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영화
  • 작게
  • 원본
  • 크게

위너 ' 송민호 ' 훈련소 빠지고 기초군사교육 제외된 이유는?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5.30일 17:59



출처 송민호 인스타그램, MBCNEWS 유튜브

송민호는 대한민국의 래퍼이자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보이그룹 WINNER의 멤버이다. 한편 송민호의 기초군사교육 제외 소식이 동생의 결혼식 참석으로 알려졌다. 그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네티즌들은 과거 송민호가 고백한 공황장애, 양극성 장애로 추측하고 있다.

송민호는 현지시간으로 2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동생 송단아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지인들을 통해 공개된 현장 사진에는 송민호가 아버지의 빈자리를 대신해 송단아의 손을 잡고 버진 로드를 걸었다.

이후 지난달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인 송민호의 미국행을 두고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벌였다. 특히 송민호의 장발 스타일이 의아함을 남겼다. 기초군사교육을 위해 훈련소에 입소했다면 불가능한 헤어스타일이라는 주장이다.

병무청 심사거쳐 군사교육 제외



출처 YGENTERTAINMENT 유튜브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9일 엑스포츠 뉴스에 "(송민호가) 정식 절차를 거쳐 출국한 것이 맞다"라며 "병무청 심사를 받아 기초군사교육 제외 대상자로 분류됐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 중 경조사 휴가를 받아 미국으로 출국했고, 헤어스타일도 기초군사교육에서 제외돼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송민호의 기초군사교육 제외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병역법상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으로 4급 보충역 판정이 나오거나 신체적 질병으로 인해 훈련이 무리라고 판단되면 기초군사훈련이 면제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네티즌들은 송민호의 기초군사교육 제외 사유를 추측하고 있다.

공황장애 · 양극성장애 앓고 있다 고백



출처 채널A캔버스 유튜브

앞서 송민호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공황장애와 양극성 장애를 털어놓은 바 있다. 2017년 말부터 병원에 다니기 시작한 송민호는 "쓰러져서 죽기 전까지 가게 됐다"라고 고백했다.

특히 송민호는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강 식당'과 솔로곡 '아낙네'로 성공을 거둔 시점부터 증상이 시작됐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당시 송민호는 "TV를 보거나 밥을 먹는 평범한 일상도 어떨 땐 힘들다", "친구랑 통화하다가 친구가 퇴근하고 영화 한 편 보려고 한단 이야기를 들으면 그게 어떻게 가능하지 싶다"라고 극심한 고통을 전했다.

한편, 송민호의 동생 송단아는 걸그룹 뉴에프오로 데뷔해 최근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 '사내연애'에 출연했다. 과거 그는 목에 깁스를 한 채 무대에 오르는 등 목 디스크로 인한 고통을 호소한 바 있다.

군 대체 복무 중인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가 동생 송단아의 결혼식에 장발 스타일로 참석해 관심을 모은 가운데, 아직 훈련소에 입소하지 않고 병역 의무를 이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보충역 4급 판정을 받은 송민호는 지난 3월부터 서울 마포구의 한 공기업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대체 복무를 하고 있다. 알려진 것과 달리, 아직 훈련소는 다녀오지 않았다.

구체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배우 이민호, 가수 김호중과 김필 등도 대체 복무를 먼저 시작한 뒤 추후 훈련소에 입소한 바 있다. 특히 송민호는 지난해 11월 세상을 떠난 부친을 대신해 송단아의 손을 잡고 버진 로드를 걸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장발로 동생 결혼식 참석



출처 MBCNEWS유튜브

결혼식 후 피로연에서 송민호와 송단아는 흥겨운 음악에 맞춰 커플 댄스를 추기도 했다. 이후 송민호는 자신만의 가정을 꾸리는 송단아를 끌어안고 각별한 가족애를 과시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편 송민호는 김진우와 이승훈에 이어 위너 멤버 중 세 번째로 '군백기'에 돌입했다. 송단아의 결혼식에 참석한 송민호는 조만간 귀국해 병역 의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다른 멤버 강승윤은 오는 6월 20일 현역 입대한다.

송민호와 송단아는 앞서 MBC '호적 메이트'에 함께 출연해 남다른 우애를 자랑하기도 했다. 당시 송민호는 "내가 챙겨주는 걸 좋아하고 잔소리하는 걸 좋아한다"며 "(동생이) 나한테 사랑받길 원하고, 내가 한마디라도 걸어주면 좋아한다. 단아가 내 팬인가 싶다"고 했다.

송단아의 결혼 소식에 누리꾼들은 "송단아 결혼했구나, 행복하길", "송민호 동생이랑 같이 입장하는 거 뭉클하다", "너무 축하한다" 등 축하의 말을 건넸다. 한편 송단아는 지난 2011년 걸그룹 뉴에프오로 데뷔했다.

에픽하이 MV ·사내연애 출연한 송단아

이후 에픽하이의 '본 헤이터'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한편 그룹 위너 송민호의 여동생 송단아는 과거 '사내연애' 출연해 화제가 됐다. 내달 4일 첫 방송을 앞둔 쿠팡 플레이 새 예능 ‘사내연애’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된 가운데 출연진들에게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눈길을 끈 사람은 위너 송민호의 동생으로 잘 알려진 송단아다. “송민호 여동생?”, “남자분 웹드라마 나오셨던 분 아닌가?” 등 출연진들에 대한 호기심 어린 질문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실제 송민호의 동생으로 잘 알려진 송단아가 ‘사내연애’에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더욱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사내연애’는 연애가 곧 월급이 되는 가상의 패션회사에서 펼쳐지는 12명 남녀들의 직장 로맨스 리얼리티다. 오는 11월 4일 쿠팡 플레이를 통한 첫 공개를 앞두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한 후 주간 이슈 TOP 4에도 오르는 등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어 그녀는 2011년 데뷔한 걸그룹 뉴에프오 출신으로 에픽하이 '본 헤이 터(born hater)' 뮤직비디오 및 Mnet '위너 TV'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데뷔 때부터 레퍼로 인정받았던 송민호는 현시점에서 아이돌 래퍼 중 최상위 실력을 가진 몇 안 되는 래퍼로 평가를 받는다.

리릭 시스트로서의 평가는 원래부터 높은 수준이었으며 쇼미 더 머니 4 이후부터 꾸준한 노력으로 국힙 래퍼 상위권에 올랐고 현재는 플로도 다양하여 듣는 재미가 있는, 트렌디한 래퍼로 알려져 있다. '아낙네'랑 '겁'이라는 노래로 거의 성공했다 볼 수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