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23년째 교도소 봉사" 변함없는 '선행'으로 모두를 뭉클하게 만든 스타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13일 19:26



사진=인스타그램

연예인들의 사회 이슈에 대한 긍정적인 행동은 주변에 영향을 준다. 일상에서의 나눔을 실천하고 의미 있는 영향력 전파에 기여하는 스타들을 조명해본다.

배우 최불암은 2000년부터 교도소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어린이 재단의 후원회장으로 활동하며, 교도소의 소년 수감자들에게 연극 지도를 제공한다. 그와 그의 아내는 함께 봉사 활동에 참여해왔다.

최불암은 2019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김천 교도소에서 수감자들에게 강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즐겁게 살되 과도한 즐거움과 슬픔을 피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는 절제와 균형 있는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형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배우 임채무는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34년째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운영해온다. 놀이공원은 큰 부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임채무의 소중한 일부이다.

자금 조달을 위해 개인자금을 투자한 두리랜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임채무와 그의 아내는 위기를 극복하며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지켜왔다. 두리랜드는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찾아오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준비한다. 올해는 생일 초와 우산이었다.

임채무는 촬영이 없는 날에는 두리랜드에 나와 아이들을 맞이한다. 올해 어린이날에도 그는 두리랜드에서 아이들을 만났다.

또한 배우 유지태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며 다양한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2009년에는 여성을 위한 선행을 인정받아 남성 최초로 '서울시 여성상'을 수상했다.

유지태는 “가정폭력 때문에 쉼터에 온 사람들이 일정 기간 후에는 다시 퇴소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악순환에 빠지곤 한다. 저는 중간 단계의 집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유지태는 다양한 분야의 봉사를 실천하는 이유에 대해 “나눔에 대한 열망이 가장 큰 동기이다.”라고 설명했다. 유지태는 사회복지학 석사를 취득하고 개인비용을 투입하여 여러 가지 봉사 활동을 이어갔다.



김혜자/사진=인스타그램

연예인들의 기부와 봉사는 대중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참여를 유도한다. 그들은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그 과정에서 선순환을 창출한다. 이런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유명인들에게 박수를 보내고자 한다.

연예인들의 이러한 긍정적인 행동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며, 그들의 팬들과 대중들에게도 동기부여와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더 많은 이들이 이러한 행동을 본받아 나눔과 사랑의 세상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해본다.

이승기, 이미지 챙기기가 아닌 진심으로 느껴지는 선행스타 1위



사진=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진심이 느껴지는 이유로 인정받아 선행 스타 1위에 선정되었다.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서 진행한 '진심으로 느껴지는 선행 스타는 누구인가?'라는 설문조사에서 이승기가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발표되었다.

총 투표수 49,670표 중 15,563표(32%)를 얻어 1위에 올랐던 이승기는 최근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의 음원 미정산 및 모델 광고료 편취와 관련하여 소송 비용을 제외한 미정산 금액을 모두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50억 원 가량이 일방적으로 입금되자, 이승기는 먼저 20억 원을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 또한 이승기는 지난 13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에 5억 5,000만 원을 추가로 기부하여 화제가 되었다.

2위에는 14,431표(30%)를 얻은 가수 이찬원이 이름을 올렸다. 탁월한 노래 실력과 바른 인성으로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찬원은 평소에도 기부를 자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선한 스타 가왕전 상금 전액을 기부한 이찬원이 팬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3위에는 5,236표(11%)를 받은 션이 이름을 올렸다. 그룹 지누션의 멤버인 션은 17년간 꾸준한 기부와 봉사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션이 하루에 만 원씩 나누기 위해 기부를 시작했다고 밝힌 후,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이 55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감탄을 자아냈다.

이 외에도 박수홍, 유재석, 아이유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유 기부, 외계층 등 가리지 않고 지속적 기부



사진=인스타그램

5일,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회사 인스타그램에 "비오는 날처럼 오늘 같은 날, 부드러운 마음에 튼튼한 우산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5월의 따뜻한 햇살처럼 느껴지는 유애나(팬덤명)와 함께 있어서 비가 내리는 날에도 포근한 봄날을 느끼고 있습니다"라며 후원 확인서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지속적인 기부와 선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2008년 데뷔 이후 특별한 날마다 팬들과 함께 소외된 이들을 위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일에는 밀알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을 위한 피자 파티를 열어 감동을 선사했다.

아이유는 점심시간 밀알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피자와 음료, 떡을 준비했는데, 특히 떡은 아이유의 어머니가 함께 준비하여 더욱 감동을 전했다.

아이유는 작년 말 희소질환 아동단체 여울돌, 한국아동복지협회,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등에 총 2억원을 기부했다.

데뷔 이래로 아이유는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그녀는 2015년부터 매년 어린이날에 기부를 해왔다.

아이유는 어린이날과 연말 등 소외된 이웃들, 코로나19 및 홍수와 산불로 인한 피해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기부 아이콘'으로도 알려져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번의 백혈병 투병" 최성원, 응팔 이후 기적 같은 '연기 복귀' 감동

"2번의 백혈병 투병" 최성원, 응팔 이후 기적 같은 '연기 복귀' 감동

사진=나남뉴스 '응답하라 1988'에서 주인공 덕선(혜리 분)의 남동생 노을 역을 맡았던 최성원이 2번의 백혈병 투병을 딛고 다시 배우로 복귀했다. 최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서는 백연여고 담임교사로 열연하는 최성원을 만날 수 있었다. 지난 2015

"새벽부터 노래해야 " 태연, 음악방송 '배려없다' 소신발언 무슨 일?

"새벽부터 노래해야 " 태연, 음악방송 '배려없다' 소신발언 무슨 일?

소녀시대 태연이 최근 솔로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음악방송'에 출연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동해물과 백두은혁 Hey, Come here' 에서는 가수 태연이 게스트로 출연해 동해, 은혁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해 11월 태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이는 국내 항공사가 동북지역에서 독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자 남방항공 북방지사가 심양에서 유럽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기도 하다." 3월 27일, 심양에서 열린 남방항공 북방지사 설명회에서는 4월 25일부터 남방항공이 심양에서 중유럽으로 직항하는 심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