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블핑 지수 팬들이 지수 얼굴에 먹칠하게 된 충격적 이유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30일 11:07



사진=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의 팬들이 디올뷰티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시된 사진의 순서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수의 팬들은 디올뷰티가 공개한 한국 유명 인사들의 사진들 중에서 지수의 사진을 첫 번째로 게시하지 않은 것에 대해 불평을 표현했다. 첫 번째로 공개된 인물은 앞선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인 김연아였다.

5월 28일에 디올뷰티는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5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 개최되는 '미스디올' 전시회를 알리며 국내 유명 인사들의 사진 5장을 게시하였다. 이 사진들은 김연아, 지수, 배우 이준호, 그룹 뉴진스의 해린, 배우 정해인 순으로 게시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수의 해외 팬들은 "김연아의 사진이 첫 번째로 게시된 것이 불만이다"라고 밝혔다. 그들은 게시물에 대한 댓글에서 "지수가 디올의 글로벌 앰버서더임에도 불구하고 왜 두 번째로 게시된 것인가", "글로벌 앰버서더의 사진을 두 번째에 위치시키는 것은 부적절하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고 지수의 사진을 첫 번째로 다시 게시하라"등의 불만을 나타냈다.

지수 팬들의 주장은 '디올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지수가 가장 먼저 등장해야 한다'이지만, 글로벌 앰버서더가 모든 포스트에서 반드시 첫 번째로 등장해야 하는 공식적인 규칙은 존재하지 않는다. 게다가, 어떤 순서로 게시물을 업로드할지는 디올뷰티의 자유로운 결정 사항이며 이를 존중해야 한다.



사진=인스타그램

디올뷰티가 왜 김연아를 지수보다 먼저 공개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하지만 이에 대한 지수의 팬들의 불만으로 인해 게시물 순서를 갑자기 바꾸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다. 지수의 팬들은 디올뷰티에 이에 대한 수정 요청을 했지만, 이런 행동이 결국은 지수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한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이런 일로 지수가 국내에서 악평을 받는 상황을 만들었다. 김연아는 한국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첫 번째 사진에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다른 인물을 비난하면 안 된다.", "한국에서 지수를 모르는 사람도 있지만, 김연아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수의 해외 팬들은 지수를 '피겨의 여왕' 김연아와 비교하는 상황을 만들어 버린것이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다면, 지수는 김연아와 그의 팬들에게 미안함을 느낄 수도 있다. 팬들의 행동으로 인해 직접 사과하는 것도 어렵고, 김연아와의 불필요한 경쟁 상황이 생겨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어 버렸다.

팬들의 잘못된 애정 표현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에게 얼마나 부담스러운 상황을 초래하는지를 반드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황영웅·유아인 사태로 본 맹목적 팬심 논란...



사진=인스타그램

스타의 성공은 대중의 사랑과 관심에서 비롯된다. 아무리 뛰어난 재능과 능력이 있어도, 팬들의 지지가 없다면 스타로서의 발걸음은 멈춰버린다. 이것이 스타보다 팬덤이 먼저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그러나 최근 연예계에서는 팬덤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학교 폭력과 마약 스캔들로 인해 불명예를 당한 가수 황영웅과 배우 유아인의 경우를 보면, 그들의 행동에 대해 거부감을 표현하는 대신, 일부 팬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그들의 행동을 정당화하고 덮어버리려 하기 때문이다.

이런 비틀어진 팬 정신은 대중을 불편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진심으로 황영웅과 유아인을 지지하는 팬들마젔 혼란스럽게 만든다. 그들은 잘못을 인정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른 후에 스타가 돌아오기를 바라는데, 비판적 사고를 버린 팬들의 맹목적인 지지는 고작 오히려 더 상황을 악화시킨다.

유아인이 마약 사용을 인정하고 사과한 후, 방송인 김송의 SNS 지지 메시지가 유아인에게 도움이 되었는지는 의문이다.

스타의 행동을 옹호하는 팬들은 종종 가짜 뉴스에 분노하며, 비난하는 언론을 비판한다. 그들은 언론 보도가 악의적이며 아티스트를 고의적으로 해치려고 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상황이 두드러지는 이유는 스타와 팬의 관계가 이전보다 훨씬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SNS의 발달로 팬들의 생각이 스타에게 직접 전달되는 시대가 왔다.

이로 인해 팬들의 영향력이 커져, 그들의 의견이 스타나 소속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러나 이런 영향력이 스타의 잘못을 덮으려는 비틀어진 팬심으로 작용할 때, 그것은 대중을 불편하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한다.

성희롱·욕설에 '안경 몰카'…비뚤어진 팬심에 우는 스타들



사진=인스타그램,YTN

스타들이 비틀어진 팬심에 골치를 앓고 있다. 이를 벗어나기 위해 스타들은 법적인 대응으로 대응하고 있는데, 아이유가 그 중 한 예이다. 아이유는 최근 성적인 발언을 가지고 자신을 공격한 한 남성에 대해 법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다.

이 남성은 유튜브 채널에서 아이유를 비하하는 성적인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로 인해 아이유의 소속사가 고소를 고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돌들이 직접 팬들을 만나는 사인회에서도 예상치 못한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걸그룹 여자친구는 팬 사인회에서 '안경 몰카'를 가진 팬을 발견했다. 예린이라는 멤버가 이상한 느낌을 받아 소속사 직원에게 알리고, 이 남성이 가진 안경에 달린 카메라를 압수하고 퇴장시켰다.

여자친구의 소속사 관계자는 해당 팬이 안경에 카메라를 설치해 몰래 촬영하려 했으며, 이 팬의 신원을 확인해 이벤트 참여를 제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획사들은 대다수의 팬들이 규정을 준수하긴 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현장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예를 들어, 일부 팬들은 아이돌에게 성인용품을 선물하거나 욕설을 하거나 성적인 발언을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결혼 신고서를 써오고 사인을 요구하는 등의 행동은 장난 수준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한 기획사 실장은 "팬들이 제보해주는 인물이 있어 경호팀, 팬 매니저, 매니저 등이 관리에 신경 쓴다"며 "그러나 과도한 제지는 논란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인다"고 말했다.

또 다른 기획사 이사는 "음식 관련 선물에도 주의를 기울인다"고 말했다. 유노윤호가 2006년 본드가 섞인 음료를 마시고 병원치료를 받은 사례도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7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4월 22일, 제24회 '4·26 세계 지적재산권의 날'을 앞두고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성위 선전부, 성 고급인민법원, 성 공안청, 성 시장감독국은 공동으로 '2023년 흑룡강성 지적재산권 보호 현황' 뉴스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 현장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당조서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