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전국인대대표 장자림, "중국 현대화농업발전을 이끄는 흑룡강모범 만들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08일 16:37
  3월 8일 13기 전국인대 4차회의 흑룡강대표단이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번 기자회견은 "새로운 돌파구에 초점을 맞추 새로운 장을 열어가자"는 테마로 7명 흑룡강 전국인대대표를 초청해 기자들의 질문을 대답하고 관련 정황을 소개했다.

  올해의 정부업무보고와 중앙1호문건은 농업농촌의 우선 발전을 견지하고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흑룡강은 농업대성으로서 가히 중임을 어깨에 짊어졌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몇년간 흑룡강이 향촌진흥을 추진하고 농업현대화건설을 추진해온 정황을 소개해주기 바란다. 그리고 '14.5'계획에서 어떤 구체적 조치가 있는지 설명해주기 바란다.



  기자회견에서 전국 인대대표 장자림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정부업무보고는 국가식량안전산업벨트를 건설하고 14억 인구의 식량안보를 확보할 데 대해 재차 포치를 했다. 우리 성'14.5'계획 중에서 농업현대화건설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해 중국 현대농업발전을 이끄는 흑룡강 모범사례를 만들어야 한다고 명백히 제출했다. 우리는 이를 힘껏 관철하고 조금도 흔들림이 없이 추진을 틀어쥐고 적극 실시해야 한다.5년간의 꾸준한 노력을 거쳐 우리 성은 농업현대화 목표를 향해 또 한걸음 앞으로 니디뎠다.

  1.량식 총생산량, 상품량과 전출량이 모두 전국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전 성의 량식은 17년간 련속 풍년을 안았으며 총 생산량이 무려 1508.2억근에 달해 전국의 11.3%를 차지, 상품량은 전국의 1/8을 차지했으며 전출된 량식은 전국의 1/3을 차지했다. 이는 흑룡가이 국가량식안전을 수호하는 '밸러스트'지위를 한층 더 공고히 했다.

  2.농업농촌개혁이 중요한 진척을 가져왔다. '2개 대평원'의 현대농업종합 부대개혁 등 일련의 국가차원의 개혁을 진행했으며 란서현의 토지 위탁관리모식을 적극 탐구하고 혁신함으로써 '누가 농사를 지어야 하는가' 이 문제를 해결했다. 아울러 소생산을 현대농업발전궤도에 도입해 가능한 발전 경로를 찾아냈으며 수화지역에서 수많은 직업농민들이 출현했다. 이는 2019년 중국 3농 3대 혁신성과로 평의됐으며 전국에 복제, 보급됐다.

  3.빈곤탈퇴 공략전에서 전면적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주지하다싶이 우리 성의 20개 국가급 빈곤현과 8개 성급 빈곤현이 지난해에 모두 빈곤현이라는 감투를 벗어던졌고 1778개 빈곤촌이 빈곤에서 벗어났으며 62만 3000명에 달하는 빈곤인구가 모두 빈곤에서 벗어나 력사적으로 절대 빈곤문제를 해결했다. 수화는 전국 빈곤 탈퇴 공략전의 주요 전장으로서 산하의 5개 국가급과 1개 성급 빈곤현이 모두 빈곤의 감투를 벗어던졌고 429개 빈곤촌이 모두 빈곤에서 벗어났으며 16만 7000명 빈곤군중들이 모두 빈곤에서 벗어났다.4.현급 지역 경제를 가속화 발전시켰다. 우리 성은 '량두식미', '농두공미'로부터 착수해 현급 지역 경제의 선도산업을 가속화 구축함으로써 농산물의 가공전화률이 63%에 달하고 량식가공전화률이 68.3%에 달하도록 했다. 현재 현급 지역 경제의 생산총액이 전 성적으로 차지하는 비례가 43%에 달한다. 한편 농업농촌의 인프라조건, 공공서비스, 생태건설, 향촌관리 등 면에서 모두 중대한 돌파를 가져왔다. 국가의 '14.5'계획과 2035년 전망 목표 요강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3농'문제를 전당 과업의 중요한 임무로 삼아 향촌진흥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농업농촌현대화를 가속화 발전시켜야 한다. 국가가 흑룡강에 대해 확정한 전략적 목표와 '요강'의 요구에 따라 습근평 총서기의 간절한 부탁을 마음속 깊이 아로새겨 흑룡강의 전면진흥이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고 농업현대화건설의 기준병역할을 하도록 적극 추진해야 한다.장자림은 향후의 중점사업에 비추어 다음 두가지 면의 사업을 잘 해야 한다고 밝혔다.

  첫째, '흑토지'에 관한 사업을 잘 해야 한다. 여기에서 우선은 농사를 잘 지어야 하는 데 이는 우리의 직책이다. 국가의 량식안전을 수호하는 정치책임을 굳건히 짊어지고 량식안전산업벨트의 건설임무를 착실하게 실시하며 경작지의 비농업화와 비량곡화를 단호히 억제하고 경작지의 경계선을 엄하게 지켜 흑토지가 우리의 손에서 한무도 줄어들게 해서는 안된다.

  둘재, '현대화'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우리는 솔선수범으로 농업현대화 새 길을 개척함에 있어서 흑룡강은 자신의 책임을 잘 져야 한다. 한편 동력 면에서 과학기술을 뚜렷하게 틀어쥐야 한다. 농업과학기술혁신과 농업의 관건기술을 해결하는 것을 강화해 콩, 벼, 옥수수 종자업에서 승리를 거두어 전국적으로 과학적으로 영농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농업에 과학기술이라는 나래를 달어주어 농민들이 부유해지도록 해야 한다. 빈곤 탈퇴 공략전에서 거둔 성과를 공고히 하는 장기적 메커니즘을 마련해 빈곤 탈퇴 지역의 총체적 발전수준을 업그레이드시켜야 하며 빈곤 탈퇴 공략전에서 거둔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것을 향촌진흥과 효과적으로 매칭시켜 농민들이 수입 증가속도가 도시주민보다 빨라지도록 확보해야 한다. 우리는 농업농촌개혁,향촌건설, 기층관리 등 상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해 농업의 고품질, 고효률을 촉진해 향촌이 거주에 적합하고 창업에 적합하며 농민들이 부유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좋은 생태환경은 현대화농업발전의 중요한 토대이다. 습근평 총서기가 제출한 '록수청산은 금산은산이며 혹한의 땅도 금산은산이다'는 리념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14.5'계획에서 제기한 "생태건설과 문명건설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를 착실하게 락착하고 생태건설과 록색을 강화해 산이 더 푸르고 하늘이 더욱 맑으며 물이 더욱 깨끗해지도록 함으로써 백성들이 산을 볼 수 있고 물을 만끽할 수 있으며 끈끈한 고향의 정을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문지인, 김기리 커플(나남뉴스) 이번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개그맨 김기리(38)와 배우 문지인(37) 커플이 예능에 동반 출연한다. 김기리, 문지인 커플은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여기 중국 아니냐" 피식대학, 선 넘은 지역비하 논란에도 '사과 없어'

"여기 중국 아니냐" 피식대학, 선 넘은 지역비하 논란에도 '사과 없어'

사진=나남뉴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선 넘는 지역비하 발언으로 비판이 속출하는 가운데 당사자들은 여전히 침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코미디언 이용주, 김민수, 정재형이 출연하는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에는 경상북도 영양에 방문한 영상 한 편이 게재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 회원사 방문 활동 개시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 회원사 방문 활동 개시

싱그러운 라일락꽃 향기가 넘쳐흐르는 5월의 화창한 봄날씨에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이하 청년친목회)에서 회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공동발전을 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사 방문 활동을 개시했다. 이들이 선택한 첫번째 방문지가 현재 할빈시조선족청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 연길에서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 연길에서

5월16일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가 연길에서 펼쳐진 가운데 연변가사협회 회장인 김광룡이 창작한 생활적인 분위기가 다분한 가요들이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연변가사협회 회장인 김광룡은 20여년전부터 가사창작에 정진해오면서 150여수에 달하는 가사작품들을 발표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