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돈화시 현유진은 민생 중점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촌의 환경을 개선하며 기반시설 건설, 개조, 제고 대상과 공공봉사 수준을 지속적으로 제고하여 아름다운 향촌건설이 내외가 모두 아름답게 하여 대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만족도를 끊임없이 제고시켰다.
‘작은 공중화장실’이 ‘큰 민생’ 변화를 가져왔다. 현유진은 환경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외출할 때의 화장실 사용 및 위생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진에 80평방메터에 달하는 수세식 공중화장실을 신축하여 광범한 군중들에게 깨끗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며 군중들의 생활의 질을 제고시키는 동시에 농촌의 기반시설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담장을 새로 지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다. 현유진은 촌의 면모를 개선하고 주거환경 치리수준을 향상시키며 아름다운 향촌건설을 확대하기 위해 자금을 쟁취하여 길이가 370메터에 달하는 담장을 새로 건설했다. 이를 토대로 현유진은 계속하여 아름답고 살기 좋은 농촌건설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주거환경 정돈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향촌진흥의 바탕색을 아름답게 꾸미며 촌의 면모를 향상시킨다.
황니하촌에서 일군들이 도로 보완작업에 한창
열공급망 개조가 민생으로 하여금 더욱 ‘온도’를 가지게 했다. 지난해부터 현유진 당위와 정부는 열공급망 개조공사를 적극 추진하여 겨울철 집중열공급 질을 보장하여 백성들의 ‘행복 온도’를 높였다. 현유진은 열공급망의 로화 등 원인으로 열공급에 엄중한 영향을 주었다. 열공급망 개조공사의 순조로운 실시를 보장하기 위해 현유진 당위와 정부는 시공에 앞서 전면적이고 철저하게 조사하고 여러차례 당위회의를 소집하여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시공 안전, 질과 공사 진척을 보장했다. 료해에 따르면 이번 열공급배관 개조사업에는 보이라 교체, 보이라실 재건, 열공급배관 6,100메터 보수, 개조 등이 포함되였다. 열공급망 개조공사가 완공되면 열공급망의 안전보장과 수송 능력이 한층 더 제고되고 열공급의 품질이 효과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성산자촌 도로 보완작업에 바쁘게 움직여
촌급 기반시설 건설로 환경을 개선하고 질을 제고했다. 현유진은 향촌진흥 전략을 새시대 ‘3농’ 사업의 총적 관건으로 삼고 향촌진흥이 효과를 보도록 전면 추진했다. 올해 이래 현유진의 여러 행정촌에서는 자금을 적극 쟁취하여 기반시설 건설을 계획하고 진의 고품질 발전에 힘을 보탰다. 통계에 따르면 태평산촌 아름다운 이민 견본촌 건설 대상은 총투자가 343만 1,541원에 달하고 아스팔트 도로면 1만 6,171평방메터, 세멘트 도로면 2134.1평방메터, 담장 9,643메터, 가로등 200개를 건설하고 있다. 남황니하촌 갓길포장 개조대상은 총투자가 50만원이고 3,350평방메터의 갓길을 개조하고 있다. 성산자촌 ‘100촌 제고’ 대상은 총투자가 1,000여만원이고 도로 승격, 생활쓰레기 운반, 공중화장실 신축, 창고 신축, 농기계 주차자리 등 공사가 포함된다. 성산자촌 이민대상은 총투자가 74만 5,057원이고 1,658메터의 세멘트도로와 2개의 간이배수로를 건설한다. 풍산촌 이민대상은 총투자가 53만 2,500원으로 1,200메터의 세멘트도로를 건설한다.
/길림신문 정현관기자, 사진 돈화시당위 선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