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허니버터' 열풍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10.22일 11:14
(흑룡강신문=하얼빈) 지난 국경절 연휴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유커·遊客)들 사이에서도 '허니버터' 열풍이 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기존 인기 상품인 과자, 김, 생리대의 꾸준한 인기 속에서 허니버터 제품이 대거 10위 안에 포진했다.

  한국인들 사이에서 지난해 말~올해 초 '없어서 못 팔았던' 허니버터 제품의 입소문이 유커들 사이에도 퍼진 것으로 보인다.



  2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유커가 많이 찾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이번 국경절 연휴(10월 1일~10월 7일) 유커가 가장 많이 사간 제품(매출액 기준)은 '허니버터 아몬드'였다.

  같은 기간 허니버터 믹스넛과 해태 허니통통이 각각 8위와 9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국경절 연휴(2014년 10월 1일~10월 7일)에 1위에 올랐던 '오리온 마켓오 브라우니세트(32입)'는 올해 국경절 연휴에는 4위에 오르는데 그쳤으며 비슷한 상품인 '오리온 마켓오 브라우니블론디(28입)'과 '오리온 마켓오 리얼브라우니(8입)'은 각각 3위와 6위를 차지했다.

  허니버터 열풍 속에서도 기존에 유커들이 많이 사가던 김, 생리대, 헤어제품 등 한국산 생필품도 여전한 인기였다.

  지난해 국경절 유커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한 생리대 제품 '바디피트 귀애랑 날개기획'은 올해 국경절에도 2위를 차지해 순위를 지켰다.

  지난해 4위를 차지했던 헤어 제품 '미쟝센 세럼(퍼펙트)'도 올해 5위를 차지해 10위 안에 안착했다.

  김의 경우도 지난해 국경절 '양반 고소한맛 참기름 식탁김'이 5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국경절에는 'CJ 햇바삭 식탁김'이 7위, '풀무원 재래 식탁김'이 10위에 각각 올라 꾸준한 인기를 보여줬다.

  유커들 사이에서도 허니버터가 인기인 이유는 한국 여행을 오기 전에 관련 책자나 인터넷을 통해 한국에서 허니버터 제품이 인기라는 것을 알고 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관광 책자에 허니버터 상품이 실려있는 경우가 있어 관광 책자를 들고 와 상품이 어딨는지 물어보는 경우도 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아울러 달고 짠 맛을 좋아하는 성향이 있는 중국인들의 입맛에 허니버터가 들어맞은 것도 한 가지 요인으로 보인다고 롯데마트는 덧붙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2%
10대 0%
20대 16%
30대 26%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8%
10대 0%
20대 18%
30대 32%
40대 3%
50대 5%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