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임대료도 못내" 소녀시대 제시카, 입주 건물 법원 '강제 집행' 충격... 근황?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27일 13:36



출처 제시카 인스타그램, 제시카 정 유튜브

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 본점이 입주해 있던 건물과의 소송 끝에 법원으로부터 강제집행 절차를 받았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서울중앙지법 집행관들은 전날 블랑 앤 에클레어에 대한 인도 집행을 실시했다.

강제집행으로도 알려진 이 절차는 사법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자에 대해 국가가 강제 권력으로 그 의무 이행을 실현하는 절차를 말한다. 블랑 앤 에클레어 측은 지난 2021년 12월 입점해 있던 서울 강남구 한 건물주로부터 임대차 계약에 따른 월 차임 미납을 이유로 건물 명도 청구 소송을 당했다.

소송은 지난해 6월 법원의 화해권고 결정으로 종결됐으나 블랑 앤 에클레어 측이 조건을 지키지 않아 법원의 인도 집행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건물주와 임대차 문제로 법적대응 예고



출처 제시카 정 유튜브

이와 관련해 블랑 앤 에클레어 측은 이날 공식 입장을 통해 “코로나로 한창 외식업이 힘들었을 때 건물주(이하 건물 측)에 사정을 밝히며 임대료를 일시 늦출 수 있는지 양해를 구했었으나 거절을 당하며 ‘3개월간 밀리면 나가라’는 내용증명을 받았다.

블랑은 내용에 합의하며 당시 10시 이후 영업이 가능하게 된 정부 지침에 따라서 건물 측에 10시 이후 영업을 위한 엘리베이터를 다시 10시 이후로도 운행을 재개해 줄 것을 요구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엘리베이터 문제만 해결해 주길 바라며 원활한 운영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도리어 건물 측은 10시 이후 엘리베이터 운행 중지 및 메인 출입구조차 폐쇄시켜 버렸다"라고 했다.

“어쩔 수 없이 2층이었던 영업장을 출입하기 위해 8시 이후에 문을 닫는 1층 의류매장을 통해 고객들을 안내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6개월이 넘도록 고객들의 수많은 불편, 불만으로 인한 컴플레인으로 심각한 운영의 어려움을 겪었지만 참고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설명했다.

블랑 측은 “4월 초 영업을 더 이상 이어갈 수 없을 것이라 판단 후 영업중지 및 임대계약 해지를 결정 내릴 수밖에 없었다"라며 “건물 측은 3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이 부분을 검토하겠다는 이유로 계속 답변을 미뤄오며 무시를 해왔다고 한다.

그렇게 답변을 무시당하고 기다리고 있던 중 3개월이 지났다는 이유로 돌연 갑자기 강제집행을 예고하고 영업장을 기습 방문하여 운영 중이던 영업을 방해하며 결국은 강제집행을 진행하고 매장을 철거시켜 버렸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강제로 영업을 방해받고 중지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보증금 반환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또다시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블랑 역시 소송을 검토하며 준비 중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80억 소송에 휘말린 블랑 앤 에클레어



출처 mybcakpearlsne 유튜브

블랑 앤 에클레어는 제시카가 지난 2014년 소녀시대를 탈퇴한 뒤 설립한 회사다. 제시카의 남자친구이자 한국계 미국인 사업가 타일러 권이 대표를 맡아 운영하고 있다. 두 사람이 운영하는 이 회사는 지난해 80억 소송에 휘말리기도 했다.

사모펀드 투자회사 조이 킹 엔터프라이즈는 블랑 앤 에클레어가 원금 400만 달러(한화 약 47억 원)와 이자 등을 포함한 총 680만 달러(약 80억 원)를 최종 지급 기한 일까지 상환하지 못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양측은 8개월 만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시카는 중국 오디션을 통해 걸그룹으로 재데뷔했다. 현재 중국을 기반으로 활동 중이다.

브랜드 론칭, 중국 활동에 나선 제시카



출처 디글 클래식 유튜브

한편 제시카는 지난 2021년 청담동에 자신의 브랜드인 블랑 앤 에클레어의 첫 한국 플래그십 스토어와 레스토랑 클라로를 오픈했다. 건물 아래층에 블랑 앤 에클레어가, 위층에 클라로가 위치해 있다.

브랜드 런칭까지 언론사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이를 증명하듯 9일 첫 오픈 당시 서버가 터지며 개장이 1주 후로 연기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 같은 사고는 재오픈 약속일인 1주 후에도 재발하며 무기한 연장이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발생시키고 말았는데, 되려 언론사의 관심을 사그라들게 만드는 역효과를 자아냈다.

대신 페이스북과 트위터, 웨이보를 통해 정보와 사장님 화보를 전달하는 식으로 관심을 꾀했으며, 이후 어느 순간부터 서버가 복구되어 정상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운영은 온라인 매장과 오프라인 매장으로 나뉜다. 선글라스를 시작으로 데님, 캐주얼, 악세사리, 스킨케어 등으로 제품들의 영역을 확대하였다.

이후 제시카는 중국에서 5월 20일부터 방영되는 후난위시 승풍파랑적저저 시즌3에 출연했다. 총 참가자가 30명인데 선공개된 주제가 MV에서는 분량과 대우가 괜찮은 편이다. 주연급 배우인 오근언과 장천애를 사이드에 두고 제시카가 센터에서 3인조로 댄스 하는 장면이 있고 엔딩 장면에서는 센터 뒷줄 가운데에 위치했다.

중국어를 '따자하오 워슈제시카'만 할 줄 알고 모든 대화를 영어로 해서 의사소통에서 미흡함을 보였다. 간단한 단어나 중국어 문장을 외워서 사용한다.

중국 현지 매체의 기사에 의하면, 최종 2위를 기록하여 5인조 걸그룹 합류를 확정 지었다. 이에 제시카는 승풍파랑적저저를 방영한 망고 TV의 새 예능 프로그램 ‘악단적해변’에 출연이 확정되었다.

이어 제시카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타일러 권은 한국계 미국인 사업가이다. 아버지가 가족을 이끌고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사업을 시작하면서, 미국인으로 자랐다고 한다. 미국에서 미시간 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출신이다. 뉴욕에 본사를 둔 코리델 캐피털 파트너스의 CEO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제시카와 스캔들이 있었으며, 그녀의 개인회사 블랑 앤 에클레어와 비즈니스 파트너로 협력하고 있다. 2016년까지 줄곧 뉴욕에서 살았으나, 2016년 이후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