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부터 17일까지의 추석 련휴 기간 중국의 문화 관광 소비가 확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3일의 련휴 동안 1억 700만명(연인원)이 국내 려행을 떠났고 510억 4700만원어치 소비했다.
보름달 구경, 투호 놀이, 음악시회(詩會) 및 무형유산 전시, 드론으로 슈퍼문 구경하기 등 중국 각지의 문화 관광은 추석 테마 문화 활동과 관광지의 홍보를 융합해 문화 관광 소비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축제 소비의 열풍을 이끌었다.
또한, 중국의 무비자 정책의 지속적인 확대와 더불어 추석 련휴 기간 국내 입국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특히 동남아, 유럽, 아프리카 입국자 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중국 산서, 강서, 내몽골자치구, 귀주, 호남은 입국자 수가 전년 대비 두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