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기술혁신과 성장폭 전국 제3! 룡강경제 새로운 동력에너지 축적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5.16일 12:02
기술혁신 투자에는 미래에 대한 경영주체의 신심이 잠재되여 있으며 경제발전의 근성과 후속력이 축적되여있다. 올해 1분기 흑룡강성의 공업투자 성장폭은 14.2%로 전국 0.8% 포인트보다 높았으며 그중 기술혁신투자 성장폭은 43.9%로 전국 34.2% 포인트보다 높아 전국 제3위를 차지했다.

기술혁신은 제품의 품질향상과 효률증대를 돕는다

할빈변압기유한책임회사(이하 '변압기회사'로 략칭)의 코일작업장과 조립작업장에서는 한창 생산청결장을 건설하고 있다. "회사의 변압기 전압 등급을 높이고 500킬로볼트 및 그 이상의 전압 등급으로 매진하여 가공 환경의 먼지를 감소하기 위해 회사는 조립작업장과 코일작업장에 기술개조를 하여 총 3개의 클리닝룸을 건설함으로써 제품의 생산가공 환경을 개선하고 제품 전압 등급을 높여 초고전압 제품 생산 환경 요구를 만족시키기로 했다"고 기술연구개발센터 공예설비부 부주임 리환우(李环宇)가 말했다.



클리닝룸을 건설하고 있다.

기술혁신은 기업의 발전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하는 가장 관건적이고 가장 기초적인 사업이다. 69년의 력사를 가진 변압기회사도 바로 이 점을 인식하고 최근년간 기술혁신에 대한 투입을 확대하여 각 작업장내에서 기술혁신의 격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기술, 신공예, 신설비, 신시설을 채용하는 것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화, 지능화 수준을 끊임없이 제고하고 제품의 품질과 생산효률을 제고하여 기업이 고품질발전의 '쾌속차선'에 오르도록 하고 있다.

올해 1~4월, 변압기회사는 기술혁신에 1440만원을 투자하였다. 기술혁신 기업에 가져온 변화는 확연하다. 리환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랭각작업장에서 새로 도입한 디지털제어 광케이블 레이저절단기를 례로 들면 기존의 디지털제어 화염절단기가 20밀리미터 두께의 강판을 뚫으려면 매번 1분쯤 걸리고 절단속도가 약 분당 400밀리미터인 반면 레이저절단기를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구멍을 뚫을 수 있다. 디지털제어 광케이블 레이저절단기의 절단효률은 화염절단설비의 4배이며 레이저절단기의 정밀도가 더욱 높고 절단면에는 거의 결함이 없어 후속 가공 단계를 줄일 수 있어 원가를 절약하는 한편 제품의 품질도 높아지게 된다.

생산능력을 확대하여 시장의 우세를 선점하다

할빈시 평방구 발해3로에 위치한 할빈전미약업(哈尔滨田美药业) 디지털화 스마트공장건설 프로젝트 현장에서 로동자들이 한창 기반을 닦고 있다.



할빈전미약업 디지털화 스마트공장 건설 현장.

"전미약업은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구개발, 생산을 일체화한 부인과 약품기업으로서 약효, 제형, 사용방법 등 방면의 혁신으로 국내시장의 이 분야의 공백을 메웠으며 우리 나라 부인과 외용전제의 최고생산수준을 대표한다." 할빈 전미약업주식유한회사 부총경리 리영(李颖)은 회사의 년간 2500만상자의 생산능력은 이미 시장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어 새로 건설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리영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2023년 9월 10일에 정초하여 착공했다. 3년의 시간을 리용하여 2기로 나누어 디지털화 지능공장건설 프로젝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총투자액은 2억 7000만원, 부지면적은 0.79만평방미터, 건축면적은 1만 6600평방미터이며 디지털화생산작업장 및 사무종합건물을 건설하고 전자동화 생산라인을 새로 건설한다. 프로젝트가 건설되면 년간 2억 4300만갑의 각종 좌약(栓剂)을 생산할수 있다.

투자로 대규모 설비 갱신 추진

최근 흑룡강성 7개 부문은 련합으로 '흑룡강성 대규모설비갱신 추진과 갱신교환 실시방안'을 출범했다. 공업분야의 설비갱신은 대규모 설비갱신의 중점이며 설비 갱신은 설비의 신구 교체일 뿐만 아니라 기술 혁신의 '신구교체'이다. 대규모 설비 갱신은 산업 고도화를 촉진하는 돌파구가 될 것이며 산업 효능의 전면적인 향상을 추진하게 된다.

할빈흠화항공공업주식유한회사(哈尔滨鑫华航空工业股份有限公司) 부총경리 소란규(苏兰奎)는 "흑룡강성은 대규모 설비갱신을 힘써 추진하여 기업에 많은 호재적인 정책을 가져다주었다. 이는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규모확대에 대한 신심을 증강시켰을뿐만아니라 룡강항공산업의 진흥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했다. 신화항공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힘을 기여하여 룡강산업의 번영과 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오늘의 기술혁신은 바로 래일의 선진생산능력이다. 기업이 기술혁신에 대한 투입을 확대하는 것은 직접 투자를 확대하고 경제발전의 후속력을 증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비제조, 공예설계, 기술자문 등 생산류 상품과 서비스에 한 수요도 창출하여 소비를 이끌고 내수를 확대하는데 유리하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가수 김희철이 전 여자친구 트와이스 모모를 다시 한번 언급해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최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는 배우 최진혁과 이정은, 정은지가 오랜만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형님들과 게스트들은 두 명씩 짝을 지어 드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 서울서 열려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 서울서 열려

청도시 정부가 주최하고 청도시 사무국이 주관한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가 최근 서울에서 개최됐다. 교류회는 청도의 투자 기회를 공유하고 청도와 한국 간의 상호련결을 더욱 강화하며 투자 무역을 촉진하고 협력 교류를 심화하기 위해 열렸다. '2024

중국 27개 병원, Nature지수 세계순위 TOP100에 진입

중국 27개 병원, Nature지수 세계순위 TOP100에 진입

6월 18일, Nature는 최신 자연지수순위를 발표하였는데 이번에 공포한 순위는 2023년 3월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통계데이터에 기반한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의 총 5293개 의료기구가 순위에 올랐으며 그중 중국이 986개였고 사천대학화서병원, 상해인제병

관광발전대회, "여름에 흑룡강에 와 마음껏 놀아보세요!"

관광발전대회, "여름에 흑룡강에 와 마음껏 놀아보세요!"

'룡년에 룡강을 유람하고 학의 고향에서 만나자', '북국의 좋은 경치, 아름다운 흑룡강', '특색문화관광의 새로운 기회를 공유하고 진흥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집결하자'...... 치치할시의 도로, 관광지, 호텔옆, 거리와 골목에는 이러한 표어를 쓴 기발들이 해빛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