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프로그램 MC인 유재석이 '잠시 활동을 멈춰야 했던 순간이 있었는데'라며 과거 2017년 비인두암 치료를 위해 잠깐 활동을 중단했던 시기를 언급했고, 김우빈은 약 3년동안의 투병생활을 떠올리는듯이 '두려웠다'는 속내를 밝히는 등 힘겨웠던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김우빈은 "(일기를 쓴지) 14, 15년 된 것 같다. 원래는 더 극적인 것을 썼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다 놓치는 것들을 찾기 시작했다. 세 끼를 다 챙겨먹은 그런 것들 말이죠" 라며 14년 동안 감사일기를 써온 사연에 대해서 밝히기도 하였다.

'내일의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오늘을 충실히 사는 배우' 김우빈의 인생 이야기는 돌아오는 10일 오후 8시 40분 tvn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배우 김우빈이 투병했던 비인두암은 어떤 질환인가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록' 제공

배우 김우빈이 투병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진 비인두암이란 콧구멍 깊숙한 곳에 위치한 벽 부분인 '비인두'에 암세포가 생기면서 발병한다. 비인두암은 10만명당 1명꼴로 발생하는 보기드문 희귀 암이지만, 노인층보다 젊은 층에서 잘 발생하며 발견 시기가 늦어질 수록 생존율이 낮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비인두암은 다른 암과 다르게 '엡스타인-바 바이러스'가 주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이 밖에 유전적인 요인, 환경적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비인두암은 금속을 다루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발생할 확률이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크롬이나 니켈을 다룬다면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아질산염이나 다량의 소금에 절인 음식을 자주 먹거나 니트로사민, 다환 방향족탄화수소에 자주 노출되는 것도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아질산염은 햄, 소시지 같은 가공육의 붉은색 색소를 유지하는데 사용하는 식품첨가물로서 가열시 발암 가능물질인 니트로사민을 생성하여 암의 발병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인두암의 주요 증상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록' 제공

비인두암의 주요증상은 감기증상과 비슷한 것으로 전해진다. 목에 무언가가 만져지는 것, 귀가 먹먹하고 중이염이 계속되는 것, 피가 섞인 가래가 넘어가는 것, 한쪽 코가 막히는 것 등이 주요 증상으로 알려졌다. 그 중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증상은 목 주변에 무언가가 만져지는 것이다. 목에 있는 임파선으로 전이가 되기 때문이다.

또한 이관 부위과 가까운 곳에 암이 발생하기 때문에 귀가 먹먹하거나 청력이 약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물이 차는 중이염 증상도 발생할 수 있다. 어른에게서는 잘 발생하지 않는 증상이기 때문에 혹여나 중이염이 생겼거나 한쪽 귀가 먹먹하다면 비인두암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비인두암의 증상이 심해지면 물체가 두개로 보이는 '복시'가 나타날 수도 있으며 심하면 뇌신경 마비까지 올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나 비인두암의 초기증상은 감기 증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치료를 놓칠 수 있으니 한쪽 코가 막히거나 귀가 먹먹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 진료를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비인두암의 치료 및 완치여부

비인두암은 발병 위치상 수술적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주로 방사선 치료를 진행한다. 다행히 방사선 치료만으로 예후가 좋은편에 속하며 림프절 전이가 된 경우 항암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다른 암과 동일하게 비인두암 또한 초기에 발견할수 생존율이 높은 편이다. 초기에 발견할 경우 5년 생존율은 60-75%이지만 4기까지 진행된 경우 생존율이 40% 미만으로 급격히 떨어진다. 이렇듯 조기에 발견하고 지료하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비인두암이 진행될수록 생존율이 감소하기 때문에 평소와 다르게 목에 무언가가 만져지거나 한쪽 코막힘이 지속된다면 빠르게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0%
10대 0%
20대 0%
30대 4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