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종적 감췄던 '무한도전' 원년 맴버... 베트남서 카페 10개 사장님 된 소름돋는 근황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12일 22:49



지난 2021년 4월 유튜브 채널 '미친수다'에는 '의리의 사나이, 이켠을 만나다!'라는 영상으로 근황을 전한 바가 있다.

약 7년 만에 인터뷰를 가진 이켠은 연예계 활동 중단 후에 본인의 근황을 전했다. 이켠은 "한국을 떠난 지는 5년 됐고 돌아온 지 7,8개월 됐다. 2016년 베트남 다낭으로 이민 아닌 이민을 갔다. 아는 사람 한 명도 없이 무작정 소개를 받아서 넘어갔고, 4년 가까이 지내다가 코로나19 사태로 작년 8월 거의 마지막 비행기를 타고 돌아왔다"며 그동안의 근황을 공개했다.

또한 그 당시 이켠은 베트남에서 현재 커피 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고, 이어 그는 "베트남에 매장이 10개 정도 있으며 현재 친구와 같이 운영하고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더불어, 그는 "한국에 들어가지 않겠다는 생각이 많았다. 엄마 아빠가 서운할 정도로 안 들어왔다. 저는 솔직히 조금 잊혀지고 싶었다. 솔직히 리셋을 한 번 누르고 싶었다"고 본인의 심경과 속내를 토로하기도 했다.



이켠/ 출처 - 이켠 tk엔터테인먼트, 이켠 sns

계속해서 2022년 이켠은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출연해 다시 한번 본인의 근황을 공개했다. 이켠은 앞서 지난 해 유튜브 채널 ‘미친수다’에서 베트남에서 커피 사업 중인 근황을 전한 바가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베트남 하노이, 다낭, 나트랑, 호치민 등 베트남에 10곳에 매장을 오픈하여 판매, 커피 소개, 시음회 등을 진행하는 본인의 근황을 공개했다.



유재석, 이켠 / 출처 - 근황올림픽

곧이어 그는, 연예계 활동에 대해 언급하며 '안녕!프란체스카'와 '무모한도전'의 촬영 당시 뒷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안녕! 프란체스카'와 '무모한도전'은 제게 정말 소중하다”고 운을 띄웠고 그 당시 프로그램에 같이 출연했던 멤버 노홍철, 정형돈, 유재석을 언급하며 “멤버들이 항상 좋았다” 면서 과거 방송을 회상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그는,어느 순간부터 연예계 활동을 안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는데, ”소속사를 한번 옮겼던 것이 문제였다"며 말했고 ”당시 너무 힘들었고 일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또한 연예계 은퇴소식에 대해서도 언급 하였는데, 그는 "당시 작품 섭외가 들어왔는데 전 베트남에 있어 일에 집중하고 싶다는 말이었다”고 설명했다.

그가 “(SNS에 쓴 글은) 리셋되고 싶은 마음에 쓴 글이었지 은퇴라는 단어를 직접 언급한 적은 없다"며 연예계 은퇴설에 대해 설명했다. 복귀에 대한 질문에는 “뭔가 저와 어울리는 역할이라면 언제든지 열려있다”며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켠 / 출처 - 무한도전

그는 ”10대의 기억은 유피, 20대의 기억은 '안녕! 프란체스카', 30대의 기억은 베트남에 대한 도전이었으니 40대인 지금 새로운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고 본인의 마음가짐을 밝혔다.

베트남 커피 사업가로 변신한 이켠, 교통사고로 안면골절?



문자메세지 / 출처 - 이켠 sns

지난 2022년 이켠은 자신의 SNS에 교통사고를 당한 소식을 전했다. 그는 한 문자가 캡쳐되어 있는 사진을 공개했는데 문자의 내용은 교통사고를 당해 이켠이 입원했으며, 현재 의식이 돌아온 상태지만 만뇌골절과 안면골절로 안정을 취한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수술할 예정이라는 문자내용을 캡처본이었다.

이켠은 문자 사진을 공개하며 걱정하지 말라는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이켠 SNS글 전문이다.

생애 첫 전치 ??주 사고!! 사고에 대해 다낭에 확대된 소문이 있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기절을 오래 했을뿐 다행히 느린 속도지만 차츰차츰 회복하고 있습니다..안면부위를 다치니 맘이 너무 아프네요.. 흉 질까봐 겁나네요.. 항상 언제든 조심하고 조심하는데..안되는 날은 복선부터 직접 느껴지더니 결국....안면 상처 시 좋은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메세지와 다르게 걱정하실만큼 절대 아닙니다. 피부 재생약 좋은게 뭐가 있나요?? * 그리고 저는.... 지금 진짜로 괜찮습니다.... 쾌차중입니다 *

이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골프 못쳐..



이켠/ 출처 - 이켠 sns

이켠은 교통사고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튜브 채널 변기수 골프TV에 직접 섭외한 다낭 한인회장과 운영위원장이 출연했다고 밝혔다. 그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아쉽게도 골프를 치진 못했다. 아직 몸이 불편해서 제 모습을 영상으로 인사 못 드려 너무 많이 아쉽다"는 말을 전해 아쉬움을 보였다.

이어, 그는 선글라스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촬영 현장을 본인의 셀카사진으로 담아 공개했다. 그는 2022년 교통사고 당시 안면 부위에 부상을 입었다고 알려졌다. 공개 된 사진에서의 이켠은 선글라스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있어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이켠, 다낭에 초대형 카페 오픈 준비 중



이켠 다낭 카페 / 출처 - 이켠 sns

배우 이켠이 베트남 다낭에 대규모 카페를 오픈한다는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된 바가 있다. 이켠은 지난 2022년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래지향적으로 여러 발걸음 앞장서서 남들이 안하는 것만 제가 준비하고 있다. 빤하게 했던 거 다시 또 하면 그게 되겠나. 갇혀 있으면 늘 제자리걸음이다.”

“지금은 다만 시간이 오래 걸려도 다른 분들과 다르게 제대로 뛰어 가겠다. 빨리 오픈하라고 매일 혼나고 있다. 제대로 완벽하게 빨리 오픈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한 바가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건물 공사 현장의 모습이 있었고, 대규모로 지어지고 있는 모습을 자랑해 기대를 자아냈다.



이켠 / 출처 - 이켠 sns

한편, 이켠은 1982년생으로 올해 41살이다. 이켠은 1997년 유피 4집 앨범으로 데뷔해 활동하다 배우로 전향했다. 이후, 드라마 ‘안녕 프란체스카’ 등 다수의 작품과 CF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이름을 알렸다. 연예계 활동을 쉰 후부터는 베트남으로 이주하고 커피 사업가로 변신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