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과 국경절 련휴기간 문화관광 시장의 열기는 지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관광 소비는 내수를 확대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자 더 나은 삶에 대한 민중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중요한 매개체이기도 하다.
올해 추석과 국경절 련휴기간 중국의 문화 레저, 관광 수요가 집중적으로 방출되였고 문화 관광이 심층적으로 융합되면서 새로운 업태와 새로운 모델, 새로운 공급이 꾸준히 등장했다.
중국 문화관광부 데이터센터가 추산한 데 따르면 올해 추석 국경절 련휴기간 관광 열기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관광객이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연 8억 9600만 명에 달하고, 국내 관광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7825억 위안에 달할 전망이다.
련휴기간 문화관광 소비의 높은 열기는 소비 시장의 활력과 거대한 잠재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중국 경제의 강력한 내수 모멘텀을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장성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