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공안청 기업과 군중 위한 30가지 복무조치 내놓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6.13일 14:41
길림성공안청은 성당위정법위원회의 포치 요구에 따라 일전 〈길림성공안기관 군중복무, 기업복무,기층복무활동 30가지 조치 〉를 내놓아 전염병퇴치사업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민생보장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 해 복무하며 경제발전을 호위해 나서고 있다.

●민생보장사업을 위해 복무하고 편민 복무조치 혁신에 초점을 맞추어 12가지 조치를 내놓아 고품질 공안 정무봉사를 확실하게 제공하기로 한다.

공안 정무봉사 편민도경을 확대한다. 기초가 비교적 좋은 지역으로부터 ‘한 창구에서 모든 심사 업무 완결 (一窗通办)’하는  기제를 실현함으로써 ‘온라인 업무 완결 (一网通办)’실무기제건설을 완벽히 하고 안정적으로 공안 정무봉사의 ‘동일 표준 처리, 동일 요소 관리 ’를 추동한다.

교통 위법 처리, 기동차 번호판 교체, 운전면허증 보충, 교체 등 36가지 교통관리업무가 향진정무중심에 입주해 인민군중들이 전 시  임의의 공안 정무창구에서 다 공안부문의 모든 심사사무를 신청 처리받을 수 있게 된다. 신분증 보충발급, 보통 려권, 향항오문 통행증수속 ...

호적 이전 다성(跨省), 셀프조작업무를 추동한다. 호적 이전 문제로 군중들이 타지방에서 호적지로 왔다갔다하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동북3성 호구 이전 ‘다성 완결 ’업무를 추동하고 힘써 호구 이전, 호구부 복사, 호적 증명, 신분증 보충신청 등 업무 ‘셀프 조작 ’을 실현한다.

차량 구매, 번호판 신청 원스톱 봉사모식을 실시한다. 중점기업으로부터 시점적으로 기동차 등록, 안전 검사 등 항목을 실시하고 국산 소형차량의 등록, 안전 검사업무를 차량관리소, 등록봉사소에서부터 자동차 생산기업에로 옮겨 모든 기동차 구매자로 하여금 ‘교통관리 12123’ APP를 통해 기동차 등록, 안전검사 등록을 마치도록 인도해 차량 구매, 등록수속 원스톱 봉사모식을 실현한다.

농촌 도로교통 우환 관리와 도시 도로 체증 관리행동을 실시한다. 전력해 농촌도로 안전우환 관리를 추진하고 도시교통 체증 해소, 원활한 통행 보장을 둘러싸고 도시교통 표지선 규범화, 신호등 시간 배비 지능화, 교통조직 정밀화 사업을 추진한다.

전신사기범죄를 엄격히 타격한다. ‘운검(云剑)-2022’, ‘은행카드 관련 위법 범죄 단절 ’ 및 ‘스마트폰 인터넷 관련 위법 범죄 단절 ’ 등 전문행동을 심화하고 양로금 사기 범죄 타격 전문행동을 전개하고 광대한 군중의 합법 권익을 확실하게 수호한다.

군중의 안전감에 영향 끼치는 민생 소안건을 엄격히 타격한다. 군중들 신변에서 발생하는 ‘절도, 강탈, 사기 ’ 등 민생 소안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지속적으로 정찰과 안건 해명 력도를 높혀 인민군중의 경제손실을 만회한다.

대중식품, 약품, 환경안전령역의 범죄를 타격한다. ‘곤륜2022’전문행동을 조직 전개해 농업생산, 의약령역, 오염방지, 자원보호, 백성 식탁, 제품품질 등 돌출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각종 위법 범죄행위를 엄격히 타격한다.

전 성 중소학교, 유치원에 대한 안전보호 전문 행동을 전개한다. 중소학교 안전 보호 기본상황과 안전우환에 관환 전면적 검사 정돈을 진행하고 교정(유치원)주변교통관리를 강화해 학생 및 아동들의 건강 성장에 량호한 교정(유치원)안전환경을 보장한다

매춘, 도박행위에 대한 타격 정돈을 심화한다. 군중들의 고발 지적이 명확한 매춘, 도박단서에 대해 검사하고, 재심리한다.

모순 분규 조사, 화해의 상시화기제를 완선시킨다. 모순, 분규 화해 기제 즉 민사분규로부터 형사안건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하는 ‘1망, 1도, 1기제 ’(一网一图一机制)를 참답게 실시해 엄격히 개인 극단 폭력안건사건 발생을 방지한다.

집중적으로 부녀아동 유괴범죄 타격 전문행동을 전개한다. 광범하게 군중을 발동해 유괴 관련 단서를 고발하고 빠른 속도로 유괴 현안을 파안하고 전력하여 밀린 유괴안건을 해명해낸다. 반유괴련석회의기제에 의탁해 반유괴사업기제를 완벽히 한다.

‘길림법무 ’플랫트홈 건설에 부응한다.

●기업의 조업 재개에 조력하고 지속적으로 경영환경을 최적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6가지 조치와 방법을 출범하여 전염병예방통제 전반 국면을 위해 전력으로 봉사하고 보장한다.

여러 경찰 부문들이 협력, 참여하는 해외 출경사유심사조사사업의 새로운 기제를 구축한다. 규범성문건을 제정하여 사업의 규범화수준을 향상시킨다.

기업과 관련된 집법행위를 규범화한다. 청시보고제도를 엄격히 리행하고 구속필요성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여 시장주체의 창업혁신활력을 불러일으킨다.

기업 관련 정보에 대한 보호를 강화한다. 경찰 부서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선전과 인도를 가강하여 기업과 관련되 정보를 확실하게 보호한다.

외국인재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조치를 출범시킨다. 신속 처리, 정밀 처리, 린근 처리, 결원 허용 등 4가지 조치를 취하여 외국 인재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킨다.

경찰 관련 민원방문사항을 성실하게 처리한다. ‘문제 해결'을 핵심으로 적시적으로 모순과 분쟁을 해소하여 량호한 경영 환경을 조성한다.

금융 분야의 위법범죄를 엄하게 단속한다. 중점업종과 중점분야를 주목하고 금융분야의 잠재적 위험요소를 전면적으로 점검하여 조기경보예측예방능력을 향상시킨다. 불법자금모금위법범죄를 법에 의해 엄하게 단속하고 전력으로 장물을 되찾아 손실을 만회하며 질서있게 위험을 해소한다.

—기층의 기초를 다지고 기층의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데 힘쓰고 12개 조치와 방법을 출범하여 전성 공안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한다.

경찰의 각 부문에서 파출소를 지원하는 기제를 건립한다. 파출소의 실전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파출소 설치와 경찰력 편성을 규범화하고 ‘두개 대 한개 실'(两队一室)근무모식 개혁을 심화시키고 대대적으로 자원보장이 기층을 향하도록 강화한다.

기층 경무보장(警务保障) 지지를 강화하다. 파출소의 경찰 장비(单警装备)의 갱신과 교체를 추진하고 기층 소대의 개인방호 장비, 방역장비 물자, 신형 첨단기술 장비의 배치와 조달 력량을 강화하며 기존의 편제내 차량을 활성화하고 기층소대의 차량 조절과 보장을 강화한다.

파출소에서 형사사건을 처리하는 ‘부정면 명세서’(负面清单)를 제정한다. 파출소가 형사사건을 처리하는 범위를 명확히 하고 파출소의 작은 사건 수사, 전신사기 방지, 모순분쟁의 조사와 해소 등 기초업무 능력수준을 한층 제고한다.

기층 경찰의 긍정적인(正向) 격려를 강화한다. 끊임없이 애경, 혜경, 난경(爱警惠警暖警)의 새로운 조치를 내놓고 경찰의 법정직책 실행을 보호하는 기제와 실제와 부합되지 않은 신고에 대한 해명기제를 건전하게 하며 경찰심리 건강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보조경찰 규범화 관리 조치를 추진하여 경찰의 사업과 생활에서 직면하는 현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적극 돕는다.

공안경찰의 체력소질 목표 달성계획을 실시한다. 실전 수요에 맞추어 경찰, 보조경찰 체력훈련과 전문기능 강습경연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며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둘러싸고 대항적인 실전훈련을 전개하여 관건적인 순간에 싸울수 있고 이길수 있도록 확보한다.

전성 집법사건관리센터의 질적향상과 효과향상을 추진한다. 전성 집법사건관리센터 건설을 보완하고 형사사건 관할분공규정을 연구제정하여 집법사건처리에서 책임이 명확하고 규정이 준수될수 있도록 확보한다.

집법 사법업무의 협동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한다. 지능보조 사건처리 기능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경찰종합플랫폼의 집법사건처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며 공안기관이 집법운영의 질적 상태에 대한 연구판단과 분석을 강화한다.

빅데이터 지능화를 경찰업무의 전 분야에 확대한다. 성, 시 빅데이터 플랫폼 상호 신임인증 등록채널과 데이터 자원 교환 공유채널을 통해 데이터 수량과 품질의 ‘이중 돌파'를 실현한다.

경찰의 인성화된 집법교육 인도를 강화한다. 인민군중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중점 분야, 중점부문 경찰, 중점집법 환절에 중시를 돌리고 전형적인 집법 사건을 적극 발굴하고 전개한다.

‘법제경찰 만권의 책 읽기’ 활동을 전개한다. '인공+지능' 방식을 통해 무작위 추첨 조사, 실질 심사, 교차 평가를 전개하여 전체 경찰이 집법질을 향상시키도록 추진한다.

집법에서 두드러진 문제를 엄격하게 정리정돈한다. 사법의 ‘세 가지 규정'에 관여하는 것을 엄격히 방지하고 타지에서 사건을 처리하고 협력하는 ‘여섯 가지 엄금'과 리익을 추구해 집법하는 ‘7가지 규정'을 규범화하며 적시적으로 전형적인 사건을 통보하여 법 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한다.

계통 작풍건설 추진을 상시화한다. 12389 신고 플랫폼을 바탕으로 문제의 단서를 제때에 접수하고 당풍, 정풍, 경풍 감독원을 조직하여 기층 창구서비스 등 업무를 둘러싸고 교차 상호검사를 전개하여 공안기관이 군중봉사 등 사업이 다시 새로운 단계로 올라가도록 추진한다.

/길림일보

편역: 길림신문 김영자, 리전,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