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2차 감염’되면 어떻게 할가? 전문가 회답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5.30일 22:57
—국무원련합예방통제기제 전문가들을 조직해 열점관심사에 회답

최근 일부 지역 군중들은 주변의 코로나 19 감염 병례가 증가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 ‘2차 감염’ 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어떤 상황에서 제때에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하는가? 중점군체에 대한 보호를 어떻게 잘 할 것인가? 국무원련합예방통제기제는 일전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사회열점관심사에 대해 대답했다.

‘2차 감염’ 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수도의과대학 부속 북경조양병원 부원장 동조휘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림상상황에 따르면 최근 ‘2차 감염’ 군체의 증상은 보편적으로 경미한데 주로 상호흡도증상으로 나타나며 지속적인 고열이 비교적 적게 나타나며 환자의 회복도 상대적으로 빠르다.

소속병원을 례로 들어 동조휘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현재 발열 외래환자가 특별히 많아 의료자원에 압력을 주는 상황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정상적인 의료질서를 유지하는데 문제가 없다. 환자가 만약 열이 나지 않고 기침, 목통증 등과 같은 경한 상호흡도 증세만 있다면 스스로 처치하고 약을 복용하면 된다. 만약 열이 나고 특히 체온이 38 ℃를 지속적으로 초과할 경우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길 권장한다. 왜냐 하면 열이 나는 원인은 매우 많은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외에도 기타 잠재적인 질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북경대학 제1병원 감염질병과 주임 왕귀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일반군체는 2차 감염후 증상이 보편적으로 비교적 경미하고 병 변화과정이 비교적 짧으며 음성 전화 시간이 비교적 빠르지만 일부분 환자들은 여전히 질병이 발전할 위험이 있다. 환자들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 뒤 지속적인 발열 등 전신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투여할 것을 권고한다.

중점군체에 대한 보호를 어떻게 잘 할 것인가?

전문가는 고령 로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기초질환 환자 등 중증고위험군에 대한 예방 보호를 중점적으로 잘 해야 한다고 밝혔다.

왕귀강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이런 고위험군은 일단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관련 증상이 나타나면 제때에 산소치료를 받아야 하고 항원 혹은 핵산 검사를 통해 명확하게 진단하며 항바이러스치료 조기개입을 진행하여 중증위험을 줄이고 병 기간을 단축하며 증상을 경감시켜야 한다.

왕귀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회구역과 기층 일반 의사들은 관할 구역 내의 고위험 군체에 대해 잘 료해하고 있어야 하며 항상 각종 경로를 통해 고위험 군체의 감염 상황을 소통해야 한다. 동시에 의료기구는 계속 중증구급치료능력을 제고하여 중증고위험군체가 제때에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동조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65세 이상 기초질환을 갖고 있는 로인들은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낮고 아동의 면역기능은 아직 완전하지 못하다. 만약 가정의 로인과 어린이가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강화 또는 기초면역을 완성하지 않았다면 적극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한다.

이밖에 동조휘는 중점군체들은 전염병 류행 고봉기에는 될수록 공공장소 인원밀집구역에 가지 말고 환기를 자주 하며 손을 자주 씻는 량호한 위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여러 차례 감염후 ‘후유증’이 있는가?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한동안 기력이 떨어지고 실면하며 심지어는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초조해하는 등 일부 환자들이 반영한 ‘후유증’ 문제에 대해 동조휘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후유증은 일반적으로 어떤 질병에 걸린 후 신체, 기능적으로 회복할 수 없는 장애가 나타나는 것을 가리킨다. 림상관찰에 따르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의 일부 증상은 대부분 특정된 시기내에 나타나지만 장시간내에 보면 회복될 수 있으며 일상 사업생활에 영향주지 않는다.

왕귀강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현재 림상 관찰에서 볼 때, 3개월 이상 여전히 상기 증상이 존재하는 사례는 많지 않으며 이처럼 많은 수의 ‘후유증' 환자는 발견되지 않았다. 연구수치로부터 볼 때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반복적인 감염은 중증고위험군체에 일정한 영향을 줄수 있는데 심뇌혈관질병, 당뇨병의 위험을 가중시킬수 있다. 이러한 군체들은 과학적인 예방을 특별히 중시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걸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공무원의 불친절을 목격했다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강지영이 쏘아올린 해당 글은 곧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으로 번졌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소소한 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진과 그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