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중관촌 포럼이 북경에서 열리고 있다. 6일 열린 평행 포럼에서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 빌 게이츠 공동 의장 겸 이사가 화상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중국은 복잡한 글로벌 도전에 대응하는 과정 특히 질병 예방과 글로벌 식량안전 등 2대 령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평가했다. 그는 세계는 응당 유행병 모니터링 수준과 유행병 발생후의 대응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진단 그리고 약품과 백신 공급에서 우리는 쾌속 반응을 해야 하며 또 모든 사람에 대한 관련 도구의 접근 가능성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의 관련 우세와 자원 그리고 제조력이 이 목표에 이를수 있도록 우리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빌 게이츠 이사는 식량안전 대응 분야에서 중국은 국제 식량안전 협력 창의를 내놓았다면서 이 조치는 글로벌 식량위기 대응에서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강조했다.
현재 빌 게이츠 기금회는 중국 농업과학원과 협력하여 중국 농업혁신기술에 기반해 아프리카 나라의 논 벼 시스템 개선을 돕고 있다. 프로젝트는 이미 나이지리아와 말리에서 현지 기후에 적합한 여러 벼 품종을 육성했다. 이런 신품종의 벼는 작은 농가가 더 적은 비료와 물로 산량을 최다 50% 향상하고 보다 유효하게 병충해와 가뭄을 퇴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빌 게이츠 이사는 중국은 상기 측면에서 많은 경험과 우세가 있다면서 이는 관련 목표 도달에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