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재테크/창업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취업과 의료보장 등 민생문제 소식공개회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2.19일 10:24



2월 18일, 길림성정부 소식판공실에서 취업과 의료보장 등 민생문제를 두고 소식공개회를 소집하였다. 길림성당위 조직부 부부장이며 길림성인력자원및사회보장청 청장인 오란과 길림성의료보장국 국장인 양개가 길림성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기업원조와 일터안정 및 의료보장 사업에 대해 소개하였다.

길림성당위 조직부 부부장이며 길림성인력자원및사회보장청 청장인 오란이 기업원조와 일터안정 사업 관련 정항을 소개하였다.



길림성인력자원및사회보장청 청장 오란

전염병이 발생한 후 전 길림성 인력자원및사회보장계통에서는 취업안정, 민생보장, 발전조력, 안정촉진을 돌출히 하여 적극적으로 전염병 예방공제 퇴치전 승리를 위한 보장을 제공하였다.

의료예방 퇴치 일선 수요 우선 보장

- 특수 시기 산업재해(工伤)인정 시급히 처리.업무 수행중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된 의료일군 및 관련 사업일군들을 대상한 산업재해 인정 ‘록색통로’를 개통하여 빠른 심사, 빠른 감정, 빠른 인정을 실시하였는 바 이미 전염병 예방통제 일선에서 희생한 류대경, 강나 두명의 사망을 산업재해로 인정하고 관련 산재 보상금을 락실하였다.

- 의료일군 림시적 사업보조 정책 다그쳐 락실. 《재정부,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코로나19 예방통제 관련 경비보장정책 통지》를 락실하였다.

- 의료사업종사자의 직함 평의심사 등 격려 정책 강화. 돌출한 공헌을 한 의료일군에 대해서 직함 승진 혹은 진급 시 본 단위 구조비례의 명액을 점하지 않고 단독 인정, 특설부서 임용을 실행한다. 의료구급, 기초예방,과학연구 난곤돌파 등 방면에서 돌출 공헌을 한 경우 우수한 자를 선발하여 ‘장백산인재(집체)’등 상응한 칭호를 수여한다.

- 의료단위에서 실행하는 특수 시기 인사초빙 방식 지지. 전염병 예방통제 관련 의료단위의 인원을 보충하는 긴급 초빙은 채용절차 간소화, 인터넷 등록과 록색통로 개통을 지지함으로써 의료단위가 필요한 사업일군을 제때에 보충할 수 있도록 확보하였다.

- 사회보장카드 응급처리 실시. 110개 사회보장카드 종합서비스 창구를 긴급 개통하고 오프라인 처리와 온라인 서비스 등 방식을 통해 전염병 돌발상황 기간 카드로 약을 사고 진료하고 입원치료 및 비용결산 등 수요를 보장하였다. 2월 2일까지 명절휴가 기간 전 길림성 사회보장카드 창구는 군중들에게 카드신청 서비스를 연인수로 1,035차 제공하고 12333 전화자문 서비스는 도합 1만 4,138통의 군중전화를 받았다.

취업의 전반 국면 안정에 최선

최근 파음조로 서기, 경준해 성장은 직접 취업사업을 배치하였다.전 길림성의 각급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문은 길림성당위 성정부의 요구에 따라 종합적이고도 체계적인 취업안정 대책을 세웠다.

첫번째는,제때에 실상을 정확히 파악하였다.농민공 귀향 정황, 설명절 이후 취업흐름 정황, 기업 고용수요 정황 등 계렬 조사를 조직하여 빈곤부축판공실 등 부문과 상호 실정을 공유하고 밀접히 교류하면서 즉시적으로 각 방면 동태를 장악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전 길림성 농민공은 약 217.6만명인데 그중 길림성 내 이동 취업이 114.1만명을 차지하고 길림성 외 이동 취업이 46.2만명에 달한다. 목전 음력설 전에 귀향한 길림성 외 농민공 중 일터로 돌아가려는 의향이 있는 사람은 30% 밖에 안된다. 이러한 실정 파악은 취업초빙, 기술양성 등 사업을 목적성 있게 잘해낼 수 있도록 주도권을 쟁취하였다.

두번째는, 온라인 취업서비스를 강화하였다.‘길림지혜인력자원및사회보장(吉林智慧人社)’취업서비스 공능을 리용하여 인터넷취업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고용단위와 중점군체의 온라인 초빙 및 구직을 인도하였다. 현재까지 전 길림성 공공 취업인재서비스기구와 경영성 인력자원서비스기구에서 올린 일자리 정보는 49.3만개에 달한다. 동시에 길림성 외 일자리 정보도 80여만개가 링크되여 있는데 온라인 일자리 클릭수는 2배를 기록했다.

세번째는, 기업의 업무복귀, 생산재개와 로동력 사용 보장을 강화하였다. 24시간 중점기업 로동력 사용 배치 보장기제를 건립하고 중점기업 목록을 명확히 하였으며 인력자원및사회보장 취업서비스 전문원을 내와 특수한 일은 특별히 처리하고 급한 일은 빨리 처리하는 것을 견지하였다. 경영성 인력자원서비스기구의 중점기업을 위한 우선 서비스를 격려하고 일터에 추천된 인수에 따라 1~8만원의 1차적 취업서비스 보조금을 지원하였다.전 길림성 1,603개 기업의 고용 감측에 따르면 길림성 중점기업 업무 복귀률은 근 85%에 이르며 고용수요를 기본적으로 만족시키고 있다.

네번째는, 현지 취업을 강화하였다.전화, 위쳇 등 방식을 통해 취업정보 수집발표 강도를 늘이고 취업과 고용수요를 접목하면서 로동력의 가까운 곳 활용을 실현하였다.

다섯번째는, 조직적인 로무수출을 강화하였다. 금년의 국내 취업경쟁 압력은 가능하게 왕년에 비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전 길림성 인력자원및사회보험부문에서는 조직적인 로무수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잉여로동력을 고용수요가 큰 성으로 수송하는 것을 추동하고 있다. 목전 첫번째 성외 조직적 수출을 완성하였으며 월말 전에 첫번째 수송을 완성하게 된다.

여섯번째는,창업을 통한 취업 력도를 강화하였다.재향,귀향창업 및 혁신을 지지하는 일련의 정책과 조치를 잘 락실하여 창업자들에게 창업지도, 투자융자 접목 등 온라인 서비는 물론 첫 창업 보조, 창업담보대출 등 자금지지를 제공한다.농민공 등 인원의 귀향창업을 루계로 11.5만명으로 계획하고 있다. 동시에 지방정부의 주체 책임 락실, 기능 양성, 중점군체 빈곤부축 등 사업력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길림성정부의 비준을 거쳐 길림성에 공익특별일터 5,000개를 개발하게 되며 전염병으로 인해 외지에 일하러 갈 수 없게 된 빈곤 로동력, 취업난 인원들에게는 3개월에서 6개월의 림시적인 안치(兜底安置)를 제공함으로써 제로취업(零就业)가정 동태의 제로화를 확보한다.

업무 복귀 기업이 곤경에서 벗어나도록 조력

전염병이 발생한 후 전 길림성 인력자원및사회보장계통에서는 자금지원을 강화하고 힘써 기업의 부담을 감소하였다.

첫번째로, 실업보험기금 기업지원 고용안정 반환 력도 진일보 강화.지난해 이래 발급한 고용안전 반환자금(稳岗返还资金)은 총 16.3억원(이중 일반고용 안정 반환이 5.7억원이며 혜택을 받은 기업이 1.8만개, 경영난에 처한 회복 유망기업의 고용안전 반환이 10.6억원이며 혜택을 받은 기업이 300개)의 기초에서 인증표준을 적당히 완화하고 질병 영향을 받은 보험참가 기업을 지원범위에 포함시킨다.

두번째로,사회보험 비용 납부를 늦춘다.기금의 수입과 지출 감측을 강화하고 다경로로 자금을 조달하며 기본양로금 등 각종 대우를 제때에 전액 발급하는 것을 백방으로 확보한다.

세번째로,관련 보조정책락실. 일차성 흡수 취업보조,일차성 취업창업 서비스보조, 대학생 견습보조,사회보험 보조 등 우대정책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락실하며 정책 배당을 전면적으로 방출하면서 실제적으로 기업의 부담을 경감한다.

로동관계 안정을 최선으로 수호

첫째로,특수 시기 로동관계 정책을 제때에 명확히 했다.전염병 예방통제 기간에 초과 근무하여 생산을 진행했거나 명절휴가 연장으로 인했거나 혹은 코로나19 확진환자, 의심환자, 밀접접촉자 등 일터 복귀를 정상적으로 할 수 없는 직공들의 로임대우, 로동관계, 근무시간 배치 등 문제를 명확히 했다.

두번쨰로,로동관계정책 선전해독을 강화하였다. 선후로 전문테마 인터뷰를 하고 , 로동관계 정책 ‘문구 가락’ 등 선전자료 편찬을 조직하고 ‘외지에 있는 길림적 로동자들에게 보내는 위문편지’를 발부하였다. 두차례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를 통해 기업의 업무 복귀, 생산 재개, 로동력 고용, 로임 지불, 법에 의한 감원 등 방면의 정책에 대해 권위있는 해독을 진행하였다.

세번째로, 법에 따라 로자(劳资)쌍방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하였다. 민원(信访),로동감사, 로동인사 조정중재 등 기구에서는온라인 업무 수리를 전면적으로 개통하고 조정력도를 강화하여 갈등 분쟁을 타당하게 처리하였다. 통계에 의하면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전 길림성의 새계약 체결 및 연장계약 체결 수속등록은 연인수로 4,298명에 달하고 로동계약 중지 혹은 해제 등록은 연인수로 3,151명이며 인터넷, 전화 등 방식을 통해 제공한 온라인 로동관계 업무와 정책자문은 연인수로 1,907명이다. 조정 중재 서비스를 연인수로 1,345명 제공하면서 직공의 합법적 권익을 제때에 수호하였다.

길림성의료보장국 당조서기이며 국장인 양개가 의료보장 사업에 관한 정황을 소개하였다.



길림성의료보장국 당조서기이며 국장인 양개

전염병이 발생한 이래 길림성의료보장국에서는 전면적으로 동원하고 전면적으로 배치하며 ‘5가지 확보’정책을 단단히 다지고 17가지 구체적 조치를 시달하면서 련합예방 련합통제를 착실히 조력하였다.

제1시간 대응

전염병이 발생한 후 길림성의료보장국에서는 제1시간에 길림성당위 제5차 상무위원회 및 국가의료보장국 결책 포치에 따라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지도소조를 성립하였으며 전염병 예방통제 의료보장 사업방안을 제정하였다. 일련의 의료보장정책을 출범하고 의료보험 취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간소화, 최적화하면서 전염병 예방통제 의료보장 사업의 정치책임을 단단히 다졌다. 전 길림성 의료보험계통의 힘을 모아 련합예방 련합통제를 조력하였다.

보장정책을 에누리 없이 락실

길림성의료보장국에서는 재정, 위생보건부문과 함께 연구하여 《길림성 코로나19의료보장 사업을 착실히 잘할 데 관한 통지》(길림의료보험련합[2020]1호) 등 5가지 보장성 문건을 실시하였다.의료보험 사전 선불, 치료비용 종합보장, 약품소모품 오프라인 응급구매, 지불범위 확대조절 및 대우향수 등 각종 정책조치에 대해 전면적인 배치하였다. 전 길림성 각급 의료보험부문에서는 온라인 접수, 기한시간 연장, 사무수속 간소화, 취급서비스 최적화, 결원을 수용한 일처리 등 17개 세분화 조치를 취했다.

- 의료보험기금을 제때에 선불 및 결산. 전 길림성 13개 통일계획 구역의 구급치료 임무를 맡은 75개 지정 구급의료기구에서는 상규를 뛰여넘어 의료보험기금을 앞당겨 지불하였으며 또 확진환자 의료비용은 따로 예산을 편성하여 총예산 지표의 공제를 받지 않도록 하였다. 목전 초보적인 통계에 의하면 전 길림성 사전 선불 의료보험기금 총액은 1.22억원에 달하고 전 길림성 완치 퇴원 확진환자 의료비용 발생금액은 44.5만원이며 구급치료 사업의 순조로운 전개를 효과적으로 보장하였다.

- 치료비용 종합보장 락착.위생보건부문에서 확인한 확진환자와 의심환자에게 진료방안에 부합되는 약품과 의료서비스 항목을 사용하며 원 의료보험기금이 지급 지원을 하지 않는 부분은 전부 림시로 의료보험기금 갑급 지불범위에 포함, 확진 혹은 의심 환자의 의료비용은 기본 의료보험, 큰병보험, 의료구급 등 규정에 근거하여 지불한 후 개인이 부담한 부분은 재정에서 보조를 제공하고 종합보장을 실시함으로써 환자의 치료걱정을 해소하였다.

- 약품기계 응급 단체구매 정책 락실 락착. 전염병 기간에 지정 구급치료 의료기구에서는 환자에게 필요한 약품 및 의료용 소모품을 오프라인 구매방식을 취해 자체 구매할 수 있다.

- 의료보험 대우 제때에 향수.전염병 상황의 영향으로 기본의료보험 비용을 제시간에 납부하지 못한 경우 먼저 의료보험 대우를 향수하고 이후 추가납부 한다. 타지역 진료환자는 진료 이전 및 병원 이전 등록수속이 필요없이 먼저 치료하고 후에 결산하며 보험에 참가한 지역의 동급 의료기구 지불비례에 따라 집행한다.

- 의료보험 취급서비스로 편의 제공. 전염병 기간에 각급 의료보장부문에서는 ‘필수가 아닐 시 창구를 리용하지 않는’ 취급서비스를 전면 실행하여 ‘온라인을 통한 일처리’, ‘APP 사용 일처리’(掌上办),‘전화 리용 일처리’,‘우편물 일처리’, ‘기한을 연장하는 일처리’, ‘후기 보충처리’등 방식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파가 모이는 상황을 최선으로 감소하였다.

전염병 련합예방 련합통제를 착실히 조력

길림성 코로나 19 의료구급치료성 및 장춘시 두번째 6개 지정 의료기구 명단이 발표된후 길림성과 장춘시 의료보장국에서는 제1시간에 추진에 나서면서 이튿날에 1,300만원 선불을 완성하였다. 또 길림성 호북지원 의료팀을 파견한 이래 길림성의료보장국에서는 제1시간 내에 각 지역을 조직하여 호북지원의료팀 의료일군들의 타지역 진료 등록수속을 마쳤으며 호북지원 의료일군들이 호북에서 진료 수요가 있을 시 의료보험카드를 사용하여 당지에서 직접 결산할 수 있게끔 확보하였다.

/기사출처 길림발표 /편역 김가혜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0%
10대 0%
20대 0%
30대 4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4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