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9월 중국경제의 관련 수치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0.20일 11:02
  18일 오전 중국 국가통계국이 1-9월 경제발전의 일련의 수치를 발표했다. 취업, 소비, 투자, 수출입 등등 각항 경제수치들이 어떠한 성적표를 만들었을가?

  1-9월 GDP 성장 9.8%, 이를 어떻게 분석할가?

  거시경제학자 류원춘(劉元春) 중국인민대학 부교장

  세계 주요 경제체들이 3분기 감염증과 공급사슬 등 일련의 충격으로 모두 완만 성장세를 보였다. 때문에 중국 3분기 경제성장세 완화에 대해 상대적으로 평정심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현재 속도와 품질 사이의 균형문제에서 중국이 이미 아주 좋은 평형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첫째, 구조가 계속 개선되고 첨단기술이 발전하고 디지털경제가 계속 경제발전을 추동하고 있다.

  둘째, 중장기적인 구조적 문제에 대해 특히 리스크관리문제에 중시를 돌리고 있다. 부동산경제에 대한 관리가 가장 뚜렷한 실례이다.

  성장을 유지하는 동시에 리스크 관리를 중시하면서 구조조정 측면에서의 지속가능발전에 주력한다.

  때문에 9.8% 성장은 종합적인 견지에서 분석 평가해야 할 것이다.

  1-9월 화물수출입이 동기대비 22.7% 성장했다. 이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거시경제학자 유원춘(劉元春) 중국인민대학 부교장

  작년과 올해 중국경제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바로 수출이다. 이는 중국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의 완정성 그리고 중국 수출의 유연성과 강인성에서 비롯 된 것이다. 중국은 앞으로도 여전히 수출의 강력태세를 유지할 것이다.

  1-9월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이 지난 2년간 평균 3.9% 성장했다. 다음단계 소비회복의 중점은 어디에 있는가?

  거시경제학자 유원춘(劉元春) 중국인민대학 부교장

  이 수치는 감염증 사태 이전의 정상적인 수준에 비해 아직도 큰 격차가 있다. 주요 원인은 감염증 상황과 일부 주요 부품의 부족에 있으며 자동차 판매, 칩부족이 문제인데 이는 전세계적인 현상이다. 때문에 다음단계 소비회복은 여기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이영하가 선우은숙과 이혼 후 18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단 한번도 '재혼'을 생각해 본 적 없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이영하가 출연했다.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배우 이필모와 최대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어깨에 18cm 문신" 율희, 거침없는 타투 셀카 공개 '여유로운 일상'

"어깨에 18cm 문신" 율희, 거침없는 타투 셀카 공개 '여유로운 일상'

사진=나남뉴스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이혼 후 여유로운 일상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람쥐 이모티콘과 함께 성시경 콘서트를 찾는 등 일상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끈나시 형태의 의상을 입고 캐주

2024년 연변주 및 연길시 재해방지감소 선전활동 가동

2024년 연변주 및 연길시 재해방지감소 선전활동 가동

5월 11일, 2024년 연변주 및 연길시 ‘전국 재해방지감소의 날’선전주간 가동식이 연길시 종합재해감소주제유원에서 있었다. 올해 5월 12일은 우리 나라의 제16번째 전국 재해방지감소의 날이며 5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재해방지감소 선전주간이다. 올해의 주제는 ‘모

룡정시, 해란교 개조 보강 공사 시작

룡정시, 해란교 개조 보강 공사 시작

5월 10일, 룡정시는 해란교의 개조 및 보강공사를 시작했다. 해란교는 1990년대에 설계되여 건설되였는데 지역 경제의 부단한 발전과 교통운수량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다리의 설계하중을 점차 초과하여 교체의 일부가 파손되였으며 현재는 C급 위험한 교량으로 평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