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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더 프레임' 중국 시장 진출

[온바오] | 발행시간: 2017.07.17일 01:42

삼성전자는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의 산수이 미술관에서 현지 미디어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프레임 TV’ 중국 현지 출시 행사를 열었다. 더프레임 TV의 중국어 명칭은 그림을 뜻하는 ‘화(畵)’와 벽을 뜻하는 ‘비(壁)’를 조합해 ‘화비 예술TV’로 정했다.

중국명 '화·삐 이슈뗸스'로 현지 공략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TV 시장인 중국에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산수이 미술관에서 진연탁 삼성전자 중국총괄 CE Division장과 현지 미디어, 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프레임’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더 프레임’의 공식 중문 표기는 '「화·삐」이슈뗸스(「画·壁」艺术电视)'다. 그림을 뜻하는 글자 画(Hua, 화)와 벽을 뜻하는 壁(Bi, 삐)에 ‘예술 TV’라는 뜻의 艺术电视(Yishu dianshi, 이슈뗸스)가 합쳐진 이름이다.

중국 청나라 시대 작가인 포송령의 단편소설 <요재지이>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 지어졌다. 이 소설은 불당에서 벽화를 감상하던 한 서생이 정교하고 생생한 그림에 몰입하다가 아름다운 환상 속으로 빠져들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더 프레임은 4K UHD 화질의 영상 시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트 모드를 작동시키면 사용자가 선택한 예술작품과 사진이 TV 화면에 액자 같이 보여진다. 실내 조명과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자동으로 조정해 실제 작품을 감상하는 것 같은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티몰(天猫小黑盒)과 중국 최대 가구 업체인 홍싱메이카이롱(红星美凯龙)에서 더프레임 TV의 판매를 시작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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