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신시대 중국청년들을 향한 습근평 주석의 당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5.05일 14:51
  청년이 흥해야 나라가 흥하고 청년이 강해야 나라가 강하다. 신시대의 중국청년들은 중화민족 발전의 가장 좋은 시기에 처해 있으며 공훈과 업적을 세울 얻기 힘든 인생의 기회에 직면해 있지만 시대적 사명도 짊어지고 있다.

  습근평 주석은 청년사업을 아주 중시하고 줄곧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관심해 왔다.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이래 5.4청년절이면 습근평 주석은 특별히 시간을 내어 청년들을 찾아 교류하고 담소를 나누며 그들이 꿈을 향해 분발 노력하고 시대와 청춘을 저버리지 말 것을 당부했다.

  습근평 주석은 2017년 5월 3일 중국 정법대학 청년학생들을 찾은 자리에서 5.4청년절을 전후해 청년들을 찾아보고 학교를 둘러보는 시간은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라면서 이 시간만큼은 청년들과 학생들에게 남겨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청년학생들이 꽃다운 시절을 소중히 여기고 학업을 갈고 닦으며 덕지체미를 전면적으로 발전시켜 졸업 후 조국과 인민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높은 관직에 오르는 데 뜻을 세우지 말고 큰 일을 하는 데 뜻을 세워야 합니다. 지금의 학습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전력을 다해 열심히 공부하며, 사회에 진출한 후 올바른 방향과 올바른 길을 선택하고, 여러분의 인생과 사회 실천의 첫걸음을 떼기를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기대가 가득합니다."

  청년들을 만나면 습근평 주석이 꼭 언급하는 두 글자가 바로 '학습'이다. 2013년 5월 4일, 습근평 주석은 각계 우수 청년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청년들은 학습의 황금시기에 있습니다. 학습을 최우선 과제, 하나의 책임,하나의 정신추구,하나의 생활방식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꿈은 배움에서 시작되고, 사업은 재능에 의해 성취된다는 관념을 세워 근면한 학습을 청춘의 먼 항해를 위한 동력으로, 재능을 키우는 것을 분발하는 청춘의 에너지로 만들어야 합니다."

  청년의 리상과 신념은 국가의 미래와 직결된다. 청년들의 원대한 리상과 확고한 신념은 한 나라와 민족이 확고하게 전진하는 원동력이다. 2018년 5·4청년절에 즈음해 습근평 주석은 북경대학 사생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청춘과 꿈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청년들은 꿈을 쫓는 사람이자 꿈을 이루는 사람입니다. 꿈을 쫓으려면 열정과 이상이 필요하고, 꿈을 이루려면 분투와 헌신이 필요합니다. 광범위한 청년들은 분발 속에서 청춘의 열정을 발산하고 청춘의 이상을 추구하며 민족 부흥의 길을 닦고 조국 건설에 보탬이 되어야 합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새로운 진척에서 중대한 리스크에 대응하고 중대 리스크를 방어하며 중대한 장애를 극복하고 중대모순을 해결하며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전진하고 힘든 일에 용감하게 나서는 책임정신을 발휘해야 한다. 중국공산당 제18차전국대표대회 이래 습근평 주석은 청년들과 교류하며 당부한 말에서 '책임정신'을 여러차례 언급하면서 청년들은 응당 책임 지는 중에서 연마하고 책임지는 중에서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각 업종에서 용감하게 중임을 짊어지는 청년 모범들이 속출하고 있다.아직까지 사람들의 기억에 생생하게 남는 것은 바로 코로나 19 감염병이 폭발했을 때 수많은 청년들이 가운을 갑옷으로 삼아 방역 일선에 뛰어들어 특수한 성인식을 경험했다.

  전국 코로나 감염병 대응 표창대회에서 습근평 주석은 "세상에는 하늘에서 내려온 영웅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 용감하게 나서는 평범한 사람들이 있을 뿐"이라며 "청년 세대는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산처럼 무거운 책임을 어깨에 짊어지고, 청춘의 풍채를 보여주며, 중화민족의 희망을 보여주었다"고 신시대 중국 청년들을 높이 치하했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